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
구독




정부는 19일 론스타가 새로운 소송을 걸 가능성에 대해 “배제할 수 없다”고 밝혔다. 정홍식 법무부 국제법무국장은 이날 정부과천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론스타 측에서 국내외 언론을 통해 2차 중재 의향을 내비친 것으로 안다”며 “다만, 원래 이번 중재 절차에서 진행했던 6조9000억 …

2030 직장인 10명 중 7명은 정년 연장에 찬성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비즈니스 네트워크 서비스 리멤버를 운영하는 리멤버앤컴퍼니는 ‘리멤버 리서치’를 통해 직장인 1037명 대상 인식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 74%는 정년 연장이 필요하다고 답했다고 19일 밝혔다.정년이 가까워…

론스타와의 국제투자분쟁(ISDS) 사건을 담당한 법무부 국장이 “검사들은 국가와 국민을 위한 아주 소중한 공복”이라고 평가했다. 정홍식 법무부 국제법무국장은 19일 정부과천청사 브리핑에서 “저는 검사가 아니다. 개방형 임용으로 2년 전 들어왔다”고 밝히면서 이번 분쟁 대응에 검사들이 …

중소기업 10곳 중 8곳 이상이 고령자 고용 연장을 두고 법정 정년 연장보다 필요한 대상을 선별해 재고용하는 ‘선별재고용’ 방식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중소기업중앙회는 13∼17일 정년제가 있는 30인 이상 중소기업 304곳을 대상으로 ‘고용 연장 관련 의견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

서울 휘발유 가격이 9개월 만에 1800원 대를 넘어섰다. 국제 유가가 상승하는 가운데 원-달러 환율까지 오르면서 수입 단가가 높아진 결과다.19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이날 서울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 가격은 전날(1801.28원)보다 2.13원 오른 L당 …

최태원 SK그룹 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를 만나 경제현안에 대해 논의했다.대한상의는 19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의 챔버라운지에서 국민의힘과 경제현안에 대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달 정기국회를 앞두고 경제계가 국민의힘 측에 기업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적극…

최근 서울 용산구 일대 신축 아파트 보류지가 매각에 실패해 재입찰에 나섰다.보류지는 토지거래허가구역 규제가 적용되지 않아 갭투자(전세 끼고 매매)가 가능하다. 하지만 10·15 부동산 대책 규제로 대출 한도가 줄면서 첫 입찰에서는 신청자가 없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국제빌딩주변 제5…

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와 한국 정부 간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 산하 취소위원회의 ‘취소 소송’ 판정에서 한국 정부가 승소한 가운데 론스타가 “중재판정부에 사건을 다시 제출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론스타는 외환은행 매각 지연 배상금과 관련해 취소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1…

행정안전부는 전국 지방정부와 함께 지방세 또는 지방행정제재·부과금이 1000만 원 이상인 고액·상습체납자 1만 621명의 명단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신규로 공개되는 체납자는 지방세 9153명, 지방행정제재‧부과금 1468명이다. 전체 인원은 1만 621명이며 전년 대비 3.4% …

코스피 지수가 19일 오전 8거래일 만에 3900선 밑으로 후퇴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인공지능(AI) 거품론이 연일 불거지고 있는 상황에서 투자자들의 경계감이 확산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이날 코스피 지수는 장 시작 후 9시38분쯤 3900선을 지키지 못하고 밀렸다. 코스피 지수가 …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최근 우리 경제의 회복세가 뚜렷해지고 있다며, 재정이 경제에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공공기관 투자도 올해 66조 원에서 69조 원으로 3조 원 늘리겠다고 밝혔다.구 부총리는 1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경제관계…

스마트폰의 물리적인 한계를 시험하듯 ‘더 얇고 더 가벼운 폰’ 경쟁에 힘을 쏟던 삼성전자가 전략 변화에 나섰다. 초슬림 디자인을 내세워 야심 차게 출시했던 ‘엣지’ 모델이 소비자들로부터 기대 이하의 냉담한 반응을 얻었기 때문. 19일 GSM아레나 등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내년 플래…

비트코인, 금, 주식 등 주요 자산의 가격이 오르는 이른바 ‘에브리싱 랠리’가 흔들리고 있다. 다음 달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하 가능성이 낮아진 데다 인공지능(AI) 거품론도 여전해 위험 회피 심리가 커진 것으로 풀이된다. 18일 가상자산 정보 플랫폼 코인…

“거센 금융시장 매도세(selloff)에 모든 것이(everything) 휘말렸다.” 미국 경제지 월스트리트저널(WSJ)이 가상자산, 금, 기술주 등이 17일(현지 시간) 일제히 약세를 보였다는 소식을 전하며 이같이 진단했다. 지난달만 해도 모든 자산이 오르는 ‘에브리싱 랠리’가 한창…

미국 실리콘밸리의 거물 창업자 집단인 ‘페이팔 마피아’의 대부로 불리는 피터 틸 팔란티어 공동 창업자가 최근 엔비디아 지분을 전량 매도했다.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에 이어 틸이 엔비디아 지분을 모두 처분하자 인공지능(AI) 관련 기업에 대한 투자 심리가 악화됐다. 17일(현지 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