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지난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은 현대자동차와 제너럴모터스(GM)가 신차 5개 차종을 공동개발하기로 정했다.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를 비롯해 전기차 공동개발도 추진한다.현대차는 오는 2028년 첫 출시를 목표로 GM과 함께 중형 픽업과 소형 픽업, 소형 승용, 소형 SUV, 대형 전기 밴 …

내년 하반기(7~12월) 그리스 최대 규모 고고학 박물관이 보유한 유물 약 100점을 인천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국립인천해양박물관은 5일 그리스 국립고고학박물관과 2026년 국제 교류전 ‘그리스 해양 문명’ 전시회를 공동으로 개최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

HD현대가 미국 인공지능(AI) 방산기업 안두릴(Anduril Industries)과 첨단 함정 분야 협력을 확대하고 한미 양국 차세대 함정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HD현대는 안두릴과 경기도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함정 개발 협력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국민의 93.6%인 4736만명에게 지급돼 유통업계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영세 자영업자들은 소비쿠폰 정책과 관련해 불만을 드러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전국 소상공인 카드 평균매출, 소비쿠폰 지급시기 맞춰 전년대비 7% 증가7일 한국신용데이…

재단법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서울센터)가 출범 10주년을 맞아 지난 1일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서울센터는 지난 10년간 2,882개 기업을 육성하여 8,208억 원의 투자유치를 끌어내는 등의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10년을 위한 중장기 비전을 제시하며 스타트업 생태계 허브로서의…

앞으로 국내 스타벅스에서 개인용 데스크탑, 멀티탭, 프린터 등의 사용이 금지된다. 7일 스타벅스 코리아는 전날부터 국내 매장에서 데스크탑, 프린터, 칸막이, 멀티탭 등 총 4가지 제품의 사용을 제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어기는 경우 파트너들이 해당 고객에게 이용 제한을 구두로 안내…

미국 인공지능(AI) 업체 오픈AI가 미국 연방 정부와 연 1달러(약 1400원)에 생성형 AI 챗GPT를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오픈AI는 6일(현지 시간) 미국 조달청(GSA)과 이 같은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미 연방 행정부 모든 공무원은 향후 1년간 챗GPT 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우정사업본부는 올해 광복 80주년을 맞아 광복절 노래를 주제로 한 기념우표 52만5000장을 오는 14일 발행한다고 7일 밝혔다.기념우표에는 광복절 노래 가사가 적혀있다. 지난 1950년 정인보·운용하 선생의 작사·작곡으로 광복절 노래가 탄생했다. 광복의 환희와…

한국개발연구원(KDI)은 최근 우리 경제 상황에 대해 통상 불확실성은 완화됐지만, 향후 수출에 대한 하방 압력이 크다고 평가했다. 또한 소비 여건은 부분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나, 건설업 부진으로 생산 증가세가 낮은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고 진단했다.KDI는 7일 발표한 ‘8월 경제동향’에…

최근 테이블 위에 발을 올리거나 가림막을 세우고, 개인용 대형 데스크톱을 사용하는 등 이른바 ‘진상 카공족(장시간 카페에 머무르며 타 이용객에게 불편을 주는 사람)’과 관련한 고객 민원이 빗발치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다른 소비자들의 불편을 유발할 수 있는 행위를 제한키로 결정했다. …

세계 최대 반도체 생산 기업인 대만의 TSMC가 미국의 반도체 관세를 면제받을 것이란 보도가 나왔다.7일 AFP통신에 따르면 류징칭 대만 국가발전위원회(NDC) 주임위원(장관급)이 이날 의회 브리핑에서 “대만의 주요 수출기업이자 미국에 공장을 갖고 있는 TSMC는 (미국의 반도체 관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반도체에 100%의 품목 관세 부과를 예고한 가운데, 정부가 반도체 품목에 대해선 최혜국 대우를 받았다는 점을 다시 강조했다.미국과 반도체 품목 협상을 맺은 유럽연합(EU) 수준인 15%, 혹은 그 이하의 관세가 부과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대통령실은 7…

올해 2분기(4~6월) 서울 오피스빌딩과 사무실 시장이 활발한 거래에 힘입어 깜짝 반등한 것으로 나타났다.상업용 부동산 전문 프롭테크 기업 부동산플래닛은 7일 발표한 2025년 2분기 서울 오피스 매매 및 임대시장 동향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보고서에 따르면, 서울 오피스빌딩 거래…

현대자동차가 경쟁사인 제너럴모터스(GM)와 중남미·북미 시장을 겨냥해 자동차를 공동 개발한다. 삼성전자도 애플, 테슬라 등과 반도체 생산 협력을 맺고 시장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무차별적 관세 폭격에 글로벌 기업들도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해 진땀을 빼고 있는…

지난 6월 우리나라 경상수지가 반도체와 의약품 등 수출 호조에 힘입어 역대 최대 규모인 143억 달러 상당의 흑자를 기록했다.특히 상품수지 흑자가 8년여 만에 가장 커져, 역대 3위 규모로 나타났다.7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 6월 경상수지는 142억 7000만 달러 흑자로 한 달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