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대학병원 교수로 남겠다는 꿈도 있었지만, 일찍 개원해서 먼저 자리 잡는 게 나을 것 같아요.”6일 서울 강남구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린 예비 개원의 대상 박람회를 찾은 박모 씨(32)는 “의정갈등을 겪으며 개원가로 나갈 꿈을 굳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달 21일부터 전 국민이 최소 15만 원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받게 된다. 정부는 이날부터 신청자에게 15만~45만 원을 1차로 준 뒤, 추석을 앞둔 9월 22일부터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국민에 1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할 계획이다. 소비쿠폰은 사용하고 있는 신용·체크카드를 통해…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의 관세 정책과 이른바 감세법안 통과로 한국, 대만, 일본 3국 반도체 산업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각 국가와 기업들이 미국 내 제조기반을 얼마나 뒀는지에 따라 유불리가 달라지는 것이다. 특히 ‘반도체 부활’을 꿈꾸던 일본은 TSMC 공장 건설이 연기되는 등 …

대형마트 3사가 3000원~5000원대 ‘극가성비’ 치킨을 내놓자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완판’ 행렬이 이어졌다. 최근 프랜차이즈 배달 치킨이 2만~3만 원대까지 치솟은 가운데 대형마트들이 1만 원 이하 초특가 치킨을 선보이자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6일 유통업계에 따르…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SDJ코퍼레이션 회장)이 동생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등 일본 롯데홀딩스 경영진 6명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주주대표소송을 일본 법원에 제기했다고 요미우리 신문이 5일 보도했다.요미우리 보도에 따르면 신 전 부회장은 4일 도쿄지방재판소에 제출한 소…

“안녕하세요. 저는 우주인 조니 김입니다. 한국 어린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항상 궁금한 마음을 간직하세요. 힘든 순간도 기억하세요. 그럼 우리가 반짝이는 별들 사이에서 만날 수 있을 겁니다.”한국계 미국인 우주 비행사인 조니 김은 5일 보령이 개최한 ‘휴먼스 인 스페이스…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른 폭염에 대비해 강원 평창의 여름배추 재배지를 찾아 생육을 점검하고 안정적인 생산과 공급에 총력 대응 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이날 강원 평창군 여름배추 재배지와 출하조절시설을 방문해 생육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과 대응 방안을 …

정부가 주택담보대출 한도를 6억원으로 제한하는 고강도 대출 규제를 내놓은 첫 주, 시중은행의 가계대출 증가세가 주춤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의 6·27 대출 규제가 전격 시행된 데다, 지난 1일부터 시행된 스트레스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3단계 규제를 앞두고 불붙었던 ‘영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