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르면 다음 달 국민 90%가 최소 25만 원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받게 된다. 상위 10%의 고소득층도 15만 원을 받고, 농어촌 거주자는 2만 원을 추가로 받는다. 길어진 내수 부진에 정국 혼란이 겹쳐 가계의 지갑이 닫히자 정부가 20조 원의 나랏돈을 새로 풀어 소비 살리기에 …

전 국민이 15만~50만 원씩 받게 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두 차례에 걸쳐 지급된다. 강원 정선군을 비롯한 인구감소지역에 살면 10만 원짜리 지역사랑상품권(지역화폐)도 8만5000원을 주면 살 수 있다. 새 정부 추가경정예산(추경)안에 담긴 소비 지원책 등을 문답(Q&A) 형식으로 …

정부가 소상공인 113만 명이 갚지 못한 빚 16조 원 탕감에 나선다. 5000만 원 이하 빚을 7년간 갚지 못한 개인 채무자가 수혜 대상으로, 이재명 정부 ‘배드뱅크’의 윤곽이 나온 것이다. 일각에서는 빚 탕감이 도덕적 해이를 불러일으키는데다 성실하게 빚을 갚은 이들과 형평성 문제가…

현대자동차·기아가 커넥티비티 기술력을 토대로 차별화된 모빌리티 서비스를 개발해 상용차 고객 편의를 증진하고 교통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다.현대차·기아는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커넥티드 DTG(전자식 운행기록장치, Digital Tachograph) 개발 및 보급을 위한 업…
강민수 국세청장이 유럽 조세행정협의기구(IOTA) 총회에 참석해 세정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국세청이 19일 밝혔다. IOTA는 유럽 지역 조세행정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1996년 설립된 과세당국 간 협의체로, 한국은 IOTA의 유일한 아시아 회원국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인공지능(…

지난해 30~40대 부부 10쌍 중 6쌍은 맞벌이 가구로 나타났다. 전체 맞벌이 부부 비중은 2020년 이후 처음으로 줄었지만 이들 연령대에서는 오히려 상승했다. 1인 가구는 처음으로 800만 가구를 넘어섰다. 19일 통계청이 발표한 ‘맞벌이 가구 및 1인 가구 취업 현황’에 따르면 …

18일(현지 시간) 미국 보스턴 ‘2025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케빈 샤프 삼성바이오로직스 영업센터 세일즈앤드오퍼레이션 담당 부사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다양한 모달리티(신약 개발 방식)에 대한 고객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

정부가 1인당 최대 52만 원의 ‘전 국민 소비쿠폰(민생 회복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한 가운데 실제로 수령 가능한 지원금 액수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우선 이번에 지급될 민생 회복지원금은 보편 지원과 선별 지원 방식을 혼합한 것이 특징이다.소득 계층별로 상위 10%(512만 명)는 …

HD현대가 탈탄소 시대를 맞아 크루즈선에 적용할 연료전지 기술 개발에 나선다. HD현대는 최근 계열사인 HD한국조선해양과 HD유럽연구센터, HD하이드로젠 등이 노르웨이 선급(DNV), 독일 크루즈 선사 투이크루즈(TUI Cruises) 등과 함께 ‘고체산화물연료전지(SOFC, Soli…

지난해 18세 미만 자녀를 둔 부부는 10쌍 중 6쌍꼴로 맞벌이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일하는 1인 가구도 한 해 43만 가구나 증가해 최대치를 경신했고, 증가 폭 또한 역대 가장 컸다.19일 통계청의 2024년 하반기 지역별 고용조사 ‘맞벌이 가구 및 1인 가구 취업 현황’에 따르면…

구형 D램인 ‘DDR4’ 가격 이상 급등이 갈수록 뚜렷해지고 있다. 19일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PC용 주요 제품인 DDR4(1Gx8 3200MT/s)의 평균 현물 가격은 이번 주 평균 4.182달러로, 지난주 3.421달러에서 1주만에 22.2% 상승했다.현물(스팟) 거…

‘글로벌 투자의 딜레마: 적대적 M&A와 LP 투자 리스크’를 주제로 한 전문가 토론회가 KED Global 주최로 지난 18일 서울 조선 팰리스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세계 1위 비철금속 기업 고려아연에 대한 MBK파트너스의 적대적 인수 시도가 글로벌 연기금(LP) 투자 리…

현대오토에버가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가 주관하는 ‘2025년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참여한다. 현대오토에버의 동반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참여는 올해로 5년차다. 대기업이 중소협력사 ESG 경영 역량 강화를 돕는 프로그램이다.현대오토에버는 자체 소프트웨어(SW) 역량을 활용해 I…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과 입점업주단체들이 주문금액 기준 1만 원 이하의 주문에 대한 중개이용료를 전액 면제하고 배달비를 차등 지원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중간 합의 결과를 발표했다.우아한형제들은 이번 중간 합의 결과에 담긴 여러 상생안을 통해 3년간 최대 3000억 원 규…

로얄캐닌이 프랑스 몽펠리에에서 ‘로얄캐닌 벳 심포지엄(Royal Canin Vet Symposium)’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로얄캐닌은 매년 세계 각국 수의사들을 초청해 최신 반려동물 영양학 연구와 수의학 지견을 공유하는 해당 심포지엄을 연다. ‘반려동물 비만 해결과 건강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