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경찰이 ‘덮죽’ 광고에 허위 원산지 표시 의혹이 제기된 더본코리아와 백종원 대표에 대해 수사에 착수했다. 5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식품표시광고법) 위반 혐의로 백 대표와 더본코리아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강남구청은 지난달 1일 더본코리아의…

SK텔레콤이 5일부터 전국 2500여개 T월드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 업무를 중단하고 유심 교체 작업에 집중한다. 서버 해킹 사태 이후 현재까지 누적 교체 인원이 100만 명에 도달했다. 다음주 유심 물량이 추가로 확보되면 하루 최대 25만 개까지 교체가 가능할 전망이다.김희섭 SK텔레…

한국 경제가 올해부터 5년 동안 연평균 1.73% 성장에 그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잠재 성장률로 추정됐던 2% 수준을 약 0.3%포인트(p) 밑도는 저성장 기조가 예측된 셈이다.국제통화기금(IMF)이 지난달 발표한 세계경제전망(World Economic Ou…

최상목 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사퇴로 인한 초유의 경제 사령탑 공백으로 한국 경제 외교가 사실상 ‘올스톱’ 사태에 직면했다. 미국이 환율을 관세 협의 의제로 내세워 세계 각국 재무장관 회담의 중요성이 커졌지만 재무장관급 만남이 줄줄이 취소된 것이다. 경제 부처 조율 기능도 마…

한국산업은행이 25년 만에 한화오션 지분 매각에 나서는 등 보유 지분 정리에 속도를 내고 있다. 강석훈 산은 회장의 임기가 한 달여 남은 상황에서 산은은 건전성 확보를 위한 지분 매각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분석이다. 주요 기업 ‘큰손’인 산은의 지분 정리 움직임에 주가가 출렁이는 등 …

5일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서울 종로구 창신동의 동대문 문구·완구 도매 종합시장을 찾은 한 어린이가 장난감을 품 안에 들고 이동하고 있다.

지난달 원-달러 환율의 하루 변동성이 2022년 11월 이후 2년 5개월 만에 가장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이 상호관세를 부과하고, 유예하는 등 정책을 바꿀 때마다 원-달러 환율이 급등락했다. 미국과 중국의 관세 협상에 진전이 있거나 국내 정치의 불확실성이 해소될 때까지 변동성이 …
공매도 재개 한 달 만에 공매도 거래대금이 안정화됐고 국내 증시도 선방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외국인이 9개월 연속 국내 증시를 순매도해 공매도 재개로 기대됐던 외국인의 복귀 효과는 미미했다.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공매도가 재개된 3월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한 달 동안 코스피와…

국내 배터리 소재 업계가 관세 등 대외 불확실성이 가중되는 상황에서도 적자를 극복하며 실적 회복세에 접어들었다. 다만 이 같은 추세가 하반기(7∼12월)까지 계속 이어지기는 어려울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화학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1분기(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