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유럽 전쟁 끝나자 美 곡물 특수도 끝… ‘월가 위대한 곰’도 도미노 파산[권오상의 전쟁으로 읽는 경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13/131405466.4.jpg)
《1853년 11월 23일, 러시아 해군 중장 파벨 나히모프는 전열선 세 척, 프리깃 한 척, 증기선 한 척과 함께 흑해의 항구도시 시노프의 외해에 자리 잡았다.당시 시노프에는 튀르키예 해군의 프리깃 일곱 척, 코르벳 세 척, 증기선 두 척이 정박해 있었다.튀르키예는 약 한 달 전인 …

금융당국이 미국의 상호관세 부과로 인해 기업들에 가해질 충격을 줄이기 위해, 기업에의 원할한 자금공급을 위한 각종 조치를 모색하고 나섰다. 기업대출 위험가중자산(RWA) 가중치 하향조정 등도 검토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금융회사들로부터 의견을 받아서 미 상호관세 …

명품 삼대장으로 꼽히는 ‘에·루·샤’(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가 지난해 국내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내면서 이들 세 브랜드의 한국 법인 매출이 4조5000억 원을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잇달은 가격 인상 덕분에 매출이 최대치를 찍은 것으로 분석된다. 에르메스와 루이비통은 지난해 두차…

백종원 대표가 운영하는 더본코리아가 술자리 면접 논란을 빚은 가운데 고용노동부가 이 사안에 대해 조사를 하기로 했다. 13일 고용부에 따르면 천안지청이 술자리 면접 논란에 대해 채용절차법 위반 및 직장 내 괴롭힘 여부 등을 살펴보기로 했다. 최근 충남 예산에서 더본코리아의 지역경제 활…

교직원에게 이사장 주거지에 점심을 배달하게 하는 등 ‘직장 내 괴롭힘’ 의혹이 제기된 학교법인 강원학원이 2억6900만원의 과태료 처분을 받았다.고용노동부는 13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학교법인 강원학원(강원중·강원고)에 대한 특별근로감독 결과를 발표했다.감독 결과 이사장과 상임이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