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국도요타자동차는 최근 경상도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과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성금 1억 원을 기부한다고 25일 밝혔다.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된다. 경상남도 산청과 경상북도 의성 등 경상도지역 산불 피해 현장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긴급구…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강이구 자동차부문 신임 대표가 지난 1월부터 최근까지 전국 주요 권역별 사업장을 순회하면서 현장경영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강이구 대표는 올해 1월부로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자동차부문 대표직을 맡고 있다.강 대표는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보유한 전국 단위 네트워크 주…

최근 10년간 국민들의 급여는 18% 증가했지만, 지출은 40% 넘게 확대한 것으로 나타났다.통계청이 25일 발표한 ‘2024 한국의 사회지표’에 따르면, 지난해 국민의 평균 생활 수준을 보여주는 한국의 1인당 국민총소득(GNI)은 3만6624달러로 집계됐다. 2014년 3만798달러…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011년 11월 이후 14년 만에 KTX 운임 인상을 추진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코레일이 정한 목표 인상률(17%)을 적용하면 현재 5만9800원인 KTX 서울~부산 일반실 운임은 7만 원으로 오르게 된다.● “운임 인상 불가피”25일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무신사는 자사 내 입점한 다운과 캐시미어 소재 관련 브랜드 상품 7968개에 대한 소재 혼용률 전수 검사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16일 검사에 착수한다고 발표한 이래 약 100일 만이다.무신사에 따르면 전체 검사 대상 상품 중 절반이 넘는 4577개(57.4%) 브…

건강과 친환경 트렌드를 앞세워 주목받던 비건 식품의 열기가 국내외에서 한풀 꺾였다. 경기침체 장기화로 소비자들이 가치 소비보다 실속을 따지는 경향이 뚜렷해진 데다 대체육 브랜드의 맛과 품질에 대한 논란도 비건 시장 확산의 걸림돌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최근 해외 주요 비건 업체들의 …
유통, 식품업체와 관련 기관 등이 22일 발생한 경북 의성군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 지원에 나섰다. 신세계그룹은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5억 원을 기부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하며 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 등에 사용된다.신…

LG에너지솔루션이 폴란드 국영전력공사가 추진하는 대규모 에너지저장시스템(ESS) 프로젝트의 사업 파트너로 선정됐다.LG에너지솔루션은 폴란드 국영전력공사 ‘PGE(Polska Grupa Energetyczna)’와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진행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전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산불 피해 지역 주민 지원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억 원을 전달한다고 25일 밝혔다. 구호금은 이재민 구호 활동과 화재 피해 지역 복구 지원 등에 사용된다.새마을금고중앙회는 피해 지역 주민들의 금융 부담 완화를 위해 긴급생활안정자금,…

LG이노텍이 차세대 주력 제품으로 꼽히는 반도체 기판과 카메라모듈 생산을 위해 경상북도 구미 사업장에 설비투자를 단행한다. LG이노텍은 경상북도 및 경북 구미시와 6000억 원 규모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투자금액은 FC-BGA(플립칩 볼그리드어레이) 양산…

교육지대㈜가 운영하는 족보닷컴이 1학기 중간고사를 앞두고, 교과서 출판사와의 콘텐츠 사용 계약 신규 체결 및 재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최근 족보닷컴은 동아출판 콘텐츠 (중고등 영어) 서비스를 재개했으며, 창비교육 및 해냄 출판사와 국어 및 문학 교과서 지문과 콘텐츠를 활용하…

고용노동부가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의 직장 내 괴롭힘을 인정, 과태료를 부과할 것으로 전해졌다.25일 고용부에 따르면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서울서부지청은 최근 민 씨에게 과태료를 부과하겠다고 사전 통지했다.정확한 과태료 액수는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현행 법령은 사용자가 직장 내 괴롭힘을…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강화 기조에 발맞춰 24일(현지 시간) 대규모 대미 투자 발표를 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도널드 트럼프 시대’를 대비한 글로벌 대관조직 강화가 핵심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현대차그룹은 미중 무역 전쟁을 비롯한 통상 마찰이 격화한 2020…

㈜문화상품권(대표 이동현)은 전자금융거래법상 선불전자지급수단 제공을 위해 선불지급사업자인 이노바일㈜(대표 박상현)과 협력하여 선불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이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이노바일(주)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문화상품권 이동현 대표는 “이번 MO…

“올해부터 기존 성장전략에 ‘지역’이라는 전략의 축을 더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유망 지역의 성장 가속화를 추진하겠다.”조주완 LG전자 사장은 25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개최된 제23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아시아, 중남미, 중동·아프리카 등 ‘글로벌 사우스(G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