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넷플릭스처럼 가족 구성원 이외 계정 공유 제한에 나섰다. 23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티빙은 최근 티빙 계정 공유 정책 시행 안내 공지를 통해서 “티빙 이용약관에 따라 본인 외 제 3자가 이용할 수 없는 것이 원칙”이라며 “다만 함께 거…

한국 남성과 일본 여성의 국제결혼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3일 통계청의 ‘2024년 혼인·이혼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 남성과 일본 여성의 결혼은 총 1176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840건과 비교해 무려 40%나 폭발적으로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결혼 건수가 20…

“화웨이의 다음 AI 가속기, 어센드910C가 양산에 들어갔다(entering production). 이건 중국 최고의 AI 칩이다.”12일(현지 시간) 레나트 하임 랜드연구소 연구원이 X 게시물을 통해 중국의 ‘어센드910C’ 양산 소식을 전했다. 랜드연구소는 미국 대표 싱크탱크 중…

내수 침체와 업황 부진이 이어지며 유통업체들이 임원 수를 줄이고 있다. 1인당 연봉도 줄어드는 등 불황에 따른 ‘비용 줄이기’에 나선 곳들이 많다.23일 금융감독원 등에 따르면 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 포함)는 지난해 말 기준 미등기 임원 수를 32명으로 유지하며 42명이던 전년에 비해…

양배추 한 포기 평균가격이 6000원을 넘으며 1년 새 50%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金)배추’ 논란을 산 배추에 이어 양배추, 무, 당근 등 채소 가격이 줄줄이 오르며 밥상물가 불안이 여전하다는 우려가 나온다.23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이달 대형마트와 전통시…

경기 불황이 장기화하면서 저가 커피 브랜드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불경기에 지갑을 닫은 소비자들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커피를 찾기 시작했고 소자본 창업을 노리는 예비 창업자들과 맞물리면서 점포 수가 많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23일 업계에 따르면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최근 대전 …

“솔직히 쉬웠어요. 면접이 끝나고 ‘붙었다’ 확신이 왔죠.” # 국내 한 대기업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하는 A 씨는 올해 경력 4년 차 ‘중고신입’이다. 2022년 B사에 입사해 3년간 지방에서 일했던 그는 지난해 동종업계 C사 신입 공채에 지원해 합격, 근무지를 서울로 옮겼다. A 씨…

지난해 국내 4대 시중은행 직원들의 평균 연봉이 1억2000만원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은행 직원들 중에서는 최고 12억원에 이르는 퇴직금을 받아 은행장을 제외한 ‘연봉킹’ 자리에 올랐다. 23일 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 등 국내 4대 시중은행이 공시한 ‘2024년 사업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