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3
구독




고려아연이 에너지 효율 개선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정부가 추진하는 ‘KEEP30’과 ‘자발적 에너지 효율 목표제’에 참여해 에너지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특히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면서 비용 절감 효과까지 거뒀다.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시킨 사례로 꼽을 수 있다.고려아연은 6일 산업…

알몬티대한중석은 6일 상동읍사무소 복지회관에서 주민 설명회를 개최, 상동광산 재개발 프로젝트가 지역 경제를 되살리고 고용 증대 효과도 가져오게 된다며 지역 주민들의 지지와 응원을 호소한다고 밝혔다.알몬티대한중석은 선광공장이 내년 6월에 본격 가동될 경우, 현재 50명 남짓한 상주 직원…

기아는 내년 출시 예정인 차세대 전기 상용차 PV5가 영국 경상용차(LCV) 전문지로부터 내년 주목해야할 신차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왓밴(What Van?)’이라는 영국 전문지는 자체적으로 신차를 평가하는 어워즈를 통해 PV5가 업계에 변화를 주고 활력을 더하게 될 차종으로 기…

한국아이테라피센터는 지난달 29일 열린 대한시과학회 동계학술대회에서 외사시 수술 후 나타난 속발성 내사시를 교정한 사례를 발표하며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례 발표는 수술적 재개입 없이 시기능 훈련을 통해 시각 정렬을 정상화한 사례로 학계의 주목을 받았다고 한다.…

올해 상반기 휴대전화 문자스팸 수신량이 역대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국민 1인당 한 달에 평균 16통 가량의 불법 스팸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주식 투자, 도박 권유 등의 내용을 담은 휴대전화 문자 스팸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6일 ‘거시경제·금융현안 간담회(F4회의)’를 열고 “우리 경제의 견고한 펀더멘털과 정책대응 여력을 적극 설명하며 대외신인도에 영향이 없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서울 은행연합회관에서 개최된 회의에는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김병…

자녀 이름을 도용해 ‘11억원 불법대출’ 의혹을 받는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안산시갑)이 첫 재판에서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수원지법 안산지원 제2형사부(부장판사 박지영)는 6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공표) 등 혐의로 불구속 …
![왜 높은 자리에 오르면 무능해질까[후벼파는 한마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12/06/130583928.1.jpg)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르렀을 때, 거기 걸맞는 성공에 만족하면서 살아라.”‘피터의 원리 : 무능한 사람들이 세상을 지배하는 이유’ 中어느 조직에나 저 자리까지 어떻게 승진해서 올라갔는지 의문이 들 만큼 무능한 사람이 있다. 어떻게 저 사람이 저 자리에 있는지 궁금한…
![[단독]현대차, 3.5리터 6기통 하이브리드 엔진 개발 중… G90·팰리세이드(북미) 등에 탑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12/06/130583939.2.jpg)
전기차 수요 부진에 맞춰 하이브리드 모델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가 6기통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을 개발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렇게 되면 현대자동차그룹은 현행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부터 신형 팰리세이드에 처음 탑재되는 2.5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한국농어촌공사는 창립을 맞아 미래 100년을 설계하는 비전인 ‘Future KRC’를 발표하고 이를 기념하는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임직원과 청년농업인, 외부 경영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지속가능한 농어촌 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는 자리였다…

전 세계 선박 수주를 놓고 한국이 중국에 크게 뒤지고 있다. 올해 들어 발주된 10척 중 7척을 중국이 따냈다. K조선이 액화천연가스(LNG)선 등 고부가가치 선박에선 여전히 중국에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중국이 빠르게 추격하고 있어 안심할 수 없다는 지적이 나온다. 6일 영국 조선해…

외국인 국내 주식 투자가 10월 4조 원대 순매도를 기록하면서 3개월 연속 외국인 자금 이탈이 나타났다. 국내 주식에 대한 부정적 전망이 커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경상수지는 14조 원 흑자를 보였다.6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10월 국제수지(잠정) 통계에 따르면 10월 경상수지는 9…

식당·커피전문점에서 일회용품 사용이 금지된 가운데, ‘테이크아웃(takeout)’ 손님이 마음을 바꿔 매장에서 일회용품을 사용하다 적발될 시엔 자영업자 처벌이 이뤄지지 않을 전망이다.6일 환경부에 따르면 고객이 음료나 음식을 외부로 가져가는 ‘테이크아웃’을 하겠다고 한 뒤 변심해 매장…

롯데이노베이트(대표 김경엽)는 6일 SK텔레콤과 컨소시엄을 이뤄 자율주행 리빙랩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화성시에 세계 최대 규모의 자율주행 실증 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자율주행 모빌리티 센터 및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C-ITS)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자율주행 리빙랩…

산업용 보일러 업체 강원NTS가 지난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61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1억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1994년 설립된 강원NTS는 산업용 보일러를 제작 및 수출하는 기업이다. 주력 수출 종목은 ‘핫 오일 히터(Hot oil heater)’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