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65
구독



김덕희 대홍기획 대표이사롯데그룹 광고 계열사인 대홍기획은 신임 대표이사에 김덕희 전무(54)를 선임한다고 27일 밝혔다. 프레인 글로벌, 덴츠코리아 등을 거친 김 대표는 대홍기획의 첫 여성 대표다.서창우 롯데미래전략硏 대표이사롯데미래전략연구소는 신임 대표이사로 서창우 전무(49)를 선…
![[프리미엄뷰]강력한 할인, 세상에 없던 가격… 3월 ‘고래잇 페스타’ 시작합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27/131121725.1.jpg)
이마트가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총 4일간 ‘고래잇 페스타 스프링 매직 세일’을 진행한다. 3월 행사는 고래잇 페스타의 키워드인 ‘최저가 도전’, ‘단독’에 이어 보다 많은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물량 압도’까지 더해진다. 고래잇 페스타는 이마트가 전략적 가격 투자를 통…

지난해 출시 50주년을 맞은 오리온 초코파이(사진)가 전 세계에서 약 40억 개 팔리면서 연간 기준으로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27일 오리온에 따르면 초코파이는 1974년 출시 이래 누적 판매량은 500억 개, 누적 매출은 8조 원을 넘겼다. 해외에서만 전체 누적 매출의 67…
![[지표로 보는 경제]2월 28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27/131121666.1.jpg)

삼성전자는 창사 이후 생활가전, 반도체, 스마트폰 등 분야를 막론하고 도전하는 분야마다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을 선보여왔다. 이는 끊임없는 연구개발(R&D)과 새로운 기술을 제품에 과감히 적용하는 혁신 정신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시대 급변하는 시장에서도 …

롯데마트·슈퍼는 ‘새벽 딸기’를 팔고 있다. 롯데마트는 수도권 모든 지점을 비롯해 영호남 15개점에서, 롯데슈퍼는 삼천점과 포항점 등 2개점에서 판매한다. 새벽 딸기는 수확부터 진열까지 10시간 안에 이뤄지는 초신선 상품이다. 주요 딸기 산지에서 새벽 3시부터 수확, 오전 중 선별과 …

이마트는 지속가능한 상품 포장을 위한 가이드라인 ‘패키징 플레이북’을 24일 발간했다. 패키징 플레이북은 상품 포장재의 지속가능성 수준을 자가 진단할 수 있는 지침서다.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포장재를 환경적 차원에서 평가해 개선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마트는 불필요한 포장재…

신세계백화점은 지역 콘텐츠를 알리는 캠페인 ‘로컬이 신세계’에 국내 패키지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로컬이 신세계 캠페인 일환으로 3월 27∼31일 고객들과 안동과 통영을 방문해 지역의 특색 있는 식재료를 맛보고 통영국제음악제를 관람하는 체험을 진행한다. 로컬이 신세계는 2…

롯데백화점은 ‘아더에러’ ‘마르디 메크르디’ ‘마뗑킴’ ‘앤더슨벨’ ‘렉토’ 등 전 점에 걸쳐 약 20개의 유명 K패션 매장을 열었다. 특히 잠실점은 월드몰 지하 1층을 중심으로 K패션 브랜드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2023년 유통사 최초로 연 ‘마르디 메크르디’ 매장은 국내외 10…

CJ제일제당은 혁신 기술과 R&D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국내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거나 치열한 선두 경쟁을 펼치고 있는 제품들을 집중 육성해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식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비비고 만두, 비비고 김치, 비비고 …

아모레퍼시픽은 자연 숙성 인삼 소재인 림파낙스의 피부 항염 효능을 입증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논문은 국제 학술지 ‘인삼 연구 저널’ 1월 호에 등재됐다. 이번 논문에서 아모레퍼시픽은 성균관대 조재열 교수 연구팀과 숙성 인삼 소재인 림파낙스의 주요 사포닌 성분 연구 및 피부 항…

동국제강그룹의 동국씨엠은 삼화페인트와 공동으로 미국 안전규격 인증기관 UL솔루션으로부터 ‘리-본 그린 컬러강판’에 대한 환경성 주장 검증(ECV) 인증을 획득했다. ECV 인증은 재활용·재사용 소재 사용률과 유해 물질 함유율 등 친환경성에 대해 3자 검증을 거쳐 부여하는 인증 마크다.…

한국타이어는 신차용 타이어 부문에서 현지 주요 완성차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지속하며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을 공략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한중 수교 이듬해인 1995년 현지 판매 네트워크 구축을 시작으로 1996년 중국 법인을 설립하고 1998년 중국기술센터(CTC) 건립에 나서…

HS효성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소섬유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HS효성은 2008년부터 전북 전주시와 협업을 통해 ‘미래 산업의 쌀’로 불리는 탄소섬유 개발을 본격화했다. 2011년에는 독자 기술을 기반으로 한 탄소섬유 개발에 국내 최초로 성공했다. 세계에서는 일…

코오롱그룹은 혁신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연구개발(R&D)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디지털 전환(DX)에 속도를 내기 위해 공정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 개발에 투자해 왔고 이를 여러 사업장에 적용하고 있다. 2018년 서울 마곡산업단지에 문을 연 ‘코오롱 원앤온리 타워’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