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업종별로 최저임금을 다르게 적용하는 방안을 두고 노동계와 경영계의 줄다리기가 본격 시작됐다. 최저임금위원회(최임위)는 1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제5차 전원회의를 열고 최저임금 업종별 구분(차등) 적용 등에 대해 논의했다.최저임금법은 최저임금을 ‘사업 종류별로 구분해 적용할 수 있다’고 …

경기 과천시가 자영업 불황 속에서도 최근 3년간 소상공인 생존율이 경기도 기초자치단체 중에서 가장 높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17일 과천시에 따르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최근 발표한 ‘소상공인 경제 이슈 브리프’에서 과천시 소상공인의 3년 생존율은 67.5%였다. 경기도 평균 50.…

오는 20일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이 주최하는 제2회 ‘리더십 & 코칭 컨퍼런스 2025’가 서울 성북구 국민대학교 본부관 학술회의장에서 열린다. 지난해 처음 열린 컨퍼런스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올해 더욱 깊어진 논의와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마련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AI시대, …

한국농어촌공사는 17일 서아프리카 7개국 연수단 및 세계은행(World Bank), 서아프리카 경제공동체(ECOWAS) 관계자 39명을 대상으로 쌀 자급화 연수를 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세계은행과 ECOWAS가 주관하는 ‘세계은행-서아프리카 경제공동체 한국 쌀 연수 프로그램’의 일…

거액의 회삿돈을 횡령한 혐의로 기소된 배우 황정음 씨가 횡령액 전액을 변제한 사실이 뒤늦게 공개됐다. 소속사는 황 씨가 개인 재산을 처분해 모든 금전적 관계를 정리했다고 밝혔다.17일 황 씨의 소속사 와이원엔터테인먼트는 “황정음 씨는 훈민정음엔터테인먼트로부터 가지급금 형태로 사용한 전…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집주인 대신 세입자에게 돌려준 전세 보증금(대위 변제액)을 회수하는 업무를 민간 추심업체에게 맡기기로 했다. 전세사기 여파로 HUG의 대위 변제액이 크게 늘었는데 회수하기가 쉽지 않다보니 민간 업체의 힘을 빌리기로 한 것이다. 17일 HUG는 전세 보증금 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일가가 스마트폰 사업에 뛰어든다. 최근 트럼프 행정부가 해외에서 생산되는 애플,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대한 관세 25% 부과를 예고한 가운데 미국 정계에서는 트럼프 일가 기업의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두고 이해 충돌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트럼프 대통령의 가족기업…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 한수희, 이하 KMAC)은 자체 개발한 AI 기반 VOC 분석 솔루션 ‘KAIV’(KMAC AI VOC Solution)의 첫 시연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연은 고객경험(CX)과 고객만족도 향상을 주제로 서울, 부산, 대전에서 순차적으로 열린 워…

롯데이노베이트 전기차 충전 전문 계열사 EVSIS(이브이시스)는 17일 개발한 PLC모뎀(전력선 통신) 기반 충전기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EVSIS는 미국 시장을 대상으로 240kW 및 400kW급 초급속 충전기를 수출하며, 현재 미국 전자파 인증을 진행 중이다. …

미국에서 16조 원이 넘는 유산을 물려받고도 검소한 삶을 이어가고 있는 언론인이자 자선가 미치 퍼듀(Mitzi Perdue)의 삶이 주목받고 있다.그는 사설 전세기 대신 이코노미석, 고급빌딩 대신 평범한 아파트, 명품 대신 중고 의류와 구두 수선을 택하며 ‘진짜 삶’을 실천하고 있다.…

캠핑장과 관련한 소비자 분쟁 10개 중 7개 이상은 환불 문제로 나타났다.17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간 접수된 캠핑장 관련 피해구제 신청건수(327건) 중 환불 불만 사례는 246건으로 전체의 75.2%를 차지했다.유형별로 보면 계약해제와 위약금 분쟁이 …
휘발유와 경유에 붙는 유류세 인하 조치가 두 달 더 연장된다. 16일 기획재정부는 이달 말 종료 예정인 유류세 인하 조치를 8월 31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기재부 관계자는 “중동 사태로 국제 유류 가격 변동성이 심화될 가능성이 있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과 이란의 …
경북도와 경주시,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은 16일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한국수력원자력 본사에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수원은 이날 협약에 따라 경주 확장현실(XR) 모빌리티버스 제작비 5억 원과 경찰 등 APEC 관계자…

올해 들어 미국 증시의 변동성 확대와 원-달러 환율 하락, 세금 이슈 등이 겹치면서 미국 증시에 투자하는 ‘서학개미’들이 울상을 짓고 있다. 미국 증시와 달리 국내 증시가 올해 들어서만 20% 넘게 상승한 것도 서학개미들에게는 뼈아픈 대목이다. 앞으로도 미 증시의 변동성이 커질 수 있…
![[단독]60세이상 취업자 28%가 임시직… 5개월째 10만명대 증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6/131819676.1.png)
60세가 넘어서도 일을 하는 노인이 처음으로 70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이들 10명 중 3명은 고용계약 기간이 채 1년이 안 되는 임시근로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령층이 법정 정년을 넘어서도 청년들과 맞먹을 정도로 활발하게 경제활동에 나서고 있지만 불안정한 단기 근로에 그치는 경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