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삼성바이오에피스가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일본 의약품 및 의료기기 유통기업 ‘니프로(NIPRO Corporation)’와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개발명 SB17) ‘에피즈텍(국내 판매명)’ 등 다양한 제품의 상업화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

금융감독원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담당 임직원들에게 관련 법규에 따라 성과급을 지급하지 않은 다수의 증권사 대표이사 등 임원들에게 제재 조치를 내렸다.9일 금융권에 따르면 삼성·신한·교보·하나·유안타·IBK투자증권 등 5개 증권사의 전현직 임원들은 성과보수 지급 관련 규정을 …

더불어민주당이 스테이블코인 발행 기업의 최소 자본금 기준을 5억 원 이상으로 대폭 낮추는 법 제정에 나선다. 핀테크, 가상자산 스타트업의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입을 활성화하겠다는 취지다.9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민병덕 민주당 의원(민주당 디지털자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

SK바이오팜은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국제학술대회 ‘GBA1 Meeting 2025’에서 파킨슨병 혁신 치료제 개발 관련 최신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학술대회는 파킨슨병 주요 유전적 위험인자로 알려진 GBA1 유전자 변이를 주제로 세계 각국 전문가들과 주요 기업들…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텔라라(성분명 우스테키누맙) 바이오시밀러 제품인 ‘코이볼마(개발명 CT-P43)’가 유럽집행위원회(EC, European Commission)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코이볼마는 셀트리온이 기존에 허가를 획득한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스테키…

일본 내 K패션 열기가 고조되면서 국내 패션 유통·플랫폼 업체들이 적극적인 현지 공략에 나서고 있다. ‘4차 한류 붐’으로 확산된 K콘텐츠 영향력이 패션 분야로 이어지며 일본 MZ세대를 중심으로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눈에 띄게 높아졌다는 분석이다.국내 업체들은 주로 리스크를 분산하며 …

이재명 대통령은 9일 “경기 회복과 소비 진작 차원에서 속도감 있게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편성하라”고 지시했다. 앞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이달 내 2차 추경 통과 필요성을 강조하며 20조 원 이상의 추경안을 제출해 줄 것을 정부에 요청했다. 경기 회복을 위한 추경 편성에 가속도가 붙…

전 세계 30개국 53개 주요 백화점의 최고경영자(CEO)들이 이번주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서울에 모인다. 더현대서울을 견학하고 글로벌 유통업계 전반이 겪고 있는 오프라인 쇼핑 시장의 위기 극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다. 현대백화점은 10일 국제백화점협회(IADS)와 공동으로 더현대서울…

한국이 첨단 기술 분야에서 종합 세계 5위로 평가됐다. 하지만 미국과 중국이 확고한 ‘2강 체제’를 구축한 상황에서 나머지 국가들은 엇비슷한 수준이라 언제든 뒤집힐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미국의 싱크탱크인 하버드대 케네디스쿨 벨파 센터는 5일(현지 시간) ‘핵심 신흥 기술 인덱…

쿠팡은 자사 뷰티·패션 서비스인 알럭스에서 명품 플랫폼 파페치 상품을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쿠팡은 이날 알럭스와 파페치 간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알럭스 소비자가 파페치 상품을 로켓직구 형태로 무료배송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양 사간 협의에 따라 소비자는 알럭스에서 파페치의 상품을 …

최근 5년간 국내 음료 섭취량이 약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아동, 청소년은 당이 첨가된 탄산음료 등을 많이 마셔서 비만 등 성인기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9일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최근 5년(2019~2023년)간 우리 국민의 음료 섭취 현황’…

경기 평택에서 중개보조원이 건물주의 위임장을 이용해 17명의 세입자로부터 전세보증금 17억여 원을 가로채는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은 피의자를 구속하고 검찰에 송치했다. 평택경찰서는 지난 2022년 8월부터 2024년 8월까지 평택 등 수도권 일대에서 다수의 세입자에게 허위 임대차 계약…

비만치료제가 드물게 안과질환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발표됐다. 이에 따라 유럽 의약품청(EMA)은 해당 제품들에 부작용 위험 가능성을 표기하라고 권고했다.9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위고비, 삭센다 등 주요 비만치료제의 핵심 성분인 ‘글루카곤 유…

농촌진흥청은 여름철 폭염과 장마로 축사 내 전력 사용이 늘어나면서 전기 설비 고장과 과부하로 인한 화재·정전 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9일 국가화재정보시스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축사에서 발생한 화재 365건 중 77%가 ‘전기적 요인(59%)’과 ‘부주의(18%…

21대 대통령 선거에서 유권자들이 주목한 노동 공약은 ‘주 4.5일제’ 도입이었다. 이재명 대통령은 주4.5일제를 도입하는 기업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장기적으로는 주4일제 전환을 목표로 해야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월~목요일에 1시간씩 더 일하고 금요일에는 4시간만 근무하는 형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