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41
구독




현대로템이 국내 최대 해양방위산업 전문 전시회에 처음 참가한다. 현대로템은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2025 국제해양방위산업전(마덱스, MADEX, International Maritime Defense Industry Exhibition)’에 …

삼성SDI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유상증자 우리사주 사전 청약이 완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진행한 사전 청약에서 모집 물량을 넘어선 청약신청이 접수됐다고 한다.삼성SDI가 유상증자를 통해 신규로 발행하는 주식 수는 1182만1000주다. 이중 우리사주조합으로 236만4…

대웅제약이 선보인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대웅제약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린 ‘2025 서울헬스쇼’에 참가해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와 건강을 위한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오세…

호텔신라와 신세계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점 임차료 인하를 요구하며 법원에 조정 신청을 제기했다.21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는 8일 인천지방법원에 임차료 조정을 신청했다. 신세계는 지난 4월 29일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사는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 내 화장품·향수·주류·담…

현대자동차그룹은 고령 운전자를 위한 실습 교육인 ‘시니어 안전 드라이빙 데이’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현대차그룹 사회공헌사업인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참여 복지관에서 선정한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자들은 전문 교수진과 함께 차에 탑승해 실…

첨단세라믹 소재 전문기업 ㈜세라트 은경아 대표가 지난 19일 서울 코엑스 마곡에서 개최된 ‘제60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은경아 대표는 첨단세라믹 기술개발, 세계시장 개척, 활발한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동탄산업훈장을 받게 됐다. 올해로 …

행정안전부는 21일 경남 산청군청에서 이마트24·산청군·하동군과 지역-기업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산청군과 하동군의 조속한 지역경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인구감소지역을 대상으로 지역-기업 상생 모델을 확산하기 위함이다.…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21년간 이어온 몽골 식림활동을 펼친다.대한항공은 2주간 총 2차에 걸쳐 몽골 울란바타르시 바가노르구 소재 ‘대한항공 숲’에서 식림활동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신입 및 인솔직원 260여명이 참여한다. 특히 아시아나항공이…

중국이 자국 최대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의 고성능 반도체 ‘어센드’ 칩을 세계 어느 나라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한 미국의 새로운 대(對)중국 수출 규제에 대해 “이를 따른다면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강하게 반발했다.중국 상무부는 21일 성명을 통해 “미국이 수출 규제를 남용해 중국을 억누르…

건강기능식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바이오는 국내 최초로 다공성 입자 구조를 적용해 입에서 녹는 ‘구강붕해’ 건강·기능식 제형인 ‘솜탭(SOM-Tab)’을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의약품에서 주로 사용하는 구강붕해정(ODT)을 건기식에 적용했다. 물과 함께 삼키거나 씹…
![이복현 퇴임 직전 노조위원장 탄핵나선 금감원 직원들[금융팀의 뱅크워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3/131477386.1.jpg)
금융감독원 노동조합에 가입한 직원들이 노조위원장의 탄핵을 추진하고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1999년 은행·증권·보험감독원과 신용관리기금이 통합하면서 만들어진 금감원의 설립 이후 처음 있는 일입니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감원 노동조합은 이달 28일 현직 노조위원장에 대한 …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이 사모펀드의 자문위원으로 한국을 방문해 국내 금융업계 고위급 인사들을 만났다.21일 금융권에 따르면 클린턴 전 대통령은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사모펀드 아이스퀘어드캐피탈(I Squared Capital)의 세미나에 강연자로 나섰다. 현…

현대자동차는 21일 연식 변경을 거친 ‘2026 그랜저’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026 그랜저는 소비자 선호사양을 대거 적용한 신규 트림 ‘아너스(Honors)’를 도입했다. 일부 상위트림(캘리그래피) 사양이 포함돼 고급옵션을 합리적으로 누릴 수 있다고 소개했…

오픈AI의 최고경영자(CEO) 샘 올트먼이 자사의 인공지능(AI) 챗봇인 챗GPT의 일일 활성 사용자 수(DAU)가 작년에 비해 4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21일(현지 시각) 올트먼은 자신의 엑스(X·전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4배 이상 늘었고, 하…
![아침은 하노이, 점심은 호찌민…베트남에 고속철도가 온다[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20/131643301.1.png)
하노이에서 아침을 먹고, 호찌민에서 점심을 먹는다. 베트남이 15년 전부터 꿈꿔온 시나리오가 어쩌면 2030년 현실이 될지도 모릅니다. 북쪽 하노이에서 남쪽 호찌민을 잇는 1541㎞ 길이 고속철도 건설 프로젝트가 베트남 최대 재벌 빈그룹의 가세로 탄력받기 시작했으니까요. 완공된다면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