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현대모비스가 올해 1분기 고부가 제품 공급 확대와 우호적인 환율 영향으로 수익성이 대폭 개선된 성적표를 받았다. 현대모비스는 1분기 매출 14조7520억 원, 영업이익 7767억 원의 경영실적을 거뒀다고 2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은 6.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

동원산업은 25일 서울 여의도 소재 더현대서울에서 초밥 명인 ‘나카무라 코우지’와 손잡고 일식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5월 1일까지 운영한다.팝업스토어에서는 코우지 셰프가 현장에서 조리한 초밥과 후토마끼 등의 메뉴를 선보인다. 동원산업이 직접 잡은 신선한 참치와 각종…

신세계그룹은 정용진 회장 초청으로 다음 주 중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 트럼프그룹 수석부회장이 방한해 국내 주요 기업 인사들을 만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남이다.업계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는 1박 2일 또는 당일 일정으로 …

삼성이 해킹 사고가 발생한 SK텔레콤(017670)을 이용 중인 삼성전자(005930)를 비롯한 주요 계열사 임원들에게 유심(USIM) 교체나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등의 조치를 주문했다.25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은 최근 SK텔레콤을 이용한 임원들에게 유심을 교체하거나 유심보호서비스에 가…
![최상목 “관세협의, 美측 방위비 언급 전혀 없어…예상한 수준”[문답]](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5/131491794.1.jpg)
한국과 미국은 24일(현지시간) 열린 2+2 관세 협의에서 미국 측의 상호관세(reciprocal tariffs) 유예가 종료되는 7월 8일 전까지 관세 폐지를 위한 ‘7월 패키지’(July Package)를 마련하기로 했다.이번 협의에선 미국 측이 협상 압박 카드로 내세울 것으로 우…

약 2300만 명이 가입한 국내 최대 이동통신사 SK텔레콤이 해킹 공격을 받으면서 일부 가입자의 유심(USIM) 정보가 유출되는 사고와 관련해 전 고객의 유심을 무상으로 교체하는 조치를 하기로 결정했다.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CEO)는 25일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사옥에서 ‘고객…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회장 전찬혁)가 지구환경 보존을 넘어 미래세대의 건강한 위생환경을 위해 앞장선다. 세스코는 2023년부터 연간으로 지속 운영해오고 있는 지구환경보존 기부 활동 ‘100 to the future(백투더퓨처)’ 캠페인을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와 연계해…

최근 발생한 SK텔레콤 가입자 유심 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해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머리를 숙였다. SK텔레콤은 이번 해킹사고와 관련해 가입자들의 2차 피해 우려를 해소한다는 취지로 28일부터 원하는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유심을 무료 교체해주기로 했다.유영상 …

최근 글로벌 특허소송이 국내 기업과 기관투자자(LP)의 중대한 리스크로 부상한 가운데, LP의 관점에서 실질적인 대응 전략을 모색하는 전문가 토론회가 열렸다. 기업지배구조개발연구회는 지난 23일 세종대학교에서 ‘글로벌 특허분쟁과 LP투자리스크, 이대로 괜찮은가’를 주제로 전문가 토론회…

초기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에 특화된 액셀러레이터 리벤처스는 지난 24일 ‘2025년 NRP(Next Reality Partners) 기업육성’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NRP 기업육성‘ 사업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여 경기도 내 가상융합 및 신기술 분…

현대로템이 페루 방산전시회에서 K2전차 실물을 전시하고 중남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현대로템은 24일(현지시간)부터 27일까지 페루 리마(Lima)에서 열리는 ‘제10회 국제 국방 및 재난방지기술전시회(SITDEF, International Defense and Disaster Prev…

시세 차익 2억 원을 기대할 수 있는 ‘세종시’ 아파트 무순위 청약에 신청자가 몰리면서, 시스템이 일시 마비돼 접수 일정이 25일까지 연장되는 일이 발생했다. 25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따르면 전날인 24일 LH 청약플러스를 통해 세종시 산울동 산울마을 5단지 ‘세종 파밀리에 더파…

미국 워싱턴에서 24일(현지 시간) 오전 8시경부터 ‘한미 2+2 통상 협의’가 개최됐다.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왼쪽부터)와 협의에 앞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올해 1분기(1∼3월) 한국 경제가 전 분기보다 뒷걸음질하며 ‘역(逆)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내수 부진이 심화되는 가운데 계엄 사태, 관세 폭풍, 산불 확산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한국 경제에 ‘마이너스 쇼크’를 준 것이다. 미국발 관세 전쟁이 지속된다면 올 한 해 성장률이 0%대…

한미 양국이 24일(현지 시간) 오전 8시 미국 수도 워싱턴에서 ‘2+2’ 통상 협의를 개시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상호관세 유예를 전격 발표하고 각국과 협상하겠다고 밝힌 이후 열리는 첫 한미 고위급 협의다. 정부에 따르면 협상 전날인 23일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