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남인 트럼프 주니어가 다음 주 한국을 방문해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을 비롯한 주요 재계 인사들을 만난다.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으로 통상 환경이 급변하면서 기업들의 불안이 고조되는 가운데 방한이어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트럼프 주니어의 방한은 트럼프 …

대한항공이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제압하고 우리 군 UH-60 헬기 성능개량사업 수주전에서 유리한 고지에 올랐다. 해당 사업은 군 차원에서 10여 년 전부터 검토가 이뤄졌지만 수리온을 개발한 KAI가 국산 헬기 대체를 주장하면서 사업 추진이 지연된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항공은 23…

넉 달째 두 자릿수를 이어가던 출생아 증가 폭이 올 2월에는 3%대로 꺾였다. 다만 같은 달 기준으로는 11년 만에 처음으로 태어난 아이 수가 1년 전보다 늘었다.23일 통계청이 발표한 인구 동향에 따르면 2월에 태어난 아이 수는 2만35명으로 1년 전보다 622명 늘었다. 증가율로는…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모태펀드 1차 정시출자 사업을 통해 3747억 원을 출자해 총 7538억 원 규모의 벤처펀드 34개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선정된 펀드는 3개월 내 결성될 예정이다.출자액이 가장 큰 분야는 신생·소형 벤처캐피탈 전용 ‘루키리그’다. 총 10개 펀드가 1771…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는 합동 활동을 펼쳤다. 통합 대한항공 본격 출범을 앞두고 두 항공사가 동행하는 활동이 늘어나는 모습이다.대한항공은 23일 ‘제45회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서울대공원에서 장애인 및 복지시설 관계자들과 자연을 느끼고 봄의 정취…

“미국과 중국이 싸울수록 한국이 설 땅만 좁아진다”인공지능(AI) 반도체를 둘러싼 미중(美中) 패권 경쟁에 대한 국내 전문가의 촌평이다. 미국이 엔비디아의 저사양 AI가속기 ‘H20’의 대중 수출을 막자, 중국은 기다렸다는 듯 H20에 필적하는 새 AI칩을 공개했다. 중국의 반도체 자…

한국의 경제 성장에 내수 부문 기여도가 주요 국가 중 최하위 수준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내수 회복이 지연되는 가운데, 미국발(發) 관세 전쟁으로 수출까지 흔들리면 성장률이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된다. 당장 4월 중순까지의 수출이 1년 전 대비 5% 넘게 감소해 이…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투자에 특화된 액셀러레이터 더넥스트랩이 관련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2025년 NRP 기업육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NRP 기업육성’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여 경기도 내 가상‧증강‧확장 현실 등 미…

전세사기 피해자를 지원하기 위한 ‘전세사기특별법’의 시행 기간이 2년 연장된다.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23일 전체회의를 열고 전세사기특별법 일몰을 2027년 5월 31일까지 연장하는 내용의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및 주거안정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전세사기 특별법은 피해자…

한국전파진흥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성장단계의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2025년 전업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부제: 창창 프로젝트)’을 추진한다. 해당 사업은 성장단계 크리에이터들이 채널 강화,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플랫폼 진출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수익 구조를 갖춘 전업 크…

국내 기업들의 향후 경기 전망이 3년 2개월 연속해 부정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미국발 글로벌 통상이슈까지 겹쳐 경기 침체가 장기화하는 모습이다.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는 매출액 기준 국내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5월 기업경기실사지수(BSI) 전망치를 조사한 결과 85.0으로 집계…

국내 프랜차이즈 가맹점 10곳 중 6곳은 정기적으로 쉬는 날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부분의 편의점은 정기휴무일 없이 하루 14시간 이상을 영업하고 있었다. 23일 통계청에 따르면 2023년 15개 주요 업종(기타 제외) 가맹점 중 정기휴무일이 없는 곳은 16만9364개로 집…

금융감독원이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 조사에 착수한 지 7개월여 만에 월여 만에 검찰로 넘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는 23일 정례회의에서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 핵심 관계자들을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 등의 혐의로 검찰 고발하는 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금융 당국 관계…

전세사기 피해자를 지원하기 위한 특별법(전세사기특별법) 종료 시점이 2년 연장될 전망이다.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23일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전세사기특별법 일몰을 2027년 5월 31일까지 연장하는 내용이 담긴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및 주거안정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이후 …

검찰이 유상증자 과정에서 부정거래를 한 의혹을 받는 고려아연과 당시 주관사인 미래에셋증권과 KB증권에 대해 압수수색에 나섰다.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은 이날 오전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를 받는 고려아연에 대한 압수수색에 착수했다. 압수수색 대상은 본사를 비롯한 사무실 6곳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