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대통령실이 정쟁적 이슈에 올라타지 않으면 지지율이 올라갔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3일 이재명 대통령 취임 6개월에 대해 이같이 평가했다. 취임 6개월간 이 대통령의 지지율은 50∼60%를 오가며 비교적 안정적인 추이를 유지했다. 다만 민생과 외교 분야에 집중할 때 지지율이 상승…
경북 경주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시설과 식사 메뉴를 체험할 수 있는 여행상품이 출시된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이달 말부터 1박 2일 일정의 ‘경주 APEC 트레일’을 국내 전담 여행사를 통해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상품은 APEC 정상회의에 사용된 …

중국과 일본 간 갈등이 전방위로 확대되면서 한미일 협력을 중심으로 중국과의 관계 개선을 추진하려는 이재명 정부의 외교 기조에도 부담이 될 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북한과 러시아가 중국을 지원하는 가운데 미국이 일본을 두둔하고 나서면서 수그러들던 동북아시아 신(新)냉전 구도가 다시…

경북 포항시가 아시아태평양 인공지능(AI)센터 유치를 공식 추진한다. 올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채택된 ‘APEC AI 이니셔티브’에 한국이 주도해 아시아태평양 AI센터를 설립한다는 내용이 담겼는데 포항은 세계적 인프라와 연구 인재 등 다양한 강점을 앞세워 유치…
경북도는 19일 안동시 풍천면 도청 다목적홀에서 ‘포스트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추진 전략 보고회’를 열고 사업 세부 계획을 발표했다. 도는 최근 경북연구원,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포스트 APEC 사업을 기획하고 핵심 사업의 연구용역을 진행했다. 먼저 문화관광 분야는 경주 A…

9일 경북 경주시 화백컨벤션센터를 찾은 시민들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장을 관람하고 있다. 경주시는 APEC 개최를 기념해 7∼9일 사흘간 정상회의장을 일반에 공개했다.

“우리는 천연가스와 액화천연가스(LNG)가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이며 경제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를 제공하고, 각국의 에너지 시스템에 유연성을 부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인식한다.” 1일 막을 내린 2025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21개 회…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일까지 경북 경주에서 열리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는 단 한 건의 식중독도 발생하지 않았다. APEC 기간 식품 관리를 담당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행사 개최 전부터 식음료 취급 시설을 사전 점검하고, 행사 기간에는 24시…

모테기 도시미쓰 일본 외무상이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기간 중 커피를 소개하는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모테기 외무상이 소개한 커피는 국내 스타트업이 개발한 웰니스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이뮤니카(IMUNIKA) 커피로 ‘2025 APEC 정상회의 …

이재명 대통령 부인 김혜경 여사가 2025 APEC 정상회의 기간 중 경주에서 특별공연 중인 국립정동극장 예술단원들을 만나 격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5일 국립정동극장에 따르면 김 여사는 지난 1일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를 찾아 정성숙 국립정동극장 대표, 전통연희극 ‘단심(單沈)’의 …

한국의 패션 브랜드 마뗑킴과 화장품 브랜드 LG생활건강(051900) 등이 경북 경주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현장에서 각국 VIP를 사로잡았다.이들은 K-패션·뷰티 홍보 부스를 직접 돌며 한국 화장품과 패션 및 궁중 문화 등을 체험했다.4일 업계에 따르면 한…

폴란드를 비롯한 세계 각지에 대규모 무기 수출을 성사시킨 ‘K방산’ 대표 기업들의 3분기(7∼9월) 실적이 지난해 대비 크게 상승했다. 한미 조선 협력 프로젝트 ‘마스가(MASGA)’에 뛰어든 조선업계 역시 호실적을 내면서 방산, 조선이 반도체와 함께 한국 경제에 불경기 속 활력을 불…

한국은행과 중국 런민은행이 1일 70조 원 규모의 원-위안 통화스와프 갱신 계약을 체결했다고 정부가 3일 밝혔다. 이날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한중 양국의 중앙은행은 지난달 10일 만료된 원-위안 통화스와프 계약을 갱신했다. 5년의 계약 기간과 70조 원(약 4000억 위안) 규모 모두…

유통업체들이 11일 ‘빼빼로 데이’를 앞두고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기간에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간담회 도중 취재진에게 빼빼로(사진)를 건네며 화제가 된 가운데 업계는 높아진 관심을 판매 확대로 이어가려는 모양새다. 편의…

“화제가 됐던 식사 메뉴부터 숙박까지 일명 ‘트럼프 방문 패키지’ 상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기간 투숙한 경북 경주힐튼호텔 관계자는 2일 “트럼프 대통령 방문을 마케팅과 고객 유치에 어떻게 활용할지 논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