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21
구독




방위사업청은 4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필리핀 국방부와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간 FA-50 경공격기 12대의 추가 수출 계약이 체결됐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약 7억달러(한화 약 1조원) 규모이다. 2025년 들어 최대 규모의 방산 수출 성과다. 필리핀은 최근 10년간 약 30억달러…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은 4일 이재명 대통령 당선 이후 “저는 일찍부터 입법권, 행정권, 사법권이 모두 한 사람에게 장악되는 ‘괴물독재’의 출현을 경고했다. 부디 저의 경고가 기우로 끝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이 상임고문은 이날 페이스북에 “대통령선거가 끝났다”며 “당선하신 이재…

李대통령 “계엄때 군장병 부당한 명령에 소극대응, 잘한 일“…합참의장 통화

안토니우 코스타 유럽연합(EU) 정상회의 상임의장은 4일 이재명 대통령 당선을 축하하며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코스타 상임의장은 이 대통령의 공식 임기 시작 40여 분만에 소셜미디어 엑스(X)에 글을 올려 “이재명 대한민국 대통령 당선을 축하드린다”고 인사했다.이…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4일 제21대 대통령 선거에서 패배한 국민의힘을 향해 “김문수를 통한 마지막 몸부림이 무산된 것은 이준석 탓도 내 탓도 아니다”라고 말했다.홍 전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내가 30년 봉직했던 그 당을 떠난 것은 대선은 아무리 몸부림쳐도 무망할 것으로 보았고…


미국 국무부는 3일(현지 시간) 이재명 대통령 당선에 축하 인사를 건네고, 철통 같은 한미동맹을 강조했다.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은 이날 성명을 내고 “이 대통령이 14번째 한국 대통령으로 선출된 것을 축하한다”고 밝혔다.미국 정부가 이 대통령 당선 소식에 축하 인사를 공식적으로 건넨 것…

이재명 제21대 대한민국 대통령의 당선증이 4일 오전 교부됐다.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대통령 당선증을 전달받았다.박 원내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오전 7시 11분 대통령 당선증을 수령했다”며 사진을 올렸다.앞서 이 대통령의 5년 임…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이재명 대통령 당선과 관련해 굳건한 한미 동맹을 강조하면서도 중국의 개입 가능성을 우려하는 입장을 3일(현지시간) 내놨다. 백악관 관계자는 이날 한국 대선 결과에 대한 입장을 묻는 동아일보 서면 질의에 “한미 동맹은 여전히 철통(ironclad)같다”고 밝…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4일 대통령으로 당선되면서 그가 받을 의전에 대해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국가 의전 서열 1위 대통령이 받는 의전은 대부분 국가 기밀 사항이라 공개되지는 않지만 경호를 포함해 공관, 전용기, 전용차 제공 등 다양하다. 아울러 퇴임 후에도 경호를 비롯…

진종오 국민의힘 의원은 3일 대선 주요 패인으로 “계엄을 옹오한 채 뻔뻔하게 표를 애원했다”는 점을 꼽았다.진 의원은 지난 3일 저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당선 유력’이 발표되자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는 쇄신하지 못했다”며 “계엄을 옹호한 채 보수의 가치만을 외치며 국민들께 …

지난달 21일 북한 청진항에서 진수 도중 넘어진 최현급 최신 구축함이 바로 세워지는 등 복구 작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미국의 북한 전문 매체 38노스(38 NORTH)가 3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38노스는 지난 2일 촬영한 위성 영상에 옆으로 누웠던 구축함이 똑바로 선 모습이…

이재명 제21대 대통령의 임기가 4일 오전 6시 21분 공식 개시됐다.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오전 6시 전체 위원회의를 열고 대선 개표 결과에 따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대통령 당선인으로 공식 확정했다. 이번 선거는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에 따른 궐위선거로 열렸기 때문에 선관위…

6·3 대선에서 승리한 이재명 대통령 당선인은 4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당선인 결정을 선언하면 바로 대통령 임기를 시작한다.이번 대선은 대통령직 궐위로 치러지는 것이라 공직선거법에 따라 ‘당선 결정 때’ 임기 개시가 이뤄지기 때문이다. 대통령직 인수 과정도 없다.이날 오전 6시쯤 중…

이재명 대통령 당선인은 이번 달 연이어 열리는 다자간 국제회의를 계기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대면할 가능성이 있다.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3일(현지 시간) 정례브리핑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란 점을 확인할 수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