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12일 “실패를 되풀이 하지 않도록 더 지독하게 준비했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이날 오전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 앞에서 열린 출정식에서 “뼈 아픈 (지난 대선) 패배의 책임자를 다시 일으켜주신 국민과 함께, 그만큼 간절하…

더불어민주당은 6·3 대통령 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2일 서울 중구 광화문 광장에서 출정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민주주의의 상징성이 담긴 광화문광장에서 선거운동을 시작한 민주당은 ‘빛의 혁명’과 ‘내란 종식’ 메시지를 부각했다.윤여준 상임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12일 “이번 조기 대선에 국민의힘은 후보를 내세울 명분이 하나도 없다”며 “도덕과 정책으로 더불어민주당과 경쟁할 수 있는 정당은 개혁신당밖에 없다. 이 대선은 개혁신당과 민주당의 한판 승부처이고, 이준석과 이재명의 일대일 대결장이 …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12일 법원 지상으로 공개 출석했다. 윤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 54분경 차량에서 내려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 서관 출입구로 들어갔다. 윤 전 대통령 지지자들은 그가 도착하자 ‘윤석열’ ‘대통령’을 연호했다. 12·3 비상계엄 사…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12일 “도덕과 정책으로 민주당과 경쟁할 수 있는 정당은 개혁신당 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 선거를 한 번 치르는 데 들어가는 국가적 비용이 1000억원이 넘는데 이러한 소모와 낭비의 책임은 분명히…

한덕수 전 국무총리는 국민의힘 대선 후보 출마가 무산된 이후 정대철 헌정회장에게 전화해 사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전 총리는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제안한 선거대책위원장 수락 등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고 한다.정 회장은 12일 뉴시스와 통화에서 “한 전 총리가 어제 전화를 해 …

갑질 의혹으로 군 수사당국의 조사를 받던 박정택(중장) 수도군단장이 직무정지됐다. 육군은 12일 국방부 기자단에 보낸 문자공지를 통해 “육군은 수도군단장에 대한 의혹을 감찰조사한 결과, 부적절한 사안을 확인해 오늘(12일)부로 해당 지휘관에 대해 직무정지를 위한 분리파견을 조치했다”고…

우크라이나와 전쟁 중인 러시아가 수개월 동안 북한군의 파병 사실을 부인하며 비밀에 부쳐오다가, 이제는 북한군의 활동을 내세워 우호 관계를 선전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최근 러시아 국영방송의 인기 뉴스 프로그램에는 5명의 북한군이 …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12일 대선 공식선거운동 첫 일정으로 전남 여수시 여수국가산업단지를 찾아 이공계 출신 대통령으로 대한민국의 재도약을 이루겠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대내외 요인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남 여수 여수국가산업단지내 화학공장을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12일 제21대 대선 공식 선거운동 첫 일정으로 서울 송파구 가락시장을 찾았다.김 후보는 이날 오전 5시경 가락시장을 방문해 과일 가게, 나물 가게 등을 운영하는 상인들과 직접 만나 악수했다. 1시간가량 청과물 가게를 둘러본 김 후보는 시장 내 순댓국집에서…

국민의힘 대선 후보 강제 교체 시도가 무산되면서 김문수 대선 후보가 11일 당의 공식 대선 후보로 확정됐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김 후보의 후보 자격을 박탈하고 한덕수 전 국무총리를 내세우려 했지만 10일 치러진 전(全) 당원 투표에서 후보 교체 안건이 부결됐다. 당내에서 ‘제2의 비상…

제21대 대통령을 뽑기 위한 22일간의 공식 선거운동이 12일 0시 시작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공식 후보 등록을 마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등은 이날부터 6·3 대선 하루 전인 다음 달 2일까지 선거운동을 이어가게 된다. 이재명 후…

국민의힘 지도부와 친윤(윤석열)계 의원들이 당 대선 경선을 거쳐 선출된 김문수 대선 후보를 한덕수 전 국무총리로 무리하게 교체하려 한 시도의 배경과 배후를 두고 다양한 해석이 나오고 있다. 10일 0시부터 이뤄진 김 후보의 대선 후보 자격 박탈과 한 전 총리의 단독 후보 등록, 전 당…

한덕수 전 국무총리는 11일 “모든 것을 겸허하게 수용하고 승복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지도부가 추진한 ‘한덕수로의 대선 후보 변경안’이 전날 당원 투표에서 최종 부결된 데 따라 한 전 총리가 대선 레이스 하차 의사를 밝힌 것이다. 한 전 총리가 대통령 권한대행직을 내려놓고 이달 …

국민의힘 지도부의 김문수 대선 후보 자격 박탈 시도가 전 당원 투표로 부결되자 당권을 둘러싼 주도권 다툼이 본격화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차기 당권에 도전할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인사들은 이번 사태에 대해 목소리를 높이며 국민의힘 내부 혁신을 강조했다.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