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북한이 방북 중인 벨라루스 정부대표단과 무역경제부문 회의를 열어 앞으로 농업, 기계제작, 보건, 무역, 교육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 협조하기로 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9일 북한과 벨라루스 정부대표단이 무역경제협조공동위원회 제3차 회의를 전날인 8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진행했다면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3년 전 두 놈이 윤석열을 데리고 올 때부터 당에 망조가 들더니 또다시 엉뚱한 짓으로 당이 수렁으로 빠진다”고 지적했다. 홍 전 시장은 지난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내 이럴 줄 알고 더러운 밭에서 빠져나오긴 했지만, 한국 보수진영은 또 한번 궤멸할 것”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은 9일 국민의힘을 향해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 불법 지원 의혹, 결백하다면 선거관리위원회 조사든 경찰 수사든 자청하라”고 밝혔다.박경미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국민의힘이 한덕수 전 총리의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9일 당 의원총회에 참석할 예정인 김문수 대선 후보를 향해 “김 후보의 결단 여부에 따라 선거판이 달라진다”며 “대승적 결단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단일화 국면이 길어질수록 지지층 사이에 감정의 골만 깊어질 뿐이고,…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국가핵무기종합관리체계인 ‘핵방아쇠’ 체계 안에서 600㎜ 다연장 방사포와 전술탄도미사일을 동원한 합동타격 훈련을 지도하고 “전술핵 무기체계들의 전투적 신뢰성”을 높이라고 주문했다.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9일 “동부전선 장거리포 및 미사일병 구분대들의 전투력 …

국민의힘 대선 후보 단일화를 위한 김문수 후보와 한덕수 전 국무총리의 2차 회동이 결렬됐다. 김 후보와 한 전 총리는 생중계로 진행된 회담에서 단일화 충돌의 책임을 서로에게 떠넘기다가 63분 만에 회동을 끝냈다. 단일화를 둘러싼 김 후보와 당 지도부의 갈등은 막말 비난과 소송전으로 …

더불어민주당이 8일 “조희대 대법원장은 이재명 대선 후보에 대한 파기환송 판결에 책임을 지고 자진 사퇴하라”고 공식 요구했다. 민주당은 조 대법원장에 대한 탄핵 추진 가능성도 재차 밝혔다. 서울고등법원이 이 후보 파기환송심을 대선 이후로 연기했지만 사법부 압박을 이어간 것이다. 강훈식…

8일 국회 강변서재 카페에 먼저 도착한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나타나자 두 손을 내밀어 반갑게 인사했다. 두 사람은 서로 엄지손가락을 치켜들며 “제가 제일 좋아하는 국무위원이었다. 장관님 최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총리님”이라며 덕담을 나눴다. 하지만 회…
“유령과 허깨비를 보고 단일화하라는 게 정당민주주의냐.”(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알량한 후보 자리 지키려는 모습 정말 한심하다.”(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유령 허깨비와 단일화하겠다고 이야기하신 분이 김 후보.”(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 21대 대선을 함께 치러야 할 국민의힘 김…

국민의힘 지도부는 8일 단일화 후보 선호도 여론조사를 강행하고 나섰다. 단일화 시기와 방식을 두고 김문수 후보와 한덕수 전 국무총리, 국민의힘 지도부가 충돌하고 있는 가운데 당원 선거인단과 국민 여론조사를 통해 국민의힘 대선 단일 후보로 김 후보와 한 전 총리 중 누가 나은지 가리겠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당 지도부가 후보 단일화를 두고 벼랑 끝 대치를 이어가는 가운데 당 일각에서 “제3지대에 있는 정당에 의원 20명을 보내고 거기에 한덕수 전 국무총리를 합류시켜 단일화를 진행하자”는 주장이 제기됐다. 당초 ‘한덕수 차출론’을 띄운 의원들은 “여러 대체 방안…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 방식에 대한 모든 결정을 국민의힘에 일임한 것에 대해 8일 국민의힘 내부에선 “당비도 내지 않고 당원도 아닌 무소속 한 전 총리가 자신의 정치적 운명을 당에 일임하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나온다. 한 전 총리는 이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8일 자신이 공약으로 내세운 정년 연장과 주 4.5일제 시행에 대해 “갑자기 시행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서도 “집을 사겠다는 것을 굳이 세금을 때려서 억누르지 말자”고 했다. 전날 공직선거법 파기환송심 첫 공판이 대선 뒤로 …
![[단독]이재명, 집권대비 인선 착수… 교수 최소화, 관료-정치인 중용 방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08/131562994.1.jpg)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집권 가능성에 대비해 내각과 대통령실 구성 준비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수 진영에서 후보 단일화를 둘러싼 내홍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섀도 캐비닛’(예비 내각) 구성을 시작한 것. 대통령 탄핵으로 6·3 대선에서 당선된 대통령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각종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 또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를 크게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5∼7일 만 18세 이상 남녀 1000명에게 조사해 발표한 전국지표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