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4
구독




‘채상병 특검’으로 임명된 이명현 특별검사가 13일 채상병의 억울한 죽음의 진실을 밝힐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이 특검은 이날 서울 서초구 사무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임명돼서 감사드린다”며 “이 사건은 억울한 죽음이 있지 않나. 그 부분에 대해 명백하게 실체적 진실을 규명할 것”이라고…

KF-21 기술 유출 혐의로 수사받던 인도네시아 기술진이 무혐의 처분됨에 따라 양국간 KF-21 공동개발도 탄력을 받는 모양새다. 방위사업청은 지난 11∼1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방산 전시회 ‘인도 디펜스’ 참석을 계기로 지난해 8월 방위사업추진위원회 의결 결과를 반영한 인…

북한이 지난달 21일 진수식 도중 넘어져 좌초한 5000t 급 구축함을 수리해 다시 진수식을 했다.조선중앙통신은 13일 “조선인민군 해군 구축함 진수기념식이 6월 12일에 라진조선소에서 진행됐다”고 보도했다.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진수식 연설에서 “사고가 발생한 때로부터 두주일여만에 함을…

이재명 대통령이 13일 오광수 대통령실 민정수석의 사의를 수용했다. 오 수석은 임명된 지 닷새 만에 차명 대출 및 부동산 차명 관리 의혹이 제기되며 낙마했다. 새 정부 출범 이후 첫 고위직 낙마 사례다.대통령실 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오 수석이 어젯밤 이 대통령에게 사의…

별정직 직원을 가리키는 이른바 ‘어공’(어쩌다 공무원)을 둘러싸고 대통령실과 국민의힘 간 논쟁이 증폭되고 있다. 대통령실이 윤설열 정부에서 임명된 어공들 탓에 인력 윤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히자, 국민의힘은 “모르면 문재인 정부 행정관들에게 물어보라”고 맞섰다. 논란은 12일 대…

미국 백악관이 11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서신 교환에 여전히 열려 있다(receptive)”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이 김 위원장과의 ‘친서 외교’ 재개의 문을 열어두고 있다는 입장을 강조한 것이다.캐럴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정례 …
정부가 대북 확성기 방송을 11일 전격 중지한 가운데 북한도 이른바 ‘귀신 소리’로 불리던 대남 소음 방송을 12일부터 중지했다. 합동참모본부는 “12일 북한의 대남 소음 방송이 청취된 지역은 없다”고 밝혔다. 북한의 대남 방송은 대북 확성기 방송이 중지된 지 약 10시간이 지난 1…

이재명 대통령이 12일 “평화가 곧 경제다. 이제 굳건한 평화를 바탕으로 남북이 공존, 번영하는 한반도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중단된 남북 대화 채널부터 빠르게 복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전날 대북 확성기 방송 중단을 지시한 데 이어 남북 관계 개선 의지를…

이재명 대통령 취임 후 첫 국정 지지율이 53%로 조사됐다. 이는 윤석열 전 대통령 취임 직후 같은 기관 조사(48%) 때보다 5%포인트 높은 것이다. 이 대통령의 향후 국정 운영에 대한 긍정 기대는 65%로 집계됐다.● 李 국정운영 긍정 53%, 부정 19% 12일 엠브레인퍼블릭·케…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르엉끄엉 베트남 국가주석과의 첫 전화 통화에서 고속철도와 원자력발전소 등에 대한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취임 후 다섯 번째 정상 통화 대상국으로 중국, 미국에 이은 한국의 3대 교역국이자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내 최대 교역국인 베트남을 택하면서…

차명 부동산 논란에 이어 차명 대출 의혹이 제기된 오광수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이 검찰에 고발됐다. 국민의힘 이종배 서울시의원은 12일 오 수석을 금융실명법 위반, 사기, 조세범처벌법 위반 등으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이 의원은 “각종 비리 의혹으로 도덕성에 치명상을 입은 오 수석이 …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 국회에 제출한 인사청문요청안에 기부금 등을 받으면서 운영한 비영리 사단법인 경력을 누락한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법인은 지난 5년간 1억 원가량의 기부금을 받으며 운영되다가 올 1월 폐쇄됐다. 야당에서는 “검증을 회피하려 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1…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이 12일 ‘내란 특검’과 ‘김건희 특검’ ‘채 상병 특검’에 따른 특별검사 후보자를 추천했다. 추천된 특검 후보자들은 대부분 문재인 정부에서 서울중앙지검장과 검찰총장을 지낸 윤석열 전 대통령과 대립각을 세워온 인물들이다. ‘내란 특검’에는 조은석 전 감사원장 …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운데)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고별 기자회견에서 고개 숙여 인사하고 있다. 민주당은 13일 차기 원내대표를 선출한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검찰청을 폐지하고 수사권과 기소권을 완전히 분리하는 내용의 법안을 발의한 데 대해 국민의힘은 “헌법을 파괴하는 법안”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민주당은 “검찰개혁에 속도를 내되 서두르지는 않을 것”이라며 추후 일부 내용을 수정할 가능성을 열어뒀다. 국민의힘 김용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