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홍준표 전 대구시장의 경선 캠프에서 총괄상황본부장을 맡았던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은 20일 “(홍 전 시장이) 대화 중에 (더불어)민주당과 손잡을 일은 절대 없다는 말씀을 아주 명확하게 하셨다”고 밝혔다. 홍 전 시장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당을 상징하는 푸른색 계통의 넥타이를 맨…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20일 학생들이 이용하는 통학버스 안전 강화를 위해 음주운전 시동잠금장치를 의무화하고 인공지능(AI) 기반 사고대응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제20호 공약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통학버스 안전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AI 기반 통학버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는 유흥주점에서 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으로 고발된 서울중앙지법 지귀연 부장판사 사건을 배당하고 수사에 착수했다.공수처는 전날 지 부장판사 사건을 수사3부(부장검사 이대환)에 배당했다고 20일 밝혔다.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1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

광주경찰청은 제21대 대통령선거(대선) 벽보나 현수막 훼손 등 선거운동 방해 행위에 대해 엄정대응한다고 20일 밝혔다.경찰은 지난 15일 오후 3시께 광주 남구 월산동의 한 아파트 단지 주변에서 후보 7명의 벽보를 모두 뜯은 A(50대)씨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붙잡아 조사 중이다.…

공군 부부 조종사가 처음으로 해외 연합훈련에 함께 참가한다. 주인공은 남편 강명진 소령(공사 59기·38)과 아내 윤해림 소령(공사 60기·37)이다. 20일 공군에 따르면 각자 1500시간이 넘는 비행시간을 보유한 베테랑 조종사인 강 소령과 윤 소령은 충주 소재 공군 제19전투비행단…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방탄유리 유세’를 두고 “정치 쇼의 절정”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신동욱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수석대변인은 20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서 “이재명 후보의 유세 현장을 보고 경악했다”며 “본인 스스로 위험하다고 생각해서 방탄유리를 세운 거라면 죄가…

더불어민주당은 20일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방위비 분담금 인상 가능성을 시사한 것과 관련해 “국익이 걸린 사안을 가벼이 말했다”며 “준비 안 된 졸속 후보임을 입증했다”고 맹비난했다.박경미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열고 “김문수 후보의 입이 또 하나의 외교 리스크가 …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2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인터넷 밈을 대한민국의 경제를 돌리는 해법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미국의 경제학 연구소인 ‘미제스 연구소’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를 게시하고 “인터넷에서 찾아볼 수 있는 ‘호텔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재외투표가 시작되는 20일 “멀리 있어도 당신은 언제나 대한민국”이라며 투표를 독려했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대한민국이 세계가 주목하는 경제 강국이자 문화 선도국으로 우뚝 설 수 있었던 것은 이역만리 타국에서 헌신과 …

국민의힘은 20일 “여성 개개인이 어떤 방식의 삶을 택하든 자율적·진취적으로 원하는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게끔 ‘지지와 응원’, ‘기회와 성장’에 초점을 맞추겠다”며 여성 공약을 발표했다.국민의힘 정책총괄본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해 여성 고용률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꿈…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이틀 연속 광주 곳곳을 누비며 유세를 펼쳤다.이 후보는 19일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화재현장과 복합쇼핑몰 더현대 광주 예정부지, 광주과학기술원(GIST), 전남대학교 후문 등지를 방문했다.전날 5·18 민주화운동 45주년 기념식에 방문한 뒤 서울로 올라와 …

대선 후보들이 19일 핵심 승부처인 수도권에서 격돌했다. 6·3 대선이 2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대선 레이스가 후반부를 향해 가자 전체 유권자의 51%가 거주하는 수도권 집중 공략에 나선 것이다. 선거운동 초반 영호남 유세에 주력했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이날 서울 ‘한강벨트’인 …

윤석열 전 대통령 등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 혐의 사건 재판장을 맡고 있는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사진)가 더불어민주당이 제기한 자신의 유흥주점 접대 의혹에 대해 “평소 삼겹살에 소맥(소주+맥주)을 마신다”며 전면 부인했다. 14일 국회에서 민주당 김용민 의원 등이 의혹을 …

12·3 비상계엄 당시 곽종근 전 육군특수전사령관이 상관의 전화를 받으면서 “문을 부수고서라도 들어가겠습니다”라고 복창했다는 법정 증언이 나왔다. 곽 전 사령관이 특전사 부하들에게 “표결 못 하게 의원을 끌어내라”고 지시했다는 증언도 나왔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가 12·3 비상계엄 선포에 어떻게 대응했는지를 묻는 세계국가인권기구연합(GANHRI·간리)의 질의에 ‘윤석열 전 대통령 방어권 보장 권고 안건 통과’ 등의 내용을 답변하기로 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서미화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입수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