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16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배우자인 김혜경 씨의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겨냥해 “제가 경기도지사를 했던 8년 동안 제 아내가 도지사 법인카드를 썼다는 말 들어본 적이 있느냐”고 말했다.김 후보는 이날 경기 수원시 지동시장 유세에서 이 …

대선이 3주도 남지 않은 가운데 전북지역 내 시군 간 갈등 현안들이 선거와 공약 제시 과정에서 언급될지 주목된다. 특히 전주·완주 통합과 새만금특별지자체 설치 현안의 경우 시군 간 갈등이 첨예하게 지속되고 있어 ‘중재자’ 역할의 전북도 입장에서는 주요 후보들의 언급만으로도 큰 명분이 …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는 16일 “썩은 정치인은 청소해야 한다”며 각종 의혹으로 재판을 받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도덕성’을 겨냥했다.김 후보는 이날 오전 경기도 수원 지동시장 유세에서 “제가 경기도지사 8년 하는 동안 제 아내가 도지사 법인카드를 썼다는 말을 들어봤느…

6·3 대선을 18일 앞둔 16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50%대 지지율로 오차범위 밖 1위를 기록했다는 결과가 나왔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29%,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8%로 나타났다.한국갤럽이 13~15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4명에게 “누가 대통령…

김기현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16일 김문수 대통령 후보 지원에 나서지 않는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와 한덕수 전 국무총리 등을 향해 “개인적인 이유로 선거 지원에 소극적이라면 당을 같이 하는 동지로서 도리가 아니다”고 비판했다.김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김문수는 국민과 당원…

휴가를 나온 육군 소속의 한 병사가 대구의 한 아파트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확인됐다. 유족은 상관의 폭언과 동료들의 따돌림이 있었다고 주장하고 있다.16일 육군 등에 따르면 지난 3월 14일 대구의 한 아파트 인근에서 육군 소속의 병사 A 씨가 사망한 채로 발견됐다. 한겨레신…

청주의 한 아파트 주변에서 21대 대통령 선거 벽보가 훼손된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청주흥덕경찰서는 15일 오후 10시 17분경 한 아파트 인근 인도에 걸린 선거 벽보가 훼손됐다는 신고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훼손된 벽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의 …

글로벌 방송사 아리랑TV가 2025년 조기 대선 대통령 후보 TV토론회를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아리랑TV는 오는 18일 오후 8시 경제 주제 토론을 시작으로 3차례에 걸쳐 대선 토론을 생중계한다. 실시간 영어 동시통역을 통해 135개국 1억 5500만 가구 시청자들에게 한국의 대선 토…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상임총괄선대위원장은 16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혐의 사건 재판장인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의 비위 의혹 등을 겨냥해 “국회가 가진 권한을 모두 사용해 사법 대개혁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박 총괄선대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회의…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16일 부산을 글로벌 데이터 허브로 도약시키는 내용의 ‘데이터 특구 특별법’ 추진을 18호 공약으로 발표했다.국내 데이터센터(IDC)들은 IT기업들이 몰려있는 수도권에 집중돼 있으나, IDC 포화와 전력부족으로 제2의 데이터 중심지가 필요한 상황이다.카카…

이원석 전 검찰총장이 사법부에 대한 정치권의 공세와 관련해 “사법부의 권한에 대해 존중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총장은 전날 대한변호사협회 변호사연수원에서 진행된 ‘좋은 변호사가 되는 법’ 강연에서 “독립적인 사법부에서 공정한 재판을 받을 권리는 지켜져야 한…

지난해 12·3 비상계엄 사태에 투입된 군 장병 1000여 명에 대한 심리 검사 결과 고위험군이 2명, 관심군이 69명인 것으로 파악됐다. 국가인권위원회는 이같은 결과가 ‘유의미한 숫자’라고 판단해 이달 말쯤 각 부대를 찾아 현장 방문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16일 국회 국방위원회 소…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전 대통령이 12·3 비상계엄 선포 직후 추경호·나경원 의원과 통화했다는 보도가 나온 것에 대해 “국민의힘이 내란 동조 위헌 정당이 되는 심각한 상황”이라며 수사를 촉구했다.민주당 조승래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1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어제…

민주당 조승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 “오늘 아마 (이 후보가) 김 의원과 만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만남 형식에 대해선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다만 두 사람은 전북 익산 혹은 군산 유세 중 공개적으로 만날 전망이다. 조 수석대변인은 “현장 상황이 언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16일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의 요청으로 선거대책위원회 합류를 설득하기 위해 자신을 찾아오려는 김대식 의원에게 “오지 말라고 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홍 전 시장 경선 캠프의 비서실장을 맡았던 인물로, 홍 전 시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져 있다.홍 전 시장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