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김)문수 (대선 후보) 찍었다 아입니까. 그칸데 지금은 국민의힘이 확 자빠져 빨리 망해 뿌렸으면 좋겠심더.” 보수 텃밭인 대구·경북(TK) 민심도 국민의힘에 등을 돌린 여론조사 결과가 나온 11일 경북 김천 평화시장에서 만난 심모 씨(40)는 이렇게 말하며 분통을 터뜨렸다. 심 씨…
![[단독]尹 서초동 자택 압수수색… 최근 사용 휴대전화 확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12/131984539.5.jpg)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 중인 채 상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이 11일 윤석열 전 대통령 자택을 비롯한 10여 곳을 압수수색했다. 윤 전 대통령이 2023년 채 상병 순직 사건을 경찰에 이첩해야 한다는 해병대 수사단 보고에 격노하면서 이첩 보류를 지시했다는 …

미군 서열 1위인 댄 케인 미 합참의장은 11일 “북한과 중국이 전례 없는(unprecedented) 군사력 증강을 진행하고 있다”며 “더 넓은 지역과 전 세계 안보를 보장하기 위한 신뢰 구축과 3국 간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북핵·미사일 대응을 위한 한미일 3국 군사 협력이 …

대통령실은 11일 최저임금위원회가 내년도 최저임금을 합의한 데 대해 “17년 만에 표결 없이 합의를 통해 결정된 것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10일 최저임금위는 내년도 최저임금을 올해보다 290원 오른 1만320원으로 결정했다. 근로자와 사용자, 공익위원 합의로 최저임금이…
![[단독]김건희집사, 尹정부 출범 이후 “정권 바뀌면 내가 먼저 타깃”](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12/131986726.1.jpg)
김건희 여사 일가의 집사로 알려진 김모 씨(48)가 정권교체 후에 이뤄질 수사를 우려해 사전에 해외 도피를 계획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김 여사를 둘러싼 이른바 ‘집사 게이트’ 의혹 등을 수사하는 김건희 특검팀은 김 씨를 향해 직접 출석 의사를 밝히라며 귀국을 촉구했다. 김 씨의 지인…

“건강상 이유로 (검찰청) 출석이 어렵다.”(윤석열 전 대통령) “교정 당국이 ‘건강에 문제없다’고 회신해 왔다.”(박지영 내란특검보) 구속 수감된 윤석열 전 대통령 조사가 예고됐던 11일 내란 특검팀과 윤 전 대통령 측은 출석 조사를 놓고 팽팽하게 맞섰다. 특검은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저녁 서울 종로구의 한 식당에서 ‘대통령과 외식합니다, 골목 경제를 살리는 한 끼’ 행사로 대통령실 직원들과 ‘소맥 건배’를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 대통령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앞두고 소비 심리를 촉진하기 위해 제안해 마련됐다.

이재명 대통령은 11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네이버 출신 최휘영 놀유니버스 대표,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더불어민주당 김윤덕 의원을 각각 지명했다. 이날 인선으로 이 대통령은 취임 37일 만에 새 정부 19개 부처에 대한 첫 조각(組閣)을 마무리했다.강훈식 대통령비서실장은 이…

감사위원 분리 선출 확대와 집중투표제를 포함한 더 강력한 상법 개정안을 검토하기 위한 공청회가 1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렸다. 더불어민주당이 제출한 상법 개정안에는 주주총회에서 다른 이사들과 분리 선출하는 감사위원을 1명에서 2명으로 확대하고 회사 이사를 선임할 때 주식 1주당…

한미일 3국이 11일 외교장관회의에서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 목표를 재확인하고 한미일 안보 협력을 확대해 가기로 했다. 이재명 정부 출범 후 한미일 외교장관 회담이 열린 것은 처음이다. 외교부는 이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한미일 외교장관회의에서 박윤주 외교부 1차관이 마코 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