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이 6일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수사를 맡은 조은석 특별검사팀에게 “윤석열 전 대통령을 즉각 구속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 전 대통령은 전날 14시 30여분 동안 ‘내란 특검’의 2차 소환조사를 받았다. 민주당 황정아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온갖 법…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이 6일 관세협상 등 한미 간 현안에 대한 논의를 위해 미국 워싱턴DC로 출국했다. 위 실장의 미국행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설정한 상호관세 유예기간 만료(8일)를 앞두고 이뤄졌다. 따라서 관세율 조정 및 유예기간 연장 등이 최우선 과제일 것으로 보인다. 위 …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6일 “한국과 미국 사이 통상과 안보 관련 여러 현안들이 협의돼 왔다”며 “지금 협의 국면이 중요한 상황으로 들어가고 있어서 제 차원에서 관여를 늘리는 차원에서 방미하게 됐다”고 밝혔다.위 실장은 이날 오전 인천국제공항 귀빈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미 나토 방…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사건을 수사하는 내란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신병 확보 방안을 본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특검팀은 윤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할지, 아니면 그를 다시 불러 3차 소환 조사를 진행할지 이르면 이번주 결정할 것으로 예상된다.6…

이진숙 교육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논문 관련 의혹과 부족한 유초중등교육 이해도 등이 핵심 쟁점으로 떠오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특히 야당은 교육부 장관이 대학의 연구 윤리를 감독하는 자리인 만큼 논문 관련 의혹을 집중 추궁하겠다며 벼르는 상황이다.6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