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양향자 “안철수와 연대? 방향 동의하나 방법이 가능해야” [황형준의 법정모독]](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29/132093772.1.jpg)
28일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한 양향자 전 의원이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의 입당 논란 등을 두고 “국민의힘 암흑의 역사를 만드셨던 분이 전당대회를 좌지우지해선 안 된다”고 비판했다.양 전 의원은 29일 동아일보 유튜브 에 출연해 “전한길을 품는 사람이 당 대표가 될 것…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 정청래, 박찬대 후보(기호순)가 29일 낙동강 중금속 오염과 경상북도 봉화 석포제련소 관련 환경오염 문제를 반드시 해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낙동강 주민대책위와 민변 낙동강·석포제련소 소송대리인단은 두 후보가 정책질의 공식 서면답변을 통해 낙동강 오…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29일 당대표 출마 선언식에서 “(내란 특검이) 제게 ‘내란에 대한 수사가 있다’며 출석을 요구했다”며 “국민의힘 전체를 내란 정당으로 낙인찍으려는 시도”라고 말했다.이에 대해 내란 특검팀은 이날 브리핑에서 “(국민의힘) 다수가 계엄 해제 요구안 표결에 불참한 …

“대통령의 할아버지가 전화해도 휘둘리지 않는다. (윤석열) 대통령이 ‘김영선을 공천 주라’고 나한테 얘기한 적 없다.” (2024년 12월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이처럼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의 공천 개입 의혹에 대해 공개적으로 부인해 왔던 윤 의원은 27일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

새 지도부를 선출하는 8·22 전당대회를 앞두고 국민의힘 당권 주자 간 노선투쟁이 과열 양상을 띠는 모습이다.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 입당 논란과 극우 논쟁 등을 두고 서로에게 “당을 떠나라”라는 날 선 신경전까지 주고 받는 분위기다. 당내 일각에서는 “전당대회 이후 심리적 분당 수준…

김재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8·22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최고위원으로 출마한다.김 전 의원은 29일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힘 최고위원으로서 이재명 정권을 강력히 견제하고 자유대한민국의 가치를 바로 세우는 강한 정당을 만들겠다”고 밝혔다.그는 “지난 대선에서 우리는 이재명의 민주당에 정…

국민의힘은 정치권 일각에서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광복절 특별 사면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것에 대해 “국민 통합을 위한 대통령 사면권 행사와 정면으로 배치된다”며 강력히 반대했다.송언석 비대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29일 원내대책회의에서 “광복절이 다가오고 있다. 여당에서는 조국 전 장관…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 나선 안철수 의원은 29일 이재명 대통령이 광복절을 맞춰 1만 여명의 국민을 초청해 ‘국민 임명식’을 치르기로 한 데 대해 “이 대통령은 팬 콘서트에 혈세를 쓰지말라”고 비판했다. 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난데없는 발표다. 지금 대한민국 대통령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선거에 나선 정청래·박찬대 후보가 8·2 전당대회를 나흘 앞두고 마지막 TV토론을 진행한다.29일 민주당에 따르면 정청래·박찬대 후보는 이날 오후 11시 20분쯤부터 1시간 20여 분간 MBC 백분토론 당대표 후보 토론회에 참석한다.이번 토론회는 두 후보가 전당대…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 2·3조 개정안) 처리에 속도를 내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이 28일 윤석열 전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했던 법안보다 더 강력한 노란봉투법을 상임위에서 통과시켰다. 민주당은 ‘집중투표제’와 ‘감사위원 분리 선출 확대’를 담은 2차 상법 개정안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통령의 대북송금 관련 제3자 뇌물 사건 ‘키맨’으로 꼽히는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을 겨냥해 “종전 진술을 그대로 유지하면 정치검찰의 공범이 될 것이고 진실을 밝힌다면 피해자로서의 지위를 얻게 될 것”이라고 압박했다. 이 대통령의 재판이 중지됐지만 공범으로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