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26일 상임위원장 재배분을 위해 원내대표와 원내수석부대표가 참석한 ‘2+2’ 오찬회동을 가졌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협상이 결렬되자 민주당은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심사를 위해 27일 본회의에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안 등 강행 처리를 시사했다.민주당 …

이재명 대통령은 26일 국회에서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관련 취임 후 첫 시정연설을 하기에 우원식 국회의장, 여야 지도부와 만나 “제가 이제 을(乙)이라 각별히 잘 부탁드린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은 재산 관련 의혹이 불거진 김민석 국무총리…

더불어민주당은 현재 공석인 국회 일부 상임위원장을 내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법제사법위원장에 이춘석 의원, 문화체육관광위원장에 김교흥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한병도 의원이 각각 내정됐다.민주당은 이날 의원 공지를 통해 소속 의원들에게 이같이 알리며 “내일(27일) 오후 본회의에서 …

이재명 대통령이 26일 추가경정예산안 시정연설을 위해 취임 후 처음으로 국회 본회의장을 찾았다. 연설을 마친 이 대통령은 야당 의원들과도 악수를 나눴다. 이 과정에서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의 팔을 툭 치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시정연설을 …

국민의힘은 26일 전날 열린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여야 신경전 끝에 중단된 데 대해 김 후보자가 자료를 제출하면 인사청문회 일자를 늘려서라도 끝까지 검증하겠다고 밝혔다.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야당 간사인 배준영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이라도 자료를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