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8일부터 시작되는 6·3 대선 ‘여론조사 깜깜이’ 기간 돌입을 2주 앞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김문수,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 순으로 ‘1강 1중 1약’ 구도가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14일 발표된 여론조사에서 김 후보의 지지율은 국민의힘의 ‘강제 단일화…

대법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될 경우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파기환송심을 비롯한 형사재판이 그대로 진행될 수 있는지에 대해 “담당 재판부의 판단에 달렸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 대통령 재임 중 형사상 소추를 금지하는 헌법 제84조의 해석과 관련해, 재판…

국민의힘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자진 탈당해야 한다는 요구가 거세지고 있다. 윤 전 대통령의 출당 조치에는 선을 그었던 김문수 대선 후보는 자진 탈당 필요성에 대해 “대통령이 알아서 잘 판단할 것”이라고 했다.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 지명자는 “윤 전 대통령은 대선 승리를 위해 탈당해야…

더불어민주당이 1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조희대 대법원장 등 사법부 대선 개입 의혹 진상 규명 청문회’에서 “이재명 대선 후보에 대한 대법원의 유죄 취지 파기환송 결정은 사법 쿠데타”라며 총공세에 나섰다. 민주당은 조 대법원장을 겨냥한 특검법과 대법관을 증원하는 법원조직법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여사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배우자 설난영 여사가 14일 각각 호남 민심 챙기기에 나섰다. 이 후보와 김 후보가 영남 유세에 집중하는 가운데 김 여사는 광주를 찾아 5·18민주화운동 유족들을 만났고, 설 여사는 호남 출신 인사들과 조…

국민의힘이 선거대책위원회에 ‘빅텐트 추진단’을 띄우면서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이 후보와 거리가 가까웠던 이들을 선대위에 잇달아 영입하는 등 조직도 보강하고 있다. 투표 용지가 인쇄되는 오는 25일 전까지 단일화를 이루겠다는 의지다.14일 정치권에…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 사건을 심리 중인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가 룸살롱에서 접대를 받았다는 주장이 더불어민주당에서 나왔다.민주당 김용민 의원은 1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어떤 판사가 1인당 100만 원에서 200만 원 정도 비용이 나오는 룸…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14일 “(국민의힘은) ‘윤석열에게 목줄 잡힌 정당’”이라고 비판했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부산시유림회관에서 성균관유도회 방문 후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전 대통령의 국민의힘 자진 탈당 가능성이 제기되는 것에 대해 “국민의힘이 윤석열이라는 국민에게 상처 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4일 ‘보수 텃밭’인 영남권에서 선거운동을 이어가며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탈당은) 대통령 판단을 존중하는 게 옳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김 후보는 이날 경남 사천시에 있는 우주항공청을 찾은 뒤 기자들과 만나 ‘당내 일각에서 이르면 이날 윤 전 대통령이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4일 부산을 찾아 해양수산부와 해운회사인 HMM(옛 현대상선)을 부산으로 이전하겠다고 공약했다. 집권하면 정부가 나서서 민간 회사인 HMM의 본사를 부산으로 옮기도록 하겠다는 것이어서 논란이 예상된다. 이 후보는 이날 부산 번화가인 서면 일대를 돌며 …

더불어민주당은 14일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를 심리 중인 지귀연 부장판사가 유흥업소에서 수 차례 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지 부장판사는 올 3월 윤 전 대통령의 구속 취소를 결정한 판사이다.민주당 노종면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민주당이 확보…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테러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방탄 유리막 제작을 시작했다”며 연일 이 후보에 대한 신변 보호 필요성을 주장했다. 민주당 전현희 공동선대위원장은 이 후보가 지난해 부산에서 흉기로 피습된 사실도 다시 거론하며 국정원과 윤석열 정부의 개입 의혹을 제기했다.…

한덕수 전 국무총리에게 대통령 출마를 요청했던 ‘한덕수 대통령 국민추대위원회’ 소속 인사들이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이들은 이날 오후 2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후보만이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구할 유일한 후보”라고 지지 의사를 밝혔다.이들은 “자유…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14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탈당 문제와 관련해 “(윤 전) 대통령이 잘 판단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김 후보는 이날 경남 사천시 우주항공청 방문 이후 기자들과 만나 “(윤 전 대통령이 탈당하는지) 제가 듣지 못했다. 대통령의 판단을 존중하는 것이 옳지…

서왕진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는 14일 “제3원내교섭단체 실현을 통해 양당 구조를 넘어서는 정치를 제도화하고, (대통령 선거) 결선투표제 등 원탁회의에서 합의된 정치 혁신 과제를 반드시 입법으로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혁신당 제2기 원내지도부 기자간담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