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 지도부가 5일 밤 의원총회에 이어 심야 비상대책위원회를 열고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가 요구한 3대 요구안을 수용하면서 일단 단일화 협상은 일단 파국을 면했다. 김 후보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당헌·당규 및 법률에 따라 후보의 정당한 요구 즉시 집행과 후보의 당무우선권 존중, 중앙…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한덕수 전 국무총리는 5일 단일화 시기와 방식을 두고 간극을 드러냈다. 김 후보 측은 “한 전 총리는 우리 당에 1000원짜리 당비 하나 내시지 않은 사람”이라며 김 후보를 중심으로 단일화가 이뤄져야 한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한 전 총리는 김 후보와의 단…

“‘5·1 사법쿠데타’는 이재명에 대한 사법살인을 기도한 것을 넘어서, 국민의 참정권을 향한 사법사냥 시도다.”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총괄선대본부장은 이재명 후보에 대한 파기환송심 재판을 대선 이후로 연기할 것을 공식 요구하며 이 같이 말했다. 민주당은 15일로 예정된 파기환송심 외에 1…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가 공식선거운동 시작일인 12일 0시 이전까지 이재명 후보와 관련된 모든 재판 일정을 변경해달라고 요구했다. 대법원이 유죄 취지로 돌려보낸 공직선거법 파기환송심은 물론이고 대장동·백현동·성남FC·위례 의혹, 위증교사 등의 재판을 대선 이후로 변경하라는 것이다.…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성동 원내대표는 5일 열린 의원총회에서 김문수 당 대통령선거 후보를 향해 “4~5일 안에 후보 단일화를 이뤄내야 한다”라며 압박 수위를 높였다.권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지금은 대의에 따르는 모두가 하나로 뭉쳐야 될 때다. 그…

6·3대선이 4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민의힘은 단일화 시점이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대선 후보 등록과 공식 선거운동 개시 등 대선 주요 일정이 임박한 만큼 단일화 시기에 따라 효과가 크게 달라질 것으로 보고 있다.국민의힘이 당초 설정한 단일화 1차 데드라인은 7일이다…

무소속으로 대선 출마를 선언한 한덕수 예비후보가 손학규 전 바른미래당 대표를 만나 만찬 자리를 가졌다. 범민주계 인사들을 잇따라 만나며 외연을 확장하고 중도층 포섭력에서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 대비 우위에 있음을 강조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한 후보는 5일 오후 6시 손 전 대표를 서…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본인을 두고 범보수 단일화 압박이 거세지는 것에 대해 “사실상 2차 가해”라고 5일 반발했다.이준석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싫다는 데도 왜 자꾸 제 이름을 단일화 명단에 올리는지 모르겠다”라며 이같이 밝혔다.그는 “저는 이번 대선을 완주하겠다는 의사를 단…

정의당은 5일 6·3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당명을 ‘민주노동당’으로 변경하기로 결정했다.정의당은 지난 2일부터 이날 오후까지 당원 총투표를 진행, 민주노동당으로 당명을 변경하는 안건을 71.37% 찬성률로 가결했다고 밝혔다. 정의당은 “5일 당명을 민주노동당으로 변경하는 안을 가결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5일 경기 양평군을 찾아 “공적 권한을 갖고 내 땅값을 올리고 이익을 취해 보려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공직을 맡으면 안 된다”고 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연루된 서울~양평고속도로 노선 변경 의혹을 비판한 것으로 풀이된다.이 후보…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당 지도부가 5일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의 단일화를 두고 크게 충돌하고 있다. 김 후보는 “당 지도부가 대선 후보로 선출된 후 3일 안에 일방적으로 단일화를 진행하라고 요구했다”고 반발했다. 당 지도부는 “김 후보측은 당헌당규위에 군림하려는 행위를 즉시 중단해야 …

한덕수 대선 예비후보가 6일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오찬 회동을 한다.한 후보 측 김소영 대변인은 5일 “한 후보가 이 전 총리와 서울 중구의 한 식당에서 오찬 회동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앞서 한 후보는 개헌에 찬성하는 사람들을 모두 규합해 대선을 치르는 이른바 ‘개헌 빅텐트’ 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아동수당 지급 연령 18세 미만까지 단계적 확대 등 어린이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해맑은 아이들의 웃음이 온 세상을 미소 짓게 하는 어린이날”이라며 “어린이가 존중받는 나라,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5일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전통 문화유산 관리 개선, 국가 지원 체계 확대를 골자로 한 불교문화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대한민국의 불교문화는 우리 민족의 전통문화와 정신문화의 근간이자 국가적 위기 때마다 국…

“전쟁 중인 것과 마찬가지다. 포탄이 터지는 형국이다.” 4일 오후 열린 더불어민주당의 긴급 의원총회에서는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파기환송한 대법원을 향해 이 같은 날 선 표현들이 쏟아졌다고 한다. 이날 2시간 45분가량 38명의 의원이 자유발언을 이어간 가운데 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