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미 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24일 국민의힘은 미국에서 농산물 추가 개방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재명 정부의 명확한 입장을 요구했다. 이날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노란봉투법, 25일 표결 예정인 상법 개정안에 대해서는 ‘경제내란법’이라며 위헌 소지가 있는지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조국 전 조국…

8·15 광복절 특별사면으로 출소한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가 24일 고향인 부산을 찾아 민주공원을 참배하며 공식 활동을 재개했다.조 전 대표는 참배 후 기자들과 만나 “사면 복권 이후 공식 석상으로 이곳을 택한 이유는 지난해 6월 13일 조국혁신당 창당 선언을 한 장소이기 때문”이라…

김문수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는 24일 “우리에게 절실히 필요한 것은 모든 당원과 의원들을 설득해 하나의 단일대오를 세우는 일”이라며 개헌 논의 과정서 의원들이 이탈할 것이라는 장동혁 후보를 향해 “단순한 패배주의”라고 비판했다.김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단결하면 승리하고, 분열하면…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오는 26일 치러지는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반탄파’인 김문수, 장동혁 후보가 당 대표 선거 결선에 진출한 것을 두고 “국민의적이 되지는 않을지 진짜 걱정”이라고 말했다.정 대표는 24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국민의힘 전당대회가 내일모레 있을 예정이다…

광복절 특별사면·복권으로 정치 활동에 제약이 풀린 조국 혁신정책연구원장은 24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한다.정치권에 따르면, 조 원장은 지난 22일 당 혁신정책연구원장으로 본격 임명된 뒤 이날부터 연일 공개 행보를 시작한다.혁신정책연구원은 당 싱크탱크로, 창당 이후 서왕진 원내대표가…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 결선에 진출한 김문수·장동혁 후보가 23일 당내 통합 문제를 놓고 설전을 벌였다. 특히 전날 1차 경선에서 탈락한 찬탄(탄핵 찬성)파 조경태 의원을 놓고 이견을 보였다.장 후보는 이날 서울 종로구 채널A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결선 TV토론회에서 “김 후보는 조경태…

김문수·장동혁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는 23일 대여투쟁 방법에 대해 공방을 벌였다. 김 후보는 “몸과 영혼을 다해 투쟁해야한다”고 말한 반면 장 후보는 “말로 설득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이날 채널A에서 진행된 결선 TV토론회에서 “저는 국민의힘 중앙당사를 압수수색하러 온 특검…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내일 당대표 결선 투표에 적극 투표해서 국민의힘이 최악을 피하게 해달라”고 호소했다.한 전 대표는 23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민주주의는 ‘최악을 피하기 위한 최선의 제도’”라고 투표를 독려하며 이같이 전했다.국민의힘은 전날 충북 청주 오스…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가 8·15 광복절 특별사면으로 출소한 직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된장찌개 영상으로 ‘위선’ 논란이 인 데 대해 “너무 괴상한 비방”이라고 밝혔다.조 전 대표는 22일 MBC라디오 ‘권순표의 뉴스 하이킥’에 출연해 “(출소) 당일 사위가 (식당에) …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 결선에 진출한 김문수 후보가 23일 1차 경선에서 탈락한 안철수 의원과 오찬 회동을 가졌다.김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서 안 의원과 회동한 뒤 기자들과 만나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국민의힘 내에서 협력이 필요하다는 데 대해 서로 간에 확인…

김문수 국민의힘 대표 후보가 안철수 의원과 전당대회 이튿날인 23일 오찬 회동을 가졌다.김 후보는 안 의원과 당내 협력 필요성에 공감대를 이뤘다고 했지만, 안 의원은 지지 선언은 아니라며 당내 극우화 움직임에 대한 우려를 전달했을 뿐이라고 선을 그었다.김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김문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와 안철수 의원이 23일 오찬회동을 한다. 전날 전당대회에서 탈락한 안 의원의 표심을 김 후보가 흡수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김 후보와 안 의원은 이날 오후 12시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서 비공개 오찬을 한다. 이번 회동은 김 후보가 전날 전당대회에서 탈…

김문수 국민의힘 대표 후보와 안철수 의원이 전당대회 이튿날인 23일 오찬 회동을 갖는다.김 후보와 안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모처에서 비공개로 전당대회에 대한 소회와 당 혁신 방안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회동은 김 후보가 전날(22일) 탈락의 고배를 마신 안 의원에게 위로…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김문수 후보와 장동혁 후보(가나다순)가 결선투표에서 맞붙게 됐다.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으면서 1, 2위 간 최종 경선이 치러지게 된 것이다. 반탄(탄핵 반대)파 후보 간 맞대결이 확정되면서 당내에선 “‘도로 친윤(친윤석열)당’이 된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

조국혁신당 조국 전 대표가 광복절 특별사면 후 정치 행보를 본격화하면서 더불어민주당에서 견제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조 전 대표의 특별사면이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하락으로 이어지는 상황에서 광폭 행보로 반감을 부추기고 있다는 것이다. 민주당 전현희 최고위원은 22일 “(조 전 대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