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24일 대통령이 된다면 국민과의 대면 접촉을 늘리겠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K-이니셔TV ‘생애 첫 투표자 납시오! 젠지능력평가’ 유튜브 생방송 출연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국정은 최대한 대민 접촉을 늘리려고 한다. 직접 현장을 참여하는…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24일 국민의힘을 겨냥해 “당권 투쟁이나 정치공학적 단일화를 이야기하면서 분위기를 흐리는 데만 일조하고 있다”며 “이렇게 되면 이재명 집권을 돕는 도우미가 바로 국민의힘이 될 것”이라고 했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노량진에서 유세 일정을 시작하기…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24일 불교계를 찾아 “호국불교의 정신, 상월원각대조사의 가르침을 잘 받들어 대한민국을 더 위대하게 바로 세우겠다”고 밝혔다.김 후보는 이날 충북 단양군 구인사에서 열린 상월원각대조사 제51주기 열반대재에 참석해 “호국불교의 정신이야말로 나라를 바로 세우고…

국민의힘은 24일 전국 153만 채 빈집을 지방자치단체가 수리해 희망 가구에 무료 임대하는 등 정책을 통해 수도권 과밀을 해소하고 지역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국민의힘 정책총괄본부는 이날 이런 내용의 ‘빈집내집 153 프로젝트’라는 부동산 공약을 내놨다.전국 153만 채 빈집을 지자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24일 비법조인도 대법관으로 임용될 수 있도록 하는 개정안이 당내에서 추진되는 것에 대해 “비법률가에게 대법관 자격을 주는 것은 섣부르다”고 선을 그었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K-이니셔TV ‘생애 첫 투표자 납시오! 젠지능력평가’ 유튜브 생방송 출연을…

경북 집중 유세에 나선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4일 박근혜 전 대통령을 만난다.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공지를 통해 김 후보가 이날 오후 7시30분 대구 달성군에 위치한 박 전 대통령의 사저에서 박 전 대통령을 예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김 후보는 앞서 이날 오후 5시께 경북 구미에…

6·3 대선을 앞두고 23일 열린 두 번째 TV 토론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네거티브 난타전을 펴며 정면 충돌했다. 이재명 후보는 “내란 극복과 엄격한 심판이 가장 중요하다”고 했고, 김 후보는 이재명 후보를 겨냥해…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를 향해 “‘단일화 후 공동정부 구성’ 또는 ‘100% 개방형 국민경선을 통한 후보 선출’ 두 선택지밖에 없다”며 단일화 원칙에 합의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단일화는 압도적인 필승 전략, 승리의…
6·3 대선 후보들은 23일 주한미군 4500명 감축안 보도와 관련해 한미동맹과 주한미군 주둔의 중요성을 일제히 강조하면서도 상대 후보를 향한 정치 공세를 이어갔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과거 주한미군을 ‘점령군’으로 언급한 데 대해 “즉각 사과하고 …

4인의 대선 후보는 23일 열린 2차 TV토론(사회 분야)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문제’ ‘더불어민주당의 입법 독주’ 등 각자의 지지층을 결집할 수 있는 주제들을 꺼내 들어 상대를 향해 공세를 퍼부었다. 특히 최근 여론조사에서 후보들 간 지지율 격차가 줄어든 것이 반영된 듯…

23일 열린 6·3 대선 2차 TV 토론에서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내란 후보와 단일화할 거냐”고 묻자 “단 한 번도 예외 없이 단일화 없다고 이야기하고 있다”고 맞섰다. 2시간의 토론 도중 설전을 벌이던 두 사람은 상대의 토론 태도를 두고도 공…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23일 2차 TV 토론에서 군 가산점제를 놓고 “갈라치기”라며 날 선 공방을 벌였다. 이재명 후보는 김 후보를 향해 “군 가산점제를 지금 재도입하겠다고 공약했다”며 “위헌 판결이 난 것을 아느냐”고 물었다. 2년 이상 복무…

23일 열린 두 번째 TV 토론에서 대선 후보들은 연금·의료개혁 방안과 기후 위기에 따른 대응 방안을 두고 설전을 벌였다. 최근 국민연금 개혁 과정에서 불거진 세대 갈등과 윤석열 정부에서 촉발된 의정 갈등, 원자력 발전 규모 등을 두고 치열한 공방이 이어졌다. 연금 이슈와 관련해 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23일 2차 TV토론에서 지난해 1월 이 후보가 부산에서 흉기 테러를 당한 직후 헬기를 타고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은 것을 두고 설전을 벌였다. 김 후보는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가 전국 최고 등급의 외상센터인데 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23일 열린 6·3 대선 2차 TV 토론에서 이른바 ‘호텔 경제학’을 두고 재차 공방전을 벌였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TV 토론에서 “밥 맥티어라고 아느냐”고 이준석 후보에게 물었다. 이준석 후보는 “모른다”고 답했다. 그러자 이재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