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11일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계엄과 탄핵반대에 대해 진심으로 국민들께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후보를 향해 윤석열 전 대통령의 출당조치도 촉구했다.한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의힘이 이재명과 해볼만 한 싸움을 하기 위해서 김 후보의…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11일 “불가피하게 단일화 없이 선거는 시작됐지만 선거에 앞서 전력에 큰 상처를 낸 데 (권성동) 원내대표도 분명한 책임을 져야한다”고 말했다.배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큰 사단이 권영세 비대위원장의 단독 책임이겠느냐”며 이같이 밝혔다.그는 “어물쩍…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 공개 회동한 자리에서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주셨으면 한다”고 요청했다. 한 전 총리는 “제가 물론 할 수 있는 일을 하겠지만 조금 논의를 하는 게 좋겠다”고 답했다.김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11일 사무총장에 4선의 박대출 의원을 내정했다. 김문수 대선캠프는 이날 공지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경기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청사를 찾아 대선 후보 등록을 했다. 남은 선대위 구성도 신속히 마칠 것으로 보인다. 앞서 김 후보측은 사무…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국민의힘 대선 후보 교체가 무산된 데 대해 “모든 것을 겸허하게 수용하고 승복하겠다”며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자 님과 지지자 분들이 이번 대선에서 승리하시길 기원한다”고 했다.한 전 총리는 “부족한 제게 한평생 국가를…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자격을 회복한 김문수 후보 측이 법원에 제기한 가처분 신청을 취하한다.11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김 후보 측은 이날 오전 서울남부지법 민사합의51부(수석부장판사 권성수)에 전날(10일) 낸 대통령 후보자 선출 취소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취하할 예정이다.앞서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11일 “선진국형 농가소득을 보장하고 재해안전망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기후 위기 시대, 국가가 먹거리를 책임지고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한 농촌을 만들겠다”며 농림축산식품분야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농업은 …

더불어민주당은 11일 국민의힘이 김문수 대선 후보의 선출을 취소하고 한덕수 후보로 교체하려던 시도가 무산된 된 데 대해 “당연한 결말”이라고 밝혔다.한민수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내란 세력의 ‘후보 강탈 쿠데타’가 실패로 막을 내렸다”며 이같이 말했다.한 …

“박정희 정권은 1971년 대법원이 국가배상법 제2조 1항 단서 규정에 대해 위헌 판결을 내리자 위헌 의견을 낸 대법관 9명을 재임용에서 탈락시켰다.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선거법) 위반 상고심 판결을 이유로 대법원장과 대법관들을 탄핵하겠다고 압박하는 것은 그들이…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11일 당 지도부 주도로 추진된 당 대선 후보 재선출 절차가 무산된 것과 관련해 “사필귀정”이라고 밝혔다.홍 전 시장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이제 대선 경선판을 혼미하게 한 책임을 지고 권영세, 권성동과 박수영, 성일종은 의원직 사퇴하…

더불어민주당이 11일 국민의힘 대선 후보 재선출 안건에 관한 당원투표가 부결된 데 대해 “누가 국민의힘 후보를 신뢰하겠나”라고 비판했다.조승래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이날 페이스북에 “한때 집권당이었던 국민의힘, 후보를 결정하는 과정이 이렇게 엉망인데 그 과정에서 결정된 후보를 누가 신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