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은 4일 더불어민주당의 내란 특별재판부 추진에 대해 “가장 강력한 방식”의 투쟁을 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최보윤 수석대변인은 이날 최고위원회의 종료 후 기자들과 만나 “비공개회의에서 특별재판부와 관련해 대표와 최고위원들은 가장 강력한 방식의 투쟁을 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4일 조은석 내란 특검팀의 압수수색 시도에 대해 “수사가 아니라 저급한 폭력”이라고 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특검이 제시한 압수수색 영장은 법치의 기본적인 사안을 완전히 무시한 영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계엄 …

조국 조국혁신당 혁신정책연구원장과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아부’ 단어를 쓰면서 공방을 벌였다. 조 원장과 나 의원은 서울대 법대 82학번 동기다.조 원장은 3일 경북 구미에서 열린 게릴라 사인회 및 당원 간담회에서 자존감과 행복에 대해 설명하면서 나 의원의 ‘초선은 가만히 있어라’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4일 특검을 향해 “특견은 늘 주인을 물어뜯을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장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권력의 추가 1도만 기울어도 특검의 칼은 곧바로 주인의 심장을 향할 것”이라고 했다.그는 “정치특검이 연이틀 국민의힘 …

강미정 조국혁신당 대변인은 4일 “저는 오늘 당을 떠난다”며 “공감과 연대의 대가로 상처받고 모욕당한 많은 당원 동지들께 위로와 감사를 전한다”고 했다.강 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개혁이라는 분명한 목표가 있어 흔들리지 않았지만, 그 길 위에서 …

검찰개혁안을 두고 이견을 보였던 당정이 검찰의 수사 기능을 대체할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을 행정안전부 산하에 설치하는 방안으로 기울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중수청을 행안부 산하에 두는 검찰개혁 추진에 의견이 모인 것. 정부는 민주당이 당론을 결정하면 이를 수용하는 방안을 검토하…

더불어민주당이 3일 진행한 의원총회에서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을 행정안전부 산하에 설치해야 한다는 쪽으로 의견이 쏠린 것은 검찰 개혁에 대한 지지층의 요구를 외면할 수 없다는 강경론에 힘이 실렸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당내 강경파를 중심으로 법무부 산하에 중수청을 설치하는 안을 두…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이 지난해 12월 4일 국민의힘 원내대표실 안에 머물면서 계엄 해제 표결에 참여하지 않았던 국민의힘 의원 8명을 핵심 관계자로 보고 수사선상에 올렸다. 3일 법조계에 따르면 특검은 당시 원내대표였던 추경호 의원과 김희정 송언석 임이자 정희용 김대식 신동욱 …

조국 조국혁신당 혁신정책연구원장이 3일 한국사 강사 출신 유튜버 전한길 씨의 내년 국민의힘 지방선거 공천 관여 전망에 대해 “대구의 비극이고, 보수의 비극, 한국 보수의 비극”이라고 말했다.조 원장은 이날 대구 수성구 소재 사회적협동조합 ‘지식과 세상’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은 …

오세훈 서울시장은 3일 “개혁신당과 어떤 형태로 이뤄지는 연대에 대해 큰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오 시장이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민의힘 내의 합리적 보수 세력을 규합하고, 개혁신당과의 연대나 합당 과정에서 역할을 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된다.오 시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

더불어민주당은 3일 검찰개혁안이 반영된 정부조직법 등에 관한 정책 의원총회에서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을 행정안전부 산하에 둬야 한다는 의견이 대다수였다고 밝혔다.백승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의원총회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서 “오늘 의견이 많았는데 행안부가 대다수였고 법무부는 없었다…

국민의힘이 3일 국회 원내대표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하고 있는 ‘조은석 내란 특검’에 강경 대응에 나섰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특검이 본관 등에 대한 압수수색 시도를 중단할 때까지 무기한 농성을 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내란 특검의 압수수색 대응 방안을 논의…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초선은 가만히 앉아있어”라고 발언한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에 제소하는 것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김 의원은 3일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단호히 맞설 것이다. 나경원에 대한 윤리위 회부(제소)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그러…

국민의힘은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의 대대적인 압수수색에 대해 “정치 깡패들의 저질 폭력”이라며 반발했다.장동혁 대표는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최고위원회의에서 “저는 오늘 2025년 9월 3일을 내란정당몰이 종식일로 선포한다”며 “특검이 얼마 전 500만 당원의 심장인 당…

국민의힘은 3일 최교진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이재명 대통령의 지명 철회를 재차 촉구했다.국회 교육위원회 야당 간사 조정훈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연 뒤 기자들과 만나 “이렇게 편향적이고 여학생에게 손찌검하는 후보가 교육 수장이 돼선 안 된다”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