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천하람 개혁신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5일 이재명 대통령의 첫 인선을 두고 “의석수를 믿고 통합과는 거리가 먼 국무총리 인선을 해버렸다”고 지적했다.천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개혁신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명 대통령은 취임 첫날 통합을 강조하며 모두의 대통령…
6·3 대선 이후엔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주도했던 22대 국회 지형에도 변화가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민주당은 4월 조국혁신당, 진보당, 기본소득당, 사회민주당 등과 함께 ‘내란종식 민주헌정수호 새로운 대한민국 원탁회의’ 공동 선언문을 발표하고…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3일 “이번 선거 결과 책임은 모든 게 저의 몫”이라며 “이번 선거를 통해 개혁신당이 총선과 대선을 완벽히 완주해낸 당으로 자리매김했다”며 대선 완주 소감을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오후 9시 30분경 국회 의원회관에 마련된 개혁신당 개표 상황실에 도착했다. 이 …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구조사 발표 이후 “선거 결과와 책임은 모든 것이 저의 몫”이라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저녁 방송 3사(KBS·MBC·SBS)의 출구조사 발표 이후 동탄 자택에서 출발해 오후 9시30분께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 마련된 개혁…

3일 KBS·MBC·SBS 방송3사와 JTBC의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구조사가 발표된 가운데 ‘두자릿수 득표율’을 기대했던 개혁신당은 침울한 모습을 숨기지 못했다.이날 오후 8시 방송3사 출구조사에 따르면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7.7%를 기록했다. 2위 김문수 후보(39.3%…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6·3 대선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2일 대구 수성못 유세에서 “완전 새롭게, 새 보수를 위한 시드머니(종잣돈)를 대구·경북(TK)에서 만들어 달라”고 호소했다. 이 후보는 보수 텃밭인 대구에서 대선 공식 선거운동을 마무리하면서 보수의 미래를 위해 자신을 선…
![천하람 “한동훈이 후보 됐다면? 단일화 압박 컸을 것” [정치를 부탁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02/131732216.1.jpg)
동아일보 정치 라이브 <정치를 부탁해>- 일시: 월·수요일 오전 10~11시- 출연: 이종근 정치평론가- 인터뷰: 천하람 개혁신당 상임선대위원장- 진행·연출: 권오혁·심성주- 동아일보 유튜브 : www.youtube.com/@donga-ilbo 6월 2일 〈인터뷰를 부탁해〉 전문▷ 권…

6·3 대선을 이틀 앞둔 1일 대선 후보들은 각각 험지를 찾아 막판 지지를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보수세가 강한 영남권에서 득표율을 끌어올려 확실한 과반을 노리겠다는 전략이다.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는 국민의힘 약세 지역인 수도권에서 ‘초압축 유세’를 펼치며 지지를 당부했…

6·3 대선 유세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내란’을 332번,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방탄’을 419번 언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김 후보보다 이재명 후보를 10배가량 더 많이 언급하며 ‘이재명 때리기’에 다걸기(올인)한 것으로 집계됐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6·3 대선 선거전 막바지인 1일 “국민의힘이 더는 보수의 미래가 될 수 없다는 사실을 확인했을 것”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 후보는 2일에는 대구에서 마지막 유세에 나선다. 보수세가 강한 대구에서 이 후보가 보수의 미래이자, 보수의 새로운 적자임을 부각…

6·3 대선에서 당선된 대통령은 4일 국회에서 취임식을 치른 직후 곧장 대통령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당선 다음 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집무를 한다는 입장이다. 다만 이재명 후보는 신속하게 청와대를 보수해 최대한 빨리 옮긴다는…

60일간의 6·3 대선 레이스가 결승점을 앞두고 있다. 올해 4월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에 따라 3년 만의 조기 대선으로 치러진 이번 선거는 국면마다 여러 변수들이 민심을 자극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민주화 이후 가장 높은 득표율로 대선 후보 경선에서 이겼다. 국민의힘에…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1일 “완주의 결승선이 눈앞에 다가왔다”며 대선 완주 의지를 재차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완주하지 못할 것이라는 조롱과 비아냥, 양당 기득권 세력의 어마어마한 협공을 뚫고 저는 오늘까지 달려왔다”며 이같이 적었다.이어 “정말 상상조차 못…
![[단독]이준석, 대구서 피날레 유세…“대한민국 미래 변화 강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01/131722943.1.jpg)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6·3대선 본투표일 하루 전인 2일 ‘보수 심장’ 대구에서 ‘피날레 유세’를 하며 공식 선거 운동을 마무리한다. 이준석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이전부터 대구에 장기간 머물렀고, 공식 선거운동 기간 초반에도 대구를 찾은 바 있다. 이준석 후보가 피날레 유세를 …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말하는 재생에너지를 기반한 데이터센터는 현업에 있는 사람들이 보기에 황당한 이야기일 것”이라고 말했다.이준석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대만 출신 미국 기업가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대만 정부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