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시가 종묘 일대 개발을 추진하며 정부·여당과의 갈등이 갈수록 격해지는 가운데, 한국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16개를 등재해 전세계 국가 중 23위인 것으로 나타났다.최근 논란이 되는 종묘 인근 개발 사례와 같이 영국의 리버풀 해양도시는 2004년 세계유산에 등재됐다가 대규모 부동산…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5일 이재명 정부의 10·15 부동산 대책으로 부동산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며 이번 대책을 철회하고 공급 대책을 내놓을 것을 요구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오늘로 10·15 대책 발표 한 달째가 된다. 지난 한 달간, 수도권 부동산 시장은…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15일 한미 양국이 안보와 통상 분야에서의 합의 내용을 담은 조인트 팩트시트(공동 설명자료)를 두고 서로 다른 해석을 내놓으며 설전을 이어갔다.김현정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한미 관세협상 팩트시트를 두고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백…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5일 “10·15 부동산 대책 발표 한 달, 명백한 정책 실패가 입증됐다”고 정부를 비판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지난 한 달 간 수도권 부동산 시장은 극도의 혼란을 겪었다”며 이같이 밝혔다.그는 “주간 평균 2000~3000건이었던 서울 아파트…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15일 2023년 전당대회 당시 통일교인을 동원해 당대표에 올랐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과 전혀 다르다는 점을 명확히 말한다”고 반박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통일교 지원을 운운하는 공허한 억지 주장은 프레임 덮어씌우기를 위한 수사 공작”이라며 이같이…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15일 “배임죄 폐지야말로 이재명 재판을 없애려는 권력형 조직범죄”라고 비판했다.주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이 뻔뻔한 정부와 민주당이 기어이 배임죄를 폐지하겠다고 밝혔다”며 이같이 전했다.그러면서 “이왕 하는 김에 배임죄 폐지를 ‘이재…

국민의힘은 15일 더불어민주당에서 추진하는 형법상 배임죄 폐지에 대해 “대장동 사건 면죄부를 노린 이재명 정부의 사법 쿠데타”라고 비판했다.박성훈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기업과 국민을 위한 것이 아니라 오직 이재명 대통령 방탄을 위한 입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그는 …

더불어민주당은 15일 이재명 대통령이 전날 한미 관세·안보 협상 결과를 담은 조인트 팩트시트(공동 설명자료)를 발표한 데 대해 “명백한 국익 앞에 국민의힘은 ‘비판을 위한 비판’으로 모순에 빠져버렸다”고 했다. 김현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을 내고 “이번 팩트시트는…

국민의힘은 15일 “이재명 정부는 ‘감사 공포는 없앤다면서 휴대전화는 털겠다’라는 기괴한 공포 통치 국정 실험을 당장 멈추라”고 했다.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총리실과 49개 부처에 ‘헌법파괴 내란몰이 TF’를 들이밀며 공무원 휴대전화 시찰하겠다고 나서더니 곧바로 ‘감사 공포 …

정부가 한미 관세·안보 협상의 결과물인 ‘조인트 팩트시트’(공동 설명자료)를 공개하면서 관련 후속조치가 연말 예산정국의 최대 뇌관으로 떠올랐다.15일 정치권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은 “성공적 외교”(정청래 대표)라며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한 반면, 국민의힘은 “백지 시트”(장동혁 대표)라…

국민의힘은 한미 양국이 관세 협상 결과를 명문화한 공동 팩트 시트(설명 자료)에 ‘농산물 비관세 장벽 완화’ 내용이 담긴 것과 관련, 국내 농가의 경쟁 기반이 흔들릴 수 있다고 우려했다.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정희용 국민의힘 의원은 14일 페이스북에 “비록 쌀·쇠고기 등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4일 정부가 발표한 한미 관세·안보 협상 팩트시트(설명 자료)를 두고 “구체적으로 진전된 내용이 없고 핵심 쟁점들에 대한 해답이 빠져 있다”며 정부의 후속 대응을 촉구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실무 협상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도 “국…

여야는 14일 한미가 발표한 관세·안보 ‘조인트팩트시트(joint factsheet·공동설명자료)’에 대해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더불어민주당은 “국익을 지키고 한미동맹을 한 단계 격상시킨 협상”이라고 평가했다. 국민의힘은 “대장동 의혹을 덮기 위해 급박하게 준비했다는 의혹마저 드는 …

국민의힘은 14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와 박성재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한 내란특검의 구속영장 청구가 모두 기각되자 “온 나라를 엉망으로 만드는 이재명 대통령이야말로 사법처리 대상”이라고 했다.장동혁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마포구 상장회사회관에서 열린 중견기업 간담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14일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 피해자인 성남도시개발공사를 찾아 “이 판의 최종 설계자는 분명하다. 이재명 대통령”이라고 했다.장 대표는 이날 경기 성남도시개발공사에서 ‘대장동 개발 비리 항소 포기 규탄 현장 간담회’를 열고 “대장동 게이트는 이재명 게이트”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