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김상욱 국민의힘 의원이 24일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참배했다.김 의원은 이날 오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를 방문해 분향 및 헌화를 했다.그는 “국민의힘 국회의원으로서 12·3 비상계엄과 2·15 탄핵반대집회에 관해 진심으로 송구한 마음을 올린다”며 “금남로에서 탄핵반…

국민의힘 소속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들은 24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영장을 서울중앙지법에 청구했다가 기각된 사실을 은폐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공수처장과 관계자들은 국민 앞에 소상히 경위를 밝혀 사죄하고 즉각 사퇴하라”고 요구했다.이들은 공수처의 윤 대…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24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정책 ‘우클릭’ 행보에 대해 “남의 답안지를 훔쳐보며 자기 마음에 드는 부분만 베끼면 오히려 정답에서 더욱 벗어나게 된다”며 “베끼려면 제대로 베껴야 한다”고 비판했다. 권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중도보수’ 발언에 대해 “인생 자체가 사기인 사람이 여의도까지 사기판으로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 대표가) 최근까지 중도보수 타령을 하더니 어제(…

국민의힘이 24일 영세 사업장을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을 논의한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한 당 지도부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케이대명’ 영세사업장을 시찰한 뒤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이날 방문에는 권 위원장과 김상훈 정책위의장, 윤희숙…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최종 변론기일이 25일로 정해지면서 조기 대선 가능성이 커지자 여야의 ‘중도 확장 전쟁’에 불이 붙고 있다. 탄핵정국을 관망하던 중도층의 쏠림 현상이 나타날 조짐을 보이면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주말인 23일 “민주당은 본시 중도 정당”이라고 강조하며 …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 인용 가능성이 크다. 중도층 민심을 가져와 최대 승부처인 수도권에서 이길 수 있는 대선 후보가 나와야 한다.”(국민의힘의 한 수도권 의원) “조기 대선이 열리더라도 탄핵에 반대하는 보수 지지층 여론을 이끌고 가야 한다. 중도층 공략은 속도를 조절해야 한다.”(국…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최종 변론기일이 25일로 정해지면서 조기 대선 가능성이 커지자 여야의 ‘중도 확장 전쟁’에 불이 붙고 있다. 탄핵정국을 관망하던 중도층의 쏠림 현상이 나타날 조짐을 보이면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주말인 23일 “민주당은 본시 중도 정당”이라고 강조하며 …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 인용 가능성이 크다. 중도층 민심을 가져와 최대 승부처 수도권에서 이길 수 있는 대선 후보가 나와야 한다.”(국민의힘 한 수도권 의원)“조기 대선이 열리더라도 탄핵에 반대하는 보수 지지층 여론을 이끌고 가야 한다. 중도층 공략은 속도를 조절해야 한다.”(국민의…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3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대통령에 당선되더라도 “재판은 당연히 계속 진행하는 것이 상식”이라고 말했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기자간담회에서 “최근 이 대표는 본인의 공직선거법 재판을 낙관한다면서 대통령에 당…

정치 성향상 중도층에서 국민의힘 지지율이 최근 큰 폭으로 하락한 조사결과에 대해 당내 해석이 엇갈리고 있다. 친윤 주류측에선 ‘일시적 현상’이라고 일축하고 있지만 당 일각에선 당이 강성 보수 흐름으로 경도된 결과라며 우려를 표했다. 김대식 국민의힘 원내수석대변인은 23일 오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000억 원 자산가 상속세를 왜 100억 원이나 깎아줘야 하느냐”며 상속세 최고세율을 조정하자는 국민의힘을 비판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국민 기만”이라며 “본인 기사 댓글이나 보시라”고 맞받았다. 이 대표는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당은 과세표준 1…

국민의힘은 23일 정치 브로커 명태균 씨의 연이은 폭로와 관련 “제2의 김대업·제2의 생태탕 여론몰이가 되지 않도록 엄정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말했다.김대식 국민의힘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내고 “최근 명태균씨라는 정치 브로커가 무분별한 폭로와 근거 없는 주장으로 국민…

국민의힘은 23일 전 국민에게 25만 원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자는 더불어민주당의 제안에 대해 “국민이 반대하는 25만 원 소비쿠폰 지급. 라벨까지 바꾸어가며 추가경정예산(추경)에 넣는 이유가 대체 무엇이냐”고 비판했다.김대식 국민의힘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내고 …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은 23일 12·3비상계엄 후 윤석열 대통령을 수사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검찰총장이 특별수사팀을 꾸려 수사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만일 의혹이 충분히 해명되지 않으면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윤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