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친윤(친윤석열)계 인사들이 개혁신당에 당권을 대가로 후보 단일화를 제안했다는 폭로가 나오자 “기생충이나 하는 짓”이라고 분노했다.배 의원은 지난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당근 거래도 아니고 당권 거래? 모두가 절박하게 선거운동에 몰두한 이때? 지켜보시는 …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배우자 설난영 여사가 다음 주 전남 순천을 찾아 호남 민심을 공략한다.22일 설 여사 측에 따르면 설 여사는 오는 27일 순천을 방문해 지역 사찰과 교회를 찾아 종교계 인사들과 만남을 갖고 국민의힘 당원들과 비공개 회동도 가질 예정이다. 다만 구체적인 일정…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국회의원 정수를 10%(30명) 감축하고 공공기관 낙하산 인사 근절을 위해 ‘낙하산 금지법’을 제정하겠다고 22일 밝혔다. 86세대 등 정치 기득권 퇴출과 국무위원 나이대를 40대까지 낮추는 등의 과감한 세대교체를 이뤄낼 것이라고도 약속했다. 김 후보는 이…

국민의힘이 김문수 대선 후보의 지지율 반등을 위한 보수진영 ‘빅텐트’ 추진에 별다른 성과를 얻지 못한 채 내홍만 벌이고 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친윤(친윤석열) 구태를 청산해야 한다”고 비판하자, 같은 당 나경원 의원은 그를 “이재명의 트로이목마”라고 직격했다. 한 전 대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21일 경제 살리기 해법으로 적극적인 국채 발행과 재정 투입을 통한 경기 부양과 정부 투자를 바탕으로 한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제시했다.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는 기업 규제를 완화해 투자를 활성화하는 ‘자유주도성장’과 소상공인 지원 중심의 2차 추가경정예산안(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부동산 세제와 공급 대책 관련 공약에서 큰 입장 차이를 보였다. 이재명 후보 측은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소득세 등 부동산 세제는 더 이상 완화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민주당 선대위 관계자는 “…

윤석열 전 대통령이 6·3 대선 사전투표(29, 30일)를 일주일 앞두고 부정선거 의혹을 주장하는 영화를 관람해 논란이 되고 있다. “백의종군을 하겠다”며 국민의힘을 탈당한 지 사흘 만에 강성 지지층을 향해 부정선거 음모론을 부추겼다는 비판이 나온다. 대통령직에서 파면된 뒤 47일 만…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김건희 여사의 과거 행위에 대한 국민의 우려를 헤아리지 못한 점에 대해 국민 앞에 정중히 사과한다”고 밝혔다. 전날(20일) 대선 후보 배우자의 생중계 TV 토론을 제안한 데 이어 김 여사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하며 대통령 부인 문제를 거듭 제…

“특단의 대책은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21일 ‘한국방송기자클럽 대선 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지지율을 끌어올릴 대책으로 이준석 후보와의 단일화를 제시했다. 국민의힘에선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과 중앙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인 안철수 의원이 잇달…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각종 논란에 대해 사과의 뜻을 밝히면서 대통령 배우자에 대한 검증과 제도화 방안 등을 약속했다.김 비대위원장은 21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은 중단 없이 반성하는 보수로 거듭날 것”이라며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21일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에 대해 “훌륭하게 대선 승리를 이끌 수 있는 주역”이라며 “마지막에 결국 저와 단일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김 후보는 이날 오전 경기 고양시 MBN 미디어센터에서 열린 한국방송기자클럽(BJC) 대선 후보 초청토론회에서 남은 선거…

국민의힘이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를 향해 단일화 러브콜을 연일 보내고 있다.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인 안철수 의원이 이 후보의 유세 현장을 찾는가 하면,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은 “힘을 합쳐야 한다”고 했다. 이 후보는 “달라진 게 없다”며 단일화 논의에 선을 그었다.김 비대위원장은 21…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 후 첫 공개 행보에 우려를 표했다. 윤 전 대통령 탈당 후 개별유세를 시작해 21일 대구 서문시장을 찾는 한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의힘은 윤 어게인, 자유통일당, 우리공화당, 부정선거 음모론자들과 손잡으면 안 된다.…

6·3 대선이 1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전국 17개 광역시도 판세가 20대 대선과 크게 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20대 대선에선 국민의힘 윤석열 전 대통령이 17곳 중 10곳에서 이겼지만 21대 대선 여론조사에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국민의…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상황에 따라 방위비 협상을 다시 할 수 있다’고 (외신과) 인터뷰했다. 이게 바람직하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18일 대선 후보 TV 토론)“(한미 방위비 분담금을) 일정하게 올릴 수 있다고 본다.”(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19일 주한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