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보수 후보 단일화 시한으로 꼽히는 사전투표일(29, 30일)이 가까워지고 있지만 단일화를 둘러싼 파열음은 오히려 더욱 커지고 있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단일화 논의와 관련해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가 사퇴하고 이준석과 이재명의 대결로 가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26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6일 대학생들과 만난 자리에서 “지금 청년 세대 중 일부는 매우 보수화됐고, 어떤 경우는 극소수이긴 해도 극우화되기까지 한다”며 “오히려 다른 세대보다 더 극렬하다”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이 후보의 발언에 대해 “명백한 청년 비하”…
![김행 “단일화 안돼 이재명 대통령되면 이준석에게도 재앙”[정치를 부탁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26/131685419.1.jpg)
동아일보 정치 라이브 <정치를 부탁해>- 일시: 월·수요일 오전 10~11시- 출연: 이종근 정치평론가- 인터뷰: 김행 김문수 후보 캠프 시민사회총괄단장- 진행·연출: 권오혁·심성주- 동아일보 유튜브 : www.youtube.com/@donga-ilbo 김행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26일 더불어민주당이 대법관을 100명으로 늘리고 비(非)법조인의 대법관 임용을 가능케 하는 ‘법원조직법 개정안’을 철회하기로 한 데 대해 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겨냥해 ”지금까지 왜 이렇게 우리나라를 대혼란, 민주주의의 대후퇴로까지 가져왔는지 윤석열 전 대…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26일 자신이 사퇴하는 단일화 가능성에 대해 “0%”라고 밝혔다. 6·3 대선 사전투표(29~30일)를 사흘 앞두고 연일 국민의힘이 단일화 불씨를 살리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완전히 꺼뜨리는 발언을 한 것. 이 후보는 “단일화 협상에 뛰어들어서 이긴다 한들,…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오는 27일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과 육영수 여사의 생가를 찾는다. 지난 24일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만난 뒤 첫 공개 행보로, 대선을 앞두고 보수 결집을 위해 어떤 메시지를 낼지 주목된다.26일 뉴시스 취재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오는 27일 오전 경…

국민의힘은 26일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와의 단일화를 두고 “대통령 후보직을 제외한 모든 것을 줄 수 있다”고 전면 협의에 나설 뜻을 재차 밝혔다. 동시에 “보수 분열의 책임을 감수하겠느냐”며 단일화 압박 수위를 끌어올렸다.국민의힘은 당초 투표용지 인쇄일 전날인 25일을 1차 단…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는 26일 지방분권 개헌과 행정수도 이전 조기 완성, 급행철도망(GTX) 지방 대광역권 확장 등 지방 균형발전을 약속했다.김 후보는 이날 충청남도 천안에 위치한 국민의힘 충남도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지방이 주도하는 잘 사는 대한민국 실현…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26일 “만약 단일화가 있다면 그 당의 후보가 사퇴하는 것뿐”이라며 대선 레이스 완주 의지를 분명히 했다. 단일화 2차 데드라인으로 꼽히는 사전투표 시작 전날인 28일을 이틀 앞두고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이 후보에게 “단일화 전제 조건을 제시해 …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개혁신당에 단일화 전제 조건을 제시해 주길 제안한다”며 “20·30세대를 위한 개혁신당 정책을 진심으로 수용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김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단일화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5일 기자회견을 열어 “내란 세력의 죄는 단호하게 벌하되, 특정인을 겨냥해 과녁으로 삼는 정치 보복은 없을 것”이라며 “집권 초 민생 회복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에 대해 “여러 각도에…

“나도, 우리 가족도 부정부패를 저지르지 않는다. 나는 술도 안 좋아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25일 기자간담회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를 겨냥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국민의힘처럼 하지 않는다. 왜 역주행을 해서 국민으로부터 미움받는 바보짓을 하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5일 남미와 아시아 일부 국가를 거론하며 “내란 비호 후보가 귀환하면 이 나라는 제3세계 후진국으로 전락할 것”이라고 했다. 이 후보는 이날 충남 아산시 유세 현장에서 “6월 3일 내란 세력, 내란 비호 후보가 복귀해 어려운 상황이 계속될 수 있다.…

21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시작일을 나흘 앞둔 25일 대선 후보들마다 사전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물론이고 그동안 사전투표 관리 부실 문제를 제기해온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도 “걱정 말고 사전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지지층을 독려하고 나선 것. 최근 치러진 대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경기도지사 시절 경기 시흥시 거북섬에 위치한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 조성을 자신의 치적으로 언급한 것을 두고 국민의힘과 개혁신당이 “이재명표 행정의 초대형 실패작”이라고 공세를 펴고 나섰다. 이에 민주당은 “허위 사실 유포”라며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와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