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2,701
구독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국민의힘이 채 상병 특검을 반대한 것 관련 유가족과 국민들에게 사과했다. 국민의힘이 반대해온 ‘채 상병 특검’이 수사 외압 의혹 등 진실을 밝혀주길 바란다고도 했다.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은 순직 해병대원 사건의…

국민의힘이 이번주부터 새로운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를 꾸린다. 당은 김용태 비대위원장의 임기가 30일 끝나는 만큼 다음 달 1일 전국위원회를 거쳐 새 비대위원장을 임명할 계획이다. 관리형 비대위 체제인 만큼 송언석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장직을 겸직하는 방향으로 가닥이 잡힌 것으로 알려졌다. …

국민의힘은 수도권에서 6억 원 이상 주택담보대출을 제한한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 대책에 대해 “사실상 서민 퇴출령”이라며 공세에 나섰다.주진우 의원은 29일 페이스북에 “하룻밤 새 날벼락 대출 규제로 피해자 속출 중, 현금 부자만 집 사라는 얘기”라며 전면 재검토를 요청했다.주 의…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29일 국회 로텐더홀에서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안과 관련해 “범죄 혐의가 명백한 후보자를 총리로 내세운 것은 국회에 대한 모욕”이라며 인준 철회를 촉구하며 사흘째 규탄 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나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견제의 …

국민의힘이 오는 30일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민청문회’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이틀 간의 국회 청문회는 끝났지만, 국민의 심판은 이제 시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송 원내대표는 “이틀 간의 국회 인사청문회는 국민들에게 분노와 …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조사를 받기 위해 내란 특검에 출석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사실상 수사를 거부했다는 지적에 “구속밖에 답이 없다”고 주장했다.반면 윤 전 대통령이 탈당하면서 리스크에서 한결 자유로워진 국민의힘은 체포영장 청구일에 이어 이날도 침묵했다.백승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는 27일 본회의를 열고 운영·법제사법·문화체육관광·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선출했다. 운영위원장은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맡게 됐으며 법사위원장과 문체위원장, 예결위원장은 각각 민주당 소속의 이춘석 김교흥 한병도 의원이 뽑혔다. 법사위원장직을 요구해 온 국민의힘 의원들은 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은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과 법제사법위원장 등 4개의 민주당 몫 상임위원장 선출을 강행했다. 6월 임시국회 회기가 끝나는 다음 달 4일까지 이재명 정부 첫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처리하기 위해 상임위원장 선임을 늦출 수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국민…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27일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 지명 철회를 요구하며 국회 본청에서 철야농성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나 의원은 “민주당의 의회 폭거, 이재명 대통령의 협치 파괴가 도를 넘고 있다”며 “오늘부터 총리 지명 철회를 요구하고 법사위원장 반환도 요구하면서 국회 로텐더홀에서…

국민의힘은 27일 정부의 고강도 대출규제 정책에 대해 “새 정부 출범 23일 만에 나온 부동산 대책은 극소수 투기꾼들 잡겠다고 신혼부부·청년 등 실수요자가 모인 곳에 수류탄을 던진 꼴”이라고 비판했다.박성훈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실수요자의 대출이 막히니 현금 부자들만 ‘똘똘한 …

더불어민주당이 27일 공석인 4개 상임위원장을 단독 선출했다. 국회 운영위원장에 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 법제사법위원장에 4선의 이춘석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3선의 한병도 의원, 문화체육관광위원장에 3선의 김교흥 의원이 뽑혔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운영위원장…

국민의힘은 27일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해 “도덕성뿐만 아니라 능력에서도 치명적 흠결이 확인됐다”며 자진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국회 국무총리 인사청문특별위원회(특위) 야당 간사를 맡고 있는 배준영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후보자는 의혹 소명에 결국 실패…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7일 우원식 국회의장을 향해 “오늘 혹여나 강행하게 될 본회의에서 상임위원장 선출을 상정하지 말 것을 공식적으로 건의드린다”고 밝혔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우 의장의 결정에 …

“국민의힘 의원님들 어려운 자리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이재명 대통령은 26일 취임 후 첫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시정연설에서 이같이 말하며 연설을 마쳤다. 이 대통령은 이날 국회 본회의장 연단에 선 뒤 야당인 국민의힘 의석을 향해 먼저 허리를 굽혀 인사를 했고, 연설 이후…

이재명 대통령은 26일 국회에서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과 관련한 취임 후 첫 시정연설을 하기에 앞서 우원식 국회의장, 여야 지도부와 만나 “제가 이제 을(乙)이라 각별히 잘 부탁드린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은 재산 관련 의혹이 불거진 김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