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손학규 대표가 20일 정책위의장 등 당직 임명을 강행하면서 손 대표 퇴진론으로 시끄러운 바른미래당의 내홍 수위가 한층 더 올라가는 모습이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책위의장과 사무총장, 수석대변인에 각각 채이배, 임재훈, 최도자 의원 임명안을 상정한 뒤 비…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주요 당직자 임명을 강행하면서 오신환 원내대표를 포함한 다른 의원들과 또 한번 갈등을 빚었다. 손 대표는 20일 바른미래당 정책위의장에 채이배 의원, 사무총장에 임재훈 의원, 수석대변인에 최도자 의원을 임명했다. 이날 손 대표는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기자들…

손학규 대표의 퇴진을 두고 내홍에 휩싸인 바른미래당의 ‘불똥’이 유승민 전 대표에게까지 튀었다. 포문은 손 대표의 퇴진을 반대하는 문병호 지명직 최고위원이 열었다. 5·18 광주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유 전 대표가 참석하지 않았다고 비판하면서다. 문 최고위원은 “시대착오적인 색깔론…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0일 손학규 대표가 채이배 의원을 정책위의장 등에 선임하기로 한 것과 관련, “날치기 통과”라며 “당을 대표 혼자 운영하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책위의장은 원내대표와 호흡을 맞춰 국정현안에…

바른미래당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 손학규 대표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 회의에서 공석인 정책위의장과 사무총장에 각각 채이배·임재훈 의원을 임명할 것으로 알려지면서다. 당 관계자에 따르면 손 대표는 이미 지난주 이같은 사실을 당 소속 최고위원들에게 통보한 바 있다.…

내년 총선이 채 1년도 남지 않은 가운데 오신환 바른미래당 의원이 지난 15일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되자 향후 정계개편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대략적인 시나리오는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내 보수 세력의 결집과 바른미래당 호남 의원들과 민주평화당 간 제3지대 구축, 범진보…

‘손학규 대표 퇴진’을 공약으로 내걸고 당선된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취임 후 첫 최고위원회의에서 손 대표와 정면충돌했다. 전날 기자간담회를 통해 ‘퇴진 거부’ 의사를 명확히 한 손 대표는 17일 자신이 해임한 정무직 당직자 13명에 대해 “(해임을) 취소하고 다시 복귀시…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등 여야 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가 이르면 19일 ‘호프 회동’을 열고 국회 정상화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17일 전해졌다. 국회 정상화를 위한 돌파구가 마련될지 주목된다. 이번 회동은 바른미래당 오신환 신임 원내대표가 16일 민주당 이인영 원내…

바른미래당의 갈등이 폭발하면서 내전에 돌입했다. 당 대표와 원내대표 간 ‘투톱’의 대결로 어느 한 쪽은 패배할 수밖에 없는 치킨게임의 양상으로 흐르는 모습이다. 손학규 대표의 퇴진을 요구하는 오신환 원내대표는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명직 최고위원에 임명된 주승용·…

“이 당이 손학규 당이냐” 바른미래당의 17일 최고위원회의 자리는 그야말로 ‘싸움판’이었다. 손 대표 사퇴를 촉구하던 바른정당계는 당내 안철수계 의원들과 손을 잡고 오신환 신임 원내대표를 당선시켰다. 오 원내대표의 이날 첫 최고위 회의 참석은 극한 대립이 예견됐던 상황이었다. 실제…

유승민 바른미래당 전 대표는 17일 문재인 대통령이 ‘확대 재정’을 시사한 것과 관련 “세금이라는 마약성 진통제만 계속 맞으면 우리 경제의 병은 더 깊어지고 나라 곳간은 거덜 날 것”이라고 비판했다. 유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전날(16일) 문 대통령은 국가재정전략회의에…

오신환 바른미래당 신임 원내대표가 선출된 뒤 처음 열린 17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전일 손학규 대표가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한 ‘계파 패권주의’를 두고 날선 공방이 이어졌다. 오 원내대표는 하태경·이준석·권은희 최고위원과 함께 손 대표의 발언을 지적하며 지명직 최고위원 임명 철회와 사퇴를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7일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손 대표가 우리 당 의원 몇 명을 접촉해 ‘바른미래당으로 와라. 와서 유승민(전 대표)을 몰아내자’고 했다고 한다”고 밝힌 데 대해 “전혀 그런 사실이 없다”라고 반박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가 …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7일 자당 손학규 대표를 향해 “같은 당 동지들을 수구보수로 내몰며 패권주의라고 비난한 것은 참으로 실망스러운 일”이라며 “당의 큰 어른으로서 용단을 내려줄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요구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7일 13명의 정무직 당직자 해임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13명의 정무직 당직자들은 전·현직 지역위원장들과 함께 지도부 총사퇴, 안철수·유승민 공동대표 체제를 요구해 지난 3일 해촉됐다. 손 대표는 전날 오전 참석한 강원도 설악산 ‘설악무산’ 큰스님 1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