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7,939
구독




국민의힘 소속 이종배 서울시의원은 ‘종교단체 경선 동원’ 의혹과 관련해 김민석 국무총리를 직권남용, 청탁금지법, 정치자금법, 정당법 위반 등의 혐의로 9일 경찰에 고발했다. 이 시의원은 고발장 접수에 앞서 서울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총리와 김경 서울시의원이 모종의 공모를 …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9일 이재명 대통령 부부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두고 불거진 논란에 대해 “대통령실에서 솔직하게 잘 대응했었으면 좋았는데 하는 아쉬움은 있다”고 말했다.박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시선집중’에서 이 대통령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사고 수습에 집중하지 않…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9일 “김현지 대통령실 부속실장이 국정감사에 출석하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9일 SBS 라디오에 출연해 “대통령실이 김 부속실장을 국감에 안 내보내려고 한다든가 그런 일은 전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박 수석대변인은 국민의힘의 김 부…

추석 연휴 마지막 날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통령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다시 거론하며 “국정 수습을 뒷전에 놨다”고 지적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당대표는 9일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연휴 직전 정당한 이유로 불출석 사유를 내고 성실하게 소명해온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 손에 불법적으로 수갑…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 취임 뒤 열린 최고위원회의 공개 발언에서 내란과 개혁, 윤석열, 김건희 등의 단어가 집중적으로 거론된 것으로 나타났다. 최고위 구성원 9명 중 정 대표를 포함한 4명이 비상계엄 사태를 겨냥한 내란을 가장 많이 언급했고, 1명은 김건희가 최다였다. 민생·경제와 …

더불어민주당이 추석 연휴 이후 이른바 사법개혁과 가짜정보근절법 등 검찰개혁을 포함한 ‘3대 개혁’ 법안 처리 방침을 밝힌 것을 두고 대통령실과 여당이 신경전을 벌였다. 강훈식 대통령비서실장과 우상호 대통령정무수석비서관이 잇따라 ‘조용한 개혁’을 강조하자, 정청래 대표가 “상기하자 조희…

이재명 대통령의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 출연이 여야의 고소·고발전으로 비화됐다. 국가전산망 화재 사태 3일 뒤 이 대통령이 해당 예능을 촬영한 데 대해 국민의힘이 “잃어버린 48시간”이라고 주장하자 민주당이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 등을 고발한 것. 이에 국민의힘도 대…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사진)이 2일 경찰에 체포됐다가 이틀 만에 석방된 것을 두고 정치권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내에서도 이 전 위원장 체포를 두고 “경찰의 과잉 조치”란 비판이 나오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반헌법적 처사”라며 대통령실과 여당을 향해 공세를 폈다. 민…

더불어민주당이 추석 연휴 이후 이른바 사법개혁과 가짜정보근절법 등 검찰개혁을 포함한 ‘3대 개혁’ 법안 처리 방침을 밝힌 것을 두고 대통령실과 여당이 신경전을 벌였다. 강훈식 대통령비서실장과 우상호 대통령정무수석비서관이 잇따라 ‘조용한 개혁’을 강조하자, 정청래 대표가 “상기하자 조희…

더불어민주당은 8일 국민의힘을 향해 추석 연휴 직후 국회 본회의를 열어 70여 개의 비쟁점 민생법안을 우선 처리하자고 제안했다.민주당 박수현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늘이나 내일 중 원내지도부 소통을 통해 10일, 15일 어딘가에 본회의 개최에 합의하길 촉구한다…

이재명 대통령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두고 추석 연휴 기간동안 여야가 거친 설전을 주고 받고 있다. 급기야 고소·고발 전쟁으로까지 번졌다. 더불어민주당은 7일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를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또 관련 의혹을 처음 제기한 국민의힘 주진우 의원도 고발한 상태다. …

더불어민주당이 7일 네팔 메라피크봉에서 사망한 한국인 등산객 관련 “타지에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의 명복을 빌며, 비보에 큰 슬픔에 잠겨 계실 유족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민주당 부승찬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네팔 메라피크봉 등반 중 사망하신 고인의 명복을…

더불어민주당이 7일 이재명 대통령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비판한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를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민주당은 “국민의힘의 48시간 의혹 제기에 (대통령실이) 소상히 설명하자, ‘냉부해(냉장고를 부탁해)’ 출연으로 역프레임을 짰다. 내란 정당의 후안무치 ‘억까’(억…

이재명 대통령의 예능 출연 공방이 여야의 고소·고발전으로 번졌다. 국민의힘 주진우 의원은 이 대통령 부부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국가 행정 전산망이 마비됐을 당시 예능 프로그램을 촬영했다고 문제 삼았다. 더불어민주당은 ‘흑색선전’이라고 반박하며 고발에 나섰다. 주 의원은 자신의 문…

추석 당일인 6일 여야가 상반된 메시지를 내놨다. 더불어민주당은 내란척결과 개혁완수 의지를 드러냈고, 국민의힘은 국가전산망 마비 사태를 언급하며 정부 실정을 비판했다.민주당 백승아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재명 정부와 함께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한 민생 회복과 내란 극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