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8,506
구독




더불어민주당이 7일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의 12·3 비상계엄 사과와 당명개정 추진에 대해 “옷을 갈아입는다고 해서 마음마저 깨끗해지진 않을 것”이라고 했다.이날 박수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최고위원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앞으로 국민이 국민의힘 사과가 진정성 있는 행동으로 연결되는지 …

더불어민주당은 7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밝힌 12·3 비상계엄에 대한 사과와 당명 개정 추진 계획에 대해 “다소 회의적”이라며 “옷을 갈아입는다고 해서 마음마저 깨끗해지진 않을 것”이라고 평가절하했다.박수현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울 송파구 가락동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에서 열린 서울 현…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7일 통일교와 신천지 등 특정 종교단체의 정치권 유착 의혹을 수사하는 검경 합동수사본부가 전날 출범한 것을 언급하며 “이제 통일교·신천지 특검을 못할 이유가 없다”고 주장했다.정 대표는 이날 서울 송파구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에서 열린 서울 민생 현장 최고위원회…
![[단독]‘아들 주택 11채’ 김경, 공천 보류됐다 강선우가 밀어붙여 구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07/133103173.6.jpg)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강선우 의원 측에 공천 대가로 1억 원을 줬다는 의혹을 받는 김경 서울시의원(61)이 2022년 지방선거 당시 20대 유학생인 아들이 주택을 11채 보유해 논란이 됐는데도 단수 공천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 시의원도 33억 원 이상의 대출을 받아 서울 방배동…
![[단독]김병기에 1500만원, 1000만원 후원 2인… 2022년 지선때 구청장-시의원 공천받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05/133096092.1.jpg)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전 원내대표에게 각각 1500만, 1000만 원을 후원한 지역 정치인 2명이 2022년 지방선거에서 서울 동작구에 공천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6일 김 전 원내대표 고액후원자 내역에 따르면 지역 정치인 A 씨는 2017년 500만 원, 2018년 500만 원 등 …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강선우 의원의 ‘공천 헌금’ 수수 의혹을 수사하는 경찰이 돈을 직접 보관한 의혹을 받는 전직 의원실 핵심 관계자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6일 오전 강 의원 지역구의 전 사무국장 A 씨를 마포구 광역수사단으로 불러 조사했다. …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이 미국의 베네수엘라 군사 작전에 대해 “국제법적 절차를 결여한 무력 사용이 국제 평화와 안정을 심각하게 위협할 수 있다”며 우려를 표명했다. 이용선 이재강 등 민주당 의원 68명은 6일 공동성명을 내고 3일 이뤄진 미국의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이 미국의 베네수엘라 군사 작전에 대해 “국제법적 절차를 결여한 무력 사용이 국제 평화와 안정을 심각하게 위협할 수 있다”며 우려를 표명했다.이용선 이재강 등 민주당 의원 68명은 6일 공동성명을 내고 3일 이뤄진 미국의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6일 “2차 종합 특검이 미진하면 총정리 특검이 필요하지 않겠느냐”고 밝혔다. 새해 1호 처리 법안으로 내세운 2차 특검법이 아직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상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3차 특검 가능성을 시사한 것이다. 정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국빈 방문 중인…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오는 19일께 열릴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지도부를 중심으로 이 후보자에 대한 국민의힘의 공격을 적극 방어하는 모습이다.다만 한편에서는 이른 시일 내 본인의 결단이 필요하다거나 여론을 주시하며 결정의 시기를 놓치지 말아야…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이 미국의 베네수엘라 군사 작전에 대해 “국제법적 절차를 결여한 무력 사용이 국제 평화와 안정을 심각하게 위협할 수 있다”며 우려를 표명했다. 이재강 의원을 비롯한 민주당 소속 의원 68명은 6일 성명을 통해 “마두로 정권이 보여온 민주적 정당성 결여와 인권…

6·3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출사표를 던진 더불어민주당 김영배 의원(서울 성북갑·재선)이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와 앞으로 지방선거가 끝날 때까지 지하철 출근길 시위를 중단하고 논의 테이블을 만들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김 의원은 6일 페이스북에 “오늘 아침 혜화역 전장연 시위…

더불어민주당이 통일교 및 2차 종합 특검법을 12월 임시국회 마지막 날인 8일 국회 본회의를 열고 처리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다만 국민의힘의 반대로 본회의 개의가 불투명하다는 관측도 나온다. 민주당은 또 각종 잇따른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는 인사청문회에서 여야가 함께 검증하면 …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장남에게 전세주택 사용료를 받아 증여와 무관하며 장남의 인턴 경력도 입시에 활용된 적이 없다고 해명했다. 이 후보자는 6일 기획처를 통해 발표한 입장문에서 “배우자 명의로 임차한 세종시 전세 아파트에 장남이 거주하며 매월 전세 사용료를 지급하고 있다“고…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유동철 후보가 6일 “이재명 정부 성공을 위해 최고위원 후보에서 사퇴한다“고 밝혔다. 유 후보는 민주당 내 ‘친명계(친 이재명계)’로 분류된다. 그는 정청래 민주당 대표의 ‘1인 1표제’ 추진을 공개적으로 비판했다.유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 소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