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은 11일 여야가 상법 개정안 보완에 합의할 경우 오는 23일에 본회의를 열어 처리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문진석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상법 개정안과 관련해 “여야가 접점을 찾으면 오는 23일 본회의에서도 처리가 가능하다”며 이같이 말…

더불어민주당이 이진숙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와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각종 의혹에도 불구하고 낙마 없이 전원 통과시키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국민의힘에서는 논문 표절, 갑질 등 의혹을 제기하며 14일부터 예정된 인사청문회에서 장관 자질을 철저히 검증하겠다는 입장이…

더불어민주당이 ‘3대(내란·김건희·채해병) 특검’ 종합 대응을 위해 가칭 ‘3대 특검 상황종합대응특별위원회’를 설치한다. 위원장에는 전현희 수석최고위원이 선임됐다.또 감사원에서 문재인 정부가 통계 조작을 했다고 결론 내고 전 정권 탄압·조작 감사를 한다면서 이와 관련한 국정조사를 검토…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대한 긍정 평가가 63%로 집계됐다. 국민의힘 지지율은 4년 8개월 만에 20% 밑으로 하락했다.11일 한국갤럽이 7월 둘째 주(8~10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에게 ‘이재명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

국민의힘 미디어특별위원회는 11일 이재명 대통령이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의 국무회의 배석을 배제한 데 대해 “‘이진숙이 미우니까’라는 정서적 동기가 전부가 아닌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비판했다. 미디어특위는 이날 오전 성명서를 내고 “이 위원장이 밉다고 법까지 무시하지 말라”며 이같이…

더불어민주당 8·2 전당대회에서 차기 당 대표 선거에 도전장을 낸 박찬대 의원이 후원회장으로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을 임명했다. 박찬대 의원실은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날 오전 당대표 출마에 따른 후원금 모금 계좌를 개설하고 기존 이재명 후원회장을 대신해 윤여준 전 장관이 맡게 됐…
더불어민주당이 과잉 생산된 쌀을 국가가 의무 매입하는 양곡관리법 개정안에 대해 재정 부담을 낮추는 방향으로 수확기 이전에 처리하기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7월 임시국회에선 ‘농업 4법’ 중 재해 관련 법안 2개만 처리하고 쟁점 법안인 양곡관리법은 가을 처리 방침으로 속도 조절…

더불어민주당의 8·2 전당대회에서 차기 당 대표에 도전하는 정청래 박찬대 의원이 10일 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 레이스에 돌입했다. 21대 국회에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22대 국회에서 법제사법위원장을 지낸 정 의원은 이날 “강력한 리더십”을 내세웠고, 이재명 당 대표 …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대표 선거는 정청래·박찬대 의원 간 2파전으로 10일 확정됐다.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오후 ‘당대표 및 최고위원 본경선 후보자 등록 현황’을 이같이 밝혔다. 기호 1번에는 정 의원이, 기호 2번에는 박 의원이 각각 추첨됐다. 4선의 정 의원은 이날 당대…

김예원 변호사가 10일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의원의 장애를 언급한 데 대해 “직접 뵈니 괜히 혼자 반가워서 일방적인 내적 친밀감에 결례를 하고 말았다”며 사과했다. 김 변호사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너무 후회된다”며 이같이 올렸다. 그는 “박 의원님의 장애를 언급한 것은 전적으…

더불어민주당 8·2 전당대회 당대표 선거에 후보 등록을 마친 정청래 의원(4선·서울 마포을)이 “개혁 당대표가 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정 의원은 10일 민주당 당 대표 선거 후보 등록을 마무리한 뒤 진행한 ‘온라인 국민보고대회’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정 의원은 “대한민국은 여전히 내…

더불어민주당은 9일 해병대원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하는 이명현 순직해병 특검이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대령)의 항명죄 사건에 대한 항소 취하를 결정하자 “특검의 정의로운 판단에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이건태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제야 진실이 제자리를 찾고 …

더불어민주당은 9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신속한 재구속을 사법부에 촉구했다.김병기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내란 수괴에게는 단 1분의 자유도 허용해서는 안 된다”며 “사법부는 법과 정의를 바로 세우고 상식의 회복을 바라는 국…

더불어민주당은 9일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재구속을 거듭 촉구했다. 윤상현 의원 등에 대한 김건희 특검팀 압수수색을 ‘정치 보복’이라고 표한 국민의힘을 향해선 “특검 협박이자 수사 방해”라고 말했다. 김병기 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9일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를 겨냥해 “’김건희 특검’ 뿐만 아니라 ‘내란 특검’의 수사 대상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김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3대 특검에 빠지지 않는 이름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