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16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관련에 “정의당은 ‘답정No’, ‘답정Yes’ 모두 거부한다”면서 철저한 임사검증 절차를 예고했다. 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조국 후보자의 사법개혁 의지와 능력은 의심하지 않는다. 그러나 폴리페서 논…
윤소하 정의당 의원실에 죽은 새와 커터 칼, 협박 메시지가 담긴 소포를 보낸 혐의로 구속된 진보단체 간부가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남부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강형민)는 서울대학생진보연합 운영위원장 유모 씨(35)를 협박 혐의로 기소했다고 15일 밝혔다. 유 씨에 대한 첫 재판은 2…

“심상정을 해고시킨 사람들….” 심상정 정의당 의원은 14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 이렇게 표현했다.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전임 위원장이었던 심 의원이 지난 7월 여야 교섭단체 3당(더불어민주당·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에 등을 떠밀리듯 위원장직을 내려놓은 것을…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법무부 장관 내정을 둘러싼 여야의 공방이 인사청문회가 열리기도 전에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조 후보자에 대한 정의당의 기류가 부정적으로 바뀌는 모양새다. 문재인 정부 들어 정의당이 문제 삼거나 사퇴를 촉구한 공직 후보자들은 줄줄이 낙마해 이른바 ‘정의당 데…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8일 미국의 ‘아시아 내 중거리 미사일 배치’ 의사와 관련해 “냉전시대에도 자제됐던 무리한 요구”라며 “명분도 없다”고 비판했다. 심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아시아에 중거리 미사일을 배치하는 문제와 …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6일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인 양금덕(89) 할머니를 만나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무릎 꿇고 진정으로 사죄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심 대표는 이날 정의당 광주시당의 ‘일본 경제 제재 조치 규탄 국민 행동’을 지원하기 위해 광주를 찾아 양 할머니 자택에서…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6일 이달 말로 활동이 종료되는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정개특위)와 관련, “자유한국당이 끝내 개혁을 거부한다면 여야 4당 공조를 복원해 정개특위 시한 내에 반드시 선거제 개혁안을 의결해야 한다”고 밝혔다. 심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한…

김종대 정의당 의원은 5일 충북 청주에서 실종된 조은누리(14)양을 맨 처음 발견한 군견 ‘달관이’와 관련, “군견의 사룟값을 두 배로 올려달라”고 정경두 국방장관에게 요청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 전체회의에서 “특별히 감사한 건 조은누리양을 실종 11일 만에…
윤소하 정의당 의원실에 협박 메시지가 담긴 메모지와 죽은 새, 커터 칼이 든 소포를 보낸 진보 성향 단체인 서울대학생진보연합 운영위원장 유모 씨(35)가 31일 구속 수감됐다. 유 씨의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담당한 서울남부지법 문성관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증거 인멸과 도주 우려가 …
![[단독]한밤 마스크 쓴 채 ‘윤소하 협박 소포’… 버스-택시 7번 갈아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7/31/96765199.1.jpg)
지난달 23일 오후 11시경. 유모 씨(35)가 서울 관악구 신림동의 한 편의점에서 나왔다. 모자를 눌러썼고 마스크와 선글라스로 얼굴을 가린 모습이었다. 편의점 앞 인적 드문 골목을 벗어난 유 씨는 버스에 올라탔다. 유 씨는 버스에서 내려 한 건물에 들어가서는 옷을 바꿔 입고 나왔다.…

윤소하 정의당 의원실에 협박성 메모가 담긴 소포를 보낸 혐의로 진보 성향의 대학생 단체 간부가 경찰에 체포됐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29일 오전 9시 5분경 서울지하철 4호선 수유역에서 유모 씨(35)를 체포했다. 유 씨는 한국대학생진보연합(대진연) 산하 서울대학생진보연합 운영위원…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29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현재의 안보 상황을 ‘초유의 안보 재앙 사태’로 규정하며 9·19 남북군사합의 폐기를 주장한 데 대해 “대한민국 시계를 이명박·박근혜 정부 시절로 되돌리자는 얘기”라고 비판했다. 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이같…

경찰이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의 의원실에 협박성 메시지를 담은 메모와 함께 흉기, 죽은 새가 든 소포를 보낸 30대 남성을 검거했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29일 “윤소하 의원실에 협박 택배를 발송한 피의자 A씨(35·남)를 이날 오전 9시5분쯤 협박 혐의로 체포영장을 발부 받아 검…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에 김조원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사장을 임명하는 등 청와대 수석급 3명을 교체하는 인사를 단행했다. 문 대통령은 시민사회수석비서관에 김거성 전 한국투명성기구 회장을, 일자리수석비서관에는 황덕순 일자리기획비서관을 승진 발탁했다. 이번 인…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된 공직선거법 개정안이 계류돼 있는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가 23일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의원(왼쪽)을 새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홍 위원장이 전임 위원장인 정의당 심상정 의원과 악수하는 모습. 홍 위원장은 “광범위하게 의견을 수렴하고 최종적으로 국민이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