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부승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5일 대통령 경호처가 ‘대선 후보의 요청 시 경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고 밝힌 것과 관련 “경호 장비라든지 필요한 부분에서는 경호처에서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하고 있다”고 말했다.민주당 ‘이재명 테러대응 태스크포스(TF)’ 소속인 부 의원은 이날 SB…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15일 “저는 이번 대선을 이재명의 국기문란 행위를 저지시키는 성스러운 전쟁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선거를 떠나서 대한민국을 위해서 구국의 심정으로 반드시 이재명 방탄독재를 저지하겠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탈락한 뒤 정계 은퇴를 선언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5일 “30년 전 정치를 모를 때 노무현 전 대통령 권유에 따라 꼬마 민주당을 갔다면 의리·도리·상식이 전혀 통하지 않는 당(국민의힘)에서 오랫동안 가슴앓이는 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고 했다. 탈당 후 미국 …

더불어민주당은 15일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가 5·18 민주화운동 진압 작전을 지휘한 정호용 전 국방부 장관을 상임고문으로 위촉했다 취소한 것과 관련해 “국민을 통합하라고 했더니 친윤(친윤석열) 세력과 5공(5공화국) 세력을 통합하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조승래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는 15일 더불어민주당 등 진보 진영이 추진하는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을 두고 헌법에 위배된다고 지적했다.또 중대재해처벌법에 중소기업이 포함되는 것도 반드시 고치겠다고 공약했다. 그러면서 “중소기업 대통령이 되겠다”며 관련 업계 표심을…

더불어민주당이 1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조희대 대법원장 등 사법부 대선 개입 의혹 진상 규명 청문회’에서 “이재명 대선 후보에 대한 대법원의 유죄 취지 파기환송 결정은 사법 쿠데타”라며 총공세에 나섰다. 민주당은 조 대법원장을 겨냥한 특검법과 대법관을 증원하는 법원조직법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김문수,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14일 나란히 부산·경남(PK) 지역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전날 대구·경북(TK)에서 영남 표심을 두고 1차전을 치른 세 후보가 PK에서 2차전을 이어간 것이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부산을 시작으로 경남 창원, 통…

6·3 대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이 ‘사법부 압박용’ 입법 드라이브에 나섰다. 민주당은 1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대법원의 이재명 후보 파기환송 판결과 관련해 조희대 대법원장과 대법관들을 수사 대상으로 명시한 특검법을 상정했다. 현재 14명인 대법관 수를 30명이나 100명으로 늘…

“조희대 대법원장 체제에서 상고심 (평균) 처리 기간이 260일이었는데 이재명 후보 (사건만) 7배나 빨랐다. 이러니까 국민들이 ‘법란’이 일어났다고 주장하는 것이다.”(더불어민주당 소속 정청래 법제사법위원장) 민주당 의원들은 1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조희대 대법원장 등 …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 형사사건의 재판장인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가 룸살롱에서 접대를 받았다는 주장이 더불어민주당에서 나왔다. 민주당 김용민 의원은 1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어떤 판사가 1인당 100만 원에서 200만 원 정도 비용이 나오는…

“해양수산부만큼은 부산에 옮기겠다. 대한민국의 해양 국가화, 부산의 해양 수도화를 위해 해수부가 중요한 일을 해야 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4일 부산·경남(PK) 유세를 부산에서 시작하며 해수부와 국내 최대 해운회사 HMM의 부산 이전 등을 약속했다. 전날 국민의힘 …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가 대구에 이어 14일 부산을 찾아 “이준석에게 표심을 몰아준다면 다윗이 골리앗을 쓰러뜨리는 선거가 될 것”이라며 부산·경남(PK) 표심을 공략했다. 이 후보는 이날 부산대 학생식당에서 학생들과 식사를 한 뒤 범어사와 자갈치시장, 서면 젊음의 거리 등에서 유세를 펼…

국민의힘 권영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당과 절연을 선언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을 겨냥해 “타고난 인성은 어쩔 수 없나 보다”라고 비판했다. 전날 홍 전 시장이 “당에 정나미가 떨어진다”고 지적하자 맞받아친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홍 전 시장에게 “막걸리 한잔하자”…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테러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방탄 유리막 제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이 후보가 사법 피해자라는 프레임을 만들기 위한 쇼”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선대위에서 유세본부 공동본부장을 맡고 있는 이정헌 의원은 14일 “최근 방탄 유리막에 대한 제…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4일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상임고문에 정호용 전 국방부 장관(사진) 등을 임명했다. 김 후보가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공식 사과한 지 이틀 만에 12·12 군사반란과 5·18광주민주화운동 진압을 주도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정 전 장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