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대통령 선거 핵심 돌봄 공약으로 떠오른 ‘요양병원 간병비 급여화’를 두고 대선 후보들 간에 건강보험 재정 논쟁이 불거졌다. 전문가들은 “정부가 국민 간병비 부담을 덜어주는 방향은 맞지만, 소요 재정과 재원 마련에 대한 구체적인 대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3일 열린 두 번째 …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25일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이준석에 대한 투표는 사표(死票)가 아니라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말한 데 대해 “감사하다”고 화답하며 고무된 반응을 보였다. 반면 미국 하와이까지 특사를 보내 ‘김문수 후보’ 지지를 얻어낸 국민의힘 내부에서는 불편한 기류가 감지되…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의 배우자 설난영 여사가 ‘SNL 코리아’에 출연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배우자 김혜경 여사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겨냥했다.설 여사는 24일 공개된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7’의 ‘지점장이 간다’ 코너에 김 후보의 서포터즈 역으로 출연했다.그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경기 시흥시에서 유세 도중 ‘거북섬’을 자신의 치적으로 언급한 것을 두고 국민의힘과 개혁신당이 공세에 나섰다,앞서 이재명 후보는 24일 유세에서 “이재명의 경기도가, 민주당의 시흥시가 그렇게 신속하게 큰 기업 하나를 유치했다는 말이다. 자랑하고 있는 중”이라…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25일 “이준석에 대한 투표는 사표(死票)가 아니라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말했다.홍 전 시장은 이날 자신의 온라인 소통 플랫폼 ‘청년의 꿈’에서 한 지지자의 게시글에 이같은 댓글을 남겼다. 해당 게시물은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5일 “대립과 갈등의 정치가 만들어낼 악순환의 고리, 반드시 끊겠다”며 국민통합을 강조했다.이 후보는 이날 중앙당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 모두발언을 통해 “이번 대선은 단순한 정권 교체가 아니다.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는 선거다. IMF위기에 …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대통령의 “당무 개입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김 후보는 25일 오전 충북 옥천군 박전희 전 대통령 부인 육영수 여사 생가를 둘러본 뒤 현안 관련 브리핑을 통해 “그동안 대통령의 당무 개입 논란은 많은 갈등을 낳았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24일 대선을 10일 남겨두고 ‘보수 텃밭’인 대구·경북(TK) 지역을 찾았다.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해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명예는 반드시 회복돼야 한다”고 말하면서 보수 지지층 결집을 호소했다.김 후보는 이날 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박…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두 번째 TV 토론회에서 나온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의 발언을 두고 서로를 향해 맞고발전에 나섰다. 민주당은 ‘전광훈 목사가 구속되자 눈물을 흘렸다’는 지적에 김 후보가 강하게 부정한 것을 놓고 허위사실을 공표했다고 봤다. 국민의…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24일 대선을 열흘 앞두고 ‘보수 텃밭’인 경북 상주시 풍물시장을 찾아 ‘기적의 시작’이라는 슬로건으로 집중 유세를 펼쳤다. 농번기 임에도 불구하고 김문수 후보 유세를 보러온 상주·문경지역 1만여 명의 인파는 풍물시장 일대를 가득 메웠다. ‘김문수! 대통령…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24일 박근혜 전 대통령을 예방했다. 김 후보가 당 대선 후보로 선출된 이후 박 전 대통령을 만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박 전 대통령은 “당이 여러가지 일들이 많았지만 지난 일에 연연하지 말고 하나로 뭉쳐 선거를 반드시 이겨달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배우자인 설난영 여사가 24일 대구·경북(TK) 지역을 찾아 보수 텃밭 민심 다지기에 나섰다.설 여사는 이날 ‘대구 민심의 바로미터’로 불리는 서문시장을 시작으로 경북 경주 불국사를 찾아 종천 주지 스님을 예방한 데 이어, 포항 죽도시장까지 방문하며 민생 …

친한(親한동훈)계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이 김문수 대통령 후보의 중앙선거대책위원회에 합류했다. 조 의원은 “삼권분립이라는 헌법 정신을 지키고 더불어민주당의 독주를 막아내기 위한 결단”이라고 밝혔다.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24일 “당 최다선 의원인 조 의원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으로 새…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2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합리적 토론을 했으면 좋겠는데 윤석열 전 대통령보다 성격이 더 이상한 것 같다”며 “경기 남부 유권자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이준석 후보는 이날 경기 수원역 로데오거리 유세 및 취재진과의 질의응답을…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4일 저녁 박근혜 전 대통령을 예방한다.6·3 조기 대선을 열흘 앞둔 가운데 김 후보가 선거운동 기간 박 전 대통령을 만나는 건 처음으로, ‘보수 결집’ 등과 관련한 메시지가 나올지 관심이 모인다.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7시 30분 김 후보가 대구 달성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