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과 안철수 의원, 한동훈 전 대표, 홍준표 전 대구시장(가나다순) 등 4명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1차 예비경선(컷오프)을 통과했다. ‘반탄파’(탄핵 반대파)인 김 전 장관과 홍 전 시장, ‘찬탄파’(탄핵 찬성파)인 한 전 대표와 안 의원이 나란히 2차 경…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사진)의 대선 출마 선언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탄핵 추진 카드를 다시 꺼내 들었다. 한 권한대행이 대선에 출마하더라도 비상계엄 사태의 책임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는 점을 부각하려는 정치적 압박 카드로 풀이된다. 이런 가운데 한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22일 “의대 정원을 합리화하겠다”며 “공공의대를 설립해 공공·필수·지역 의료 인력을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2027년부터 의대 정원을 결정할 의료인력 수급추계위원회를 통해 증원 규모를 정하고, 이를 공공의료 분야에 배치하겠다는 취지다. 이 전 대표는 이…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들이 주말 호남권 순회 경선을 앞두고 잇달아 ‘텃밭 표심’ 공략에 나섰다. 이재명 전 대표는 24일부터 1박 2일 호남을 찾아 지역 공약을 발표한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2일 ‘5·18 정신 헌법 전문 수록’ 등 맞춤형 공약을 발표했고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

“수검표와 사전투표함 보관장소 폐쇄회로(CC)TV 24시간 공개에 더해 공정선거참관단을 운영한다.” 9일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6·3 조기 대선을 앞두고 가진 대국민 담화에서 “그동안 제기됐던 부정선거 의혹을 종식하기를 희망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선관위는 이번 선거를 앞두고 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