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오는 6월1일 지방선거에서 최초 4선에 도전하는 오세훈 서울시장이 12일 “이번 선거 만큼은 비전 경쟁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출입기자단과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지난해 (재보궐) 선거가 지나치게 지협적인 흑색선전으로 일관된 선거로 많은 시민들이 실망…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검수완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면서 “검찰보다 경찰이 권력에 더 따른다”고 했다가 박영선 전 중소기업부 장관으로부터 “검찰개혁에 찬물을 끼얹는 부적절한 발언이다”고 질책을 당했다. ◇ 송영길 “검수완박이 이재명 檢수사 방해의도?…경찰이 권력 더 따르는데…

더불어민주당에서 6·1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를 둘러싼 당내 파열음이 커지고 있다. 예비후보 접수일(7일)이 지났지만 “새로운 후보를 찾아야 한다”는 주장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 반면 당 일각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송영길 전 대표는 “도전하지 않으면 이룰 수 없다”며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

더불어민주당에서 6·1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를 둘러싼 당내 파열음이 커지고 있다. 예비후보 접수일(7일)이 지났지만 “새로운 후보를 찾아야 한다”는 주장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 반면 당 일각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송영길 전 대표는 “도전하지 않으면 이룰 수 없다”며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

국민의힘은 11일 다가오는 8회 지방선거 서울·부산·경북 지역 광역단체장 공직후보자 공천을 확정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제7회 지방선거 서울특별시장 후보자에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부산광역시장 후보에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경북도지사 후보에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로 발표…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1일 6·1 지방선거와 관련해 “서울은 새로운 후보를 더 찾아야 한다. 청년과 여성을 대표할 후보를 찾아 한 명 이상 본 경선에 참여시켜 경선 열기를 높여야 한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전체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0일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둘러싼 비판에 대해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는데 모든 역량을 동원해 싸워야 하는데 이 싸움을 회피하고 모든 것을 내려놓고 시골 가서 앉아 있는게 책임지는 것인가, 아니면 정면으로 나가 싸우는 게 책임지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8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의 서울시장 선거 출마에 대해 “어떤 분이 후보로 나오시든 정정당당하게, 시민들께 희망을 드릴 수 있는 좋은 정책 대결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의힘 ‘…

더불어민주당의 6·1지방선거 후보 경선 대진표의 윤곽이 드러났다. 서울이 송영길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 등 6명이 후보에 등록하며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고 인천과 부산, 대구, 전남, 충북은 후보자가 한 명으로 나타났다. 민주당의 6·1지방선거 광역시도 단체장 후보 접수 마감일인 이…

오는 6·1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로 송영길 전 대표, 박주민 의원, 김진애·정봉주 전 의원 등이 입후보한 것으로 7일 확인됐다. 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공관위)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5일부터 이날까지 사흘간 광역단체장 후보자 등록을 받은 결과 총 37…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서울시장 경선 후보로 등록했다. 송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당원 한 분, 한 분의 열망과 간절함을 엮어내 지방선거 승리를 이끌어내고, 그 힘으로 민주당이 국정운영의 당당한 한 축이 되도록 마중물이 되겠다”고 밝혔다. 송 전 대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의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반대하는 당내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잇단 반발에 최재성 전 대통령정무수석비서관(사진) 등의 정계 은퇴로 ‘86그룹’(80년대 학번, 60년대생) 용퇴론까지 더해졌지만 송 전 대표는 7일 서울시장 후보 등록을 하며 본격적인 선거 준…

오세훈 서울시장이 6일 제8회 국민의힘 지방선거 후보자 추천 신청을 마치고 ‘4선 시장’ 도전을 공식화했다. 오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시민 여러분이 허락해준다는 가정 하에 ‘5년의 호흡’으로 시정 운영 비전과 정책을 구상하고 추진해왔다”며 “지난 1년 간 기본 토대를 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국민의힘에 6·1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자 추천을 신청하며 4선 도전을 공식화했다. 오 시장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국민의힘 제8회 지방선거 후보자 추천 신청을 마쳤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여느 때 같으면 후보자 공천 신청과 함께 출마 선언을 하고 …

서울시장 출마 선언을 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를 두고 서울 지역 국회의원들을 중심으로 한 당내 반발이 연일 확산되고 있다. 이미 ‘정치 개혁’을 위해 차기 총선 불출마를 약속했고, 대선 패배의 책임을 지고 대표직에서도 조기 사퇴한 송 전 대표에게 서울시장 출마 명분이 없다는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