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일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사전투표에 참여했다. 지난달 4일 사퇴한 후 30일 만의 첫 공개 일정이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전 11시 4분쯤 부친인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90)와 함께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1동 주민센터를 찾아 사전 투표를 마쳤다. 당…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4·7 재보궐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된 2일 “이제 곧 식목일이다. (사전투표일인) 오늘과 내일은 썩은 나무를 자르기 좋은 날”이라며 “썩은 나무를 자르고 나무를 심으면 4월7일 희망의 새싹이 움트게 될 것”이라고 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서대문구 ‘신촌…

차기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일 오전 부친과 함께 사전투표소에 도착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전 11시4분께 부친인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와 함께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1동 주민센터 투표소에 방문했다. 윤 전 총장은 투표소에 들어가기 전 “첫 공식일정으로 재보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사전투표 실시 첫날인 2일 야당 후보들에 대한 의혹을 재차 제기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국민 여러분이 저희의 부족함을 꾸짖으시더라도 혁신 노력은 받아주시길 호소드린다”며 “새로 뽑히는 서울과 부산시장 …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는 2일 사전 투표를 예고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두고 “정치적 행동을 시작했다”고 판단했다. 박 후보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윤 전 검찰총장이 사전투표 예고와 함께 기자들과 질의응답도 할 가능성이…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사전투표 효과에 대해 “내가 보기에 그 자체가 커다랗게 정치적 의미 있다고 보지 않는다”고 평가했다. 2일 김 위원장은 오전 국회에서 투표 참여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한 후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효과야 내가 어떻게 추정할 수 …

대선주자 지지도 1위를 달리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일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사전투표에 나서는 것은 상당한 정치적 함의가 내포돼 있다는 해석이다.윤 전 총장은 이날 오전 부친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를 모시고 서울 서대문구의 한 사전투표소를 찾아 시민의 권리를 행사한다.정치권에서는…

2일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오는 4·7 보궐선거에서 승리하더라도 그 결과가 2022년 대통령 선거까지 연결되는 민심으로 보기는 어렵다고 진단했다. 하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여론조사에서 저희가 상당히 우세한 수치가 나오는데 과잉해석해서는 안 된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2일 “서울의 정직한 미래에 투표해주십사 하는 마음으로 오늘 아침 첫 일정을 사전투표와 함께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종로구 종로구청에 마련된 투표소에 민주당 당색과 같은 파란색 재킷 차림으로 나타난 박 후보는 4·7 재보궐선거 사전투표…

4·7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닷새 앞둔 2일 발표된 각종 여론조사에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최소 14%P(포인트) 이상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 전문회사 케이스탯리서치가 한겨레 의뢰로 지난달 30~31일에 서울에 거주하는 유권자 1012명을 상대…


‘인물론’으로 돌파하려던 더불어민주당의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전략이 빗나가고 있다.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에 대한 네거티브가 여론조사 상 거의 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온다. 오 후보의 흠결, 국민의힘에 대한 비호감보다는 정권 심판의 의미를 표에 싣겠다는 유권자의 의지가 강하게 분출…

4·7 재보궐 선거 사전투표 첫째날인 2일 오전 8시 현재 전국 평균 투표율이 0.63%로 나타났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오전 8시 기준 현재 전국 1216만1624명 유권자 중 7만6046명이 사전투표에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4월 21대 총선의 사전투표 첫날 …

4·7 재보궐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일, 투표소의 풍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조치로 지난해 치렀던 제21대 국회의원총선거(4·15총선) 당시와 비슷했다. 이날 서울 용산구 서울역 3층 사전투표소 안. 투표소가 문을 여는 오전 6시가 안됐지만 관외자 투표 구역…

4.7 재보궐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오늘(2일) 오전 7시 기준 투표율이 0.3%로 집계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부터 시작된 사전투표에 전국 1216만 1624명 중 3만 6949명이 참여했다. 지역별로 서울시장 선거는 2만 7738명이 투표해 0.33%을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