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번 총선에서 세종시가 두 개 선거구로 분리될 가능성이 커졌다. 여야는 이르면 2일 4·15총선 국회의원 선거구 획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와 민생당 유성엽 공동대표 등은 1일 국회에서 만나 “선거구 획정과 관련해 여야 간 상당한 의…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을 세종에, 황교안 대표의 측근인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을 충북 청주상당에 공천하기로 했다. 김형오 공관위원장은 1일 브리핑에서 “김 전 위원장은 (노무현 정부 시절) 세종시 설계자이고 기획자”라며 “원래 당초에 생각하고 …
더불어민주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으로 불리는 윤건영 전 대통령국정기획실장의 서울 구로을 전략공천을 확정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 사위인 곽상언 변호사와 청와대의 김기현 전 울산시장 하명수사 의혹에 연루돼 불구속 기소된 한병도 전 대통령정무수석비서관도 경선을 통과해 4·15총선 본선…

더불어민주당이 진보진영 비례대표 총선 후보를 모은 ‘연합정당’ 창당에 참여해 달라는 시민단체들의 제안을 받고 본격적인 검토를 시작했다.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처음 도입하는 이번 총선에서 미래통합당의 위성정당 창당에 맞서 정공법을 고집하던 기존 분위기와는 확연히 기류가 달라지고 있는 것.…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을 세종시에, 황교안 대표의 측근인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을 충북 청주 상당에 공천하기로 했다. 청주 상당 현역인 정우택 의원은 청주 흥덕으로 옮겨 출마한다. 김형오 공관위원장은 1일 브리핑에서 “김 위원장은 (노무현 정부…

더불어민주당이 1일 서울 구로구을 선거구에 윤건영 전 청와대 국정기획상황실장을 전략공천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이같이 의결했다고 도종환 전략공천위원장이 밝혔다. 도 위원장은 이날 회의 종료 후 브리핑에서 “윤건영 후보자는 풍부한 국정 경험…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1일 4·15 총선에서 세종시에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을 단수 추천, 공천을 확정했다. 공관위는 또 대전 동구에 이장우 의원, 대전 대덕구에 정용기 의원, 강원 동해·삼척시에 이철규 의원, 강원 속초시·고성군·양양군에 이양수 의원, 정우택 의…

4·15 총선 더불어민주당 충북 동남부4군(보은·옥천·영동·괴산) 경선에서 고 노무현 대통령의 사위 곽상언 예비후보가 최종 승자가 됐다. 29일 민주당에 따르면 지난 27~29일 충북 동남부4군 선거구 경선을 치른 결과 곽 예비후보가 성낙현 예비후보를 누르고 최종 후보로 결정됐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구획정위원회가 29일 독자적인 4·15 총선 선거구 획정 기준 마련에 나섰다. 국회의 선거구 획정 논의가 좀처럼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획정위는 이날 오후부터 밤 10시가 넘은 시각까지 서울 관악구 선관위 청사에서 회의를 열고 선거구 획정 …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의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에 대한 압박일까? 여당 후보에 맞서기에는 경쟁력이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한 걸까? 통합당 공관위가 공천이 유력했던 배현진 전 MBC 아나운서의 공천 신청지역인 서울 송파을에 후보자를 추가로 모집한다고 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이인영 원내대표 등 더불어민주당 핵심 5인방의 만찬 회동이 여의도를 흔들었다. 그간 물밑에서 설만 무성하던 이른바 비례민주당 창당 논의는 한 일간지의 보도로 좀 더 구체화된 모습을 드러냈다. 29일 더불어민주당 등에 따르면, 민주당 지도부는 비례정당 가능성을 여전히 일축하고 있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휴일인 29일에도 공천 심사를 이어간다. 공관위는 이날 오전부터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경기도 등 수도권 지역에 대한 공천 심사를 진행한다. 전날 경기 일부 지역에 공천과 컷오프를 결정했지만 아직 많은 지역이 남아 있는 만큼 공천 심사에 속도를 내겠다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8일 “이번 총선에서 전국 253개 지역구에 후보를 내지 않겠다. 대한민국이 이대로 가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시는 국민들께서는 지역 선거구에서 야권 후보를 선택하여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 주시라”고 말했다. 그 대신 비례대표 후보자만 공천하기로 했다. 국민의당이 …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28일 인천 미추홀갑에 전희경 의원, 미추홀을에 안상수 의원 등 인천·경기 일부 지역 후보 공천을 확정했다. 민경욱(인천 연수을), 이현재 의원(경기 하남)과 ‘안철수계’로는 처음으로 문병호 전 의원이 이날 공천 배제(컷오프)됐다. 김형오 위원장은 이날 …
윤영찬 전 대통령국민소통수석비서관과 정태호 전 대통령일자리수석비서관이 각각 경기 성남중원과 서울 관악을에서 더불어민주당 4·15총선 후보로 확정됐다.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으로 기소된 송병기 전 울산시 경제부시장은 경선 탈락했다. 28일 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가 발표한 전국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