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드뉴스]안철수 “中企 취업 청년에 2년간 月 50만 원 지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3/09/83248342.2.jpg)
#1. 안철수 “中企 취업 청년에 2년간 月 50만 원 지원” #2. 8일 방송된 채널A 특집 ‘청년, 대선주자에게 길을 묻다’.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밤잠을 설치게 하는 고민거리’를 묻는 질문에 주저 없이 청년실업 문제를 꼽았습니다. “국가적으로 가장 큰 위기 상황이 청년 …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경선을 해봐야 흥행이 되겠느냐.” 바른정당의 한 중진 의원은 당내 대선 후보 경선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유승민 의원을 지지하는 현역 의원이 10여 명에 이르는 데 반해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공개적으로 지지한 의원이 없었던 점을 지적한 얘기다. 8일 박순자 …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8일 “내가 당에서 대선 경험이 가장 많다. 이번 대선에 대한 나 나름의 생각이 있다”며 대선 도전에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이날 자유한국당 초선 의원 44명 중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오찬 간담회에서다. 홍 지사는 대선 레이스를 앞두고 당심(黨心) 잡기에 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1987년 ‘부천 성고문 사건’의 피해자였던 권인숙 명지대 교수(53)를 8일 영입했다. 문 전 대표는 ‘세계 여성의 날’인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가 페미니스트 대통령이 되겠다고 했지만 실제로는 부족한 점이 많을 것이다.…

“중도·보수 성향 유권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김종인 전 대표의 탈당은 조기 대선 국면에서 정계를 뒤흔들 수 있는 마지막 카드다.” 더불어민주당의 한 중진 의원이 8일 김 전 대표의 탈당에 대해 평가한 말이다. 김 전 대표는 이날 당에 탈당계를 제출했다. 14개월 만에 다시 야인(…

8일 방영된 채널A 특집 ‘청년, 대선주자에게 길을 묻다’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청년 세대에 대한 깊은 애정을 나타냈다. 초반 15분간 원고 없는 테드(TED) 방식 강연에서 안 전 대표가 가장 먼저 꺼내들었던 키워드는 ‘청춘 콘서트’였다. 2011년 6∼9월 전국에서 진행됐…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8일 방송된 채널A-동아일보 특집 ‘청년, 대선주자에게 길을 묻다’에서 ‘밤잠을 설치게 하는 고민거리’를 묻는 질문에 주저 없이 청년실업 문제를 꼽았다. 그는 “미래창조과학부 조사 결과 청년 3명 중 1명이 실업자”라며 “정말로 미안하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사진)는 8일 방송된 채널A-동아일보 특집 ‘청년, 대선 주자에게 길을 묻다’에서 “국가적으로 가장 큰 위기 상황이 청년 실업 문제이고, 특히 올해부터 앞으로 5년간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사상 최악의 청년 실업이 우리 앞에 놓여 있다”며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탄핵이 기각될 가능성을 상상하고 싶지는 않지만 만에 하나 그런 일이 있다면 국민들은 승복하지 않을 것이다. 더 거센 분노가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7일 방송된 채널A ‘외부자들’에서 ‘만일 …

“청년 문제가 내가 정치를 시작한 계기다.” “최순실 사태 교훈은 (차기) 대선 후보 인물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는 8일 채널A ‘청년, 대선주자에게 길을 묻다’에서 청년 멘토 이미지를 강조하며 자신이 차기 대통령의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안 전…

유력한 대통령 선거 후보로 거명되는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채널A ‘외부자들’에서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에 대한 중국의 보복 조치 문제를 해결할 자신이 있다고 밝혔다. 문재인 전 대표는 지난 7일 방송된 채널A ‘외부자들’에 출연해 “중국에 대해서 강력하게…
![[최영해의 인사이트]박근혜 대통령이 까칠한 유승민 품었더라면](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7/03/08/83217850.1.jpg)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에겐 ‘배신자’라는 낙인이 깊이 찍혀 있다. 지난달 27일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유승민은 “박근혜 대통령과의 관계에서 회한도 있고, 안타까운 것도 있다. 내가 왜 좀 더 역할을 못했을까 하는 안타까움이 많다”고 토로했다. 2005년 박근혜 한나라당 대표 시절 열 달 …

국민의당 손학규 전 대표가 7일 국회에서 자신의 개혁 공약인 ‘손학규의 개혁정책 평민만세(평범한 국민이 살 만한 세상)’ 시리즈를 발표했다. 이날은 그 첫 번째로 공공부문 개혁안인 ‘공정만세(공공부문개혁으로 정의로운 사회를 이룩해 국민이 만족한 세상)’를 소개했다. 손 전 대표는 …

4선 의원인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이 7일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의원멘토단 단장직을 공식 수락했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안 지사에게는 민주당에 필요한 확장성, 유연성이 있고, 인간적 면모에 울림이 있다”며 “탄핵 이후 국민들을 품을 수 있는 따뜻한…

더불어민주당 내 개헌파 및 비문(비문재인) 진영의 좌장 격인 김종인 전 대표가 8일 민주당을 공식 탈당한다. 진영, 최명길 의원 등 민주당 의원 3, 4명도 후속 탈당을 검토하고 있다. 민주당 내 ‘탈당 러시’로 대선 정국에 상당한 파장이 일 것으로 보인다. 김 전 대표는 7일 …